대장내시경 비용 용종 실비 청구

대장내시경 비용 용종 실비 청구


안녕하세요. 금일은 대장내시경 비용 및 실비청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그리고 만약 대장내시경시 용종이 나왔다면, 그냥 지나 치시지 마시고, 보험에 가입되어져 있는 수술특약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대장내시경 비용

 

요즘 과민성대장증후군 및 게실염등등 무언가 불안해서 대장내시경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당연히 좋은 현상이구요. 다만 대장내시경은 다른 내시경과 다르게 약물을 먹어서 장을 비워야 하는게 고통스러워서 한번해보신 분들이 선듯 잘 해지는 그런 내시경은 아닙니다.

 

 

대장내시경 비용은 대체적으로 실비보험비 적용을 받습니다. 왜? 왜긴요 어딘가 불편해서 대장내시경 받으시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의사선생님께서 대장내시경을 해보자 그렇게 이야기 하시는게 아니였나요.

 

 

여기서 누군가는 이야기 합니다. 아니 그냥 내가 불안하고 아파서, 의사선생님이 나보고 대장내시경 해보자고 이야기는 안했다고, 네? 맞아요. 어딘가 아프니간 아프신분이 불안해서 의사께 대장내시경을 해보고 싶다고 이야기 하신것을 의사선생님께서 동의 하셨잖아요. 그래서 진행한거지 무작정 진행한게 아닌거니 걱정마세요.

 

 

요즘 보편적으로 수면내시경 할때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함께 합니다. 대장을 안할때는 보통 위내시경만 하죠. 대략적인 가격이 두 내시경 합쳐 20만원 내외입니다. 그리고 대장내시경은 10만원이면 충분할거라 생각합니다.

 

 

 

대장내시경 실비청구 방법

 

앞서 말하였듯, 무슨결과가 나오던 대장내시경 실손비용 청구가 됩니다. 아무런 이상이 없어도 이미 그런 검사를 받으실때 환자는 걱정되는 스트레스성이 좌우하기에 무슨 증상이던 변명에 쓰여지게 될것입니다. 만약 그런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다면, 스스로 대장내시경 해주세요 라는 말을 하지 않을것이기 때문이죠.

 

 

 

▣ 대장내시경 용종이 나왔다.

 

용종이 나와도 대부분 떼어내면 괜찮습니다. 처음 대장내시경 하시는분들이 특히 많이 나오는데요. 그냥 저처럼 지나치시지 말구요. 용종 꼭 청구하세요. 물론 다시 받아냈습니다.

 

자신이 넣어둔 보험있죠, 간단한예로 실손말고, 종신보험 및 여러가지 아파서 넣는 보험중 수술특약 있잖아요. 거기보면 용종제거는 1종에 들어가는 곳이 많습니다.(대부분 주는데 혹 안주는 곳이 있을까봐) 1종수술비용을 받을수 있습니다. 예전 보험이면 저처럼 1종이 50만원 인데가 있을거고. 요즘이면 10만원 20만원 정도 받을수 있겠네요.

 

 

참고로 저는 용종하나 띄어내니간 노트북 한대값 나왔습니다. 쓸데없는 보험이 많이 들어가고 있다는 것이겠죠. 아무튼 꼭 보험청구하세요. 

 

 

 

▣ 실손 및 보험청구 서류

 

  • 병원비 영수증(필요한 보험사도 있고 아닌 보험사도 있습니다)

  • 진료세부내역서(대부분 이것만 있으면 되었습니다)

  • 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면허증)

  • 계좌번호(입금받을실 계좌번호)

  • 보험사동의내역서 + 보험사 서류 (팩스로 받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자료를 준비하는데 어떻게 청구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내가 해당 보험사 영업소에 방문하여 청구시 병원비 영수증, 진료세부내역서, 신부증만 있으면 영업점에 가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좀더 간편해져서, 인터넷으로 청구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넣고 있는 보험설계사 FC를 통해서도 가능하구요.  매번 보험금만 내지마시고, 이런검사할때 라도 잊지말고 청구합시다. 이상으로 대장내시경 비용 용종 실비 청구 포스팅을 마칩니다.

 

 

▣ 관련글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후기

 대장내시경후 음식 주의사항 후기

 대장암 초기증상 내시경 해야하는 이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