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후 음식 주의사항 후기

대장내시경후 음식 주의사항 후기


많은 사람들이 대장내시경후 음식 섭취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안쓰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무거나 드시면 식음땀을 흘리고 쓰러질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 경험담이기에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는 것이며, 특히 용종 제거후 음식 섭취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대장내시경후

대장내시경후 음식 섭취

 

다 저와 같은 마음 일겁니다. 정말 먹기 싫은 용액을 몇리터씩 저녁과 새벽에 마실때는 얼큰한 국물 있는 청국장이나, 순두부 찌게 같은 매콤한 음식이 정말 먹고 싶습니다. 저도 그랬으니 간요. 그런 생각으로 잘 견디고 대장내시경 끝낸후 보통 아침에 검사를 합니다.

 

 

그러면 딱 끝나고 나오면 11시쯤 이거나 12시 다되어 갑니다. 그러면 대부분 바로 식사를 하시러 갑니다. 그런데 어떤 매뉴를 정하냐? 저같이 아무 생각없는 사람은 매콤한 순두부 찌개를 먹으로 또 갑니다. 그날 용종 한개 떼어냈는데 말이죠.

 

 

 

대장내시경 후 음식

 

▣ 용정 떼어낸후 매운 음식 식사하면 나타나는 현상

 

과감하게 함께 대장내시경 받은 분과 순두부 찌개를 시켰습니다. 그런데 그분은 용종이 없었고, 저는 용종을 위에서도 하나, 대장에서도 하나를 떼어 냈습니다. 솔직히 대장 내시경 때문인지 위내시경 때문인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내시경을 하고난뒤 매운 음식을 먹었더니 쓰러질 뻔 했습니다.

 

 

매운 음식이 들어가고 몇분이 되질 않아, 갑자기 식은땀이 나기 시작합니다. 그런후 점점 로봇이 에너지가 없어서 푹 떨구듯 맞은편에 있는 지인이 얼굴이 갑자기 너무 안좋다고 괜찮냐고 합니다. 말을 하는데 말하기도 귀찮습니다. 에너지가 다 떨어지는것 처럼 걸을수가 없습니다.

 

바로 음식점을 나왔습니다. 주변에 사람들 다 쳐다보고, 제가 말을 하는데 힘이 다빠지고 현기증 같은 증상이 나더군요. 그렇게 잠시 밖에서 5-6분 지나니 정상으로 돌아오기 시작했습니다. 원인이 위 용종을 제거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대장내시경 용종을 제거 했는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여러분 대장내시경후 특히 용종제거후 매운 음식 드시지 마세요.

 

 

 

대장내시경후 음식

대장내시경 후 음식 주의사항

 

그 뒤로 대장내시경을 2번 더 했네요. 4년 5년 이렇게, 이제는 절대 내시경후 매운 음식은 먹지 않습니다. 죽집에 가서 죽한그릇 사먹고 배고픔을 달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그때 느끼기로 정말 우리의 몸은 한치의 거짓이 없습니다. 잘못된 생각과 습관으로 하면 안좋을것 같은 행동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우리의 몸은 당신에게 뼈아픈 상처를 줄거라 생각합니다. 즉 건강할때 좋은것 드시고 안좋지 않을까 하는것은 드시지 마세요.

 

대장내시경 5년에 한번은 꼭하시고, 대장내시경 할때 위내시경도 하시고 그이후 위내시경은 한번 더하시고 다음대장내시경 할때 또같이 하시고하면 좋을것 같네요.

 

 

 

따뜻한 죽

 

대장내시경후 먹으면 좋은 음식

 

일단 전해질이 함유된 음료를 드세요. 물과 과일, 야채, 수프,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식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은 생각으로 대장내시경후 죽을 먹는게 한국인 정서에 매우 좋아 보입니다. 이왕이면 야채도 부드럽게 익힌것을 먹는게 좋으며, 요거트, 푸딩과 같은 제품도 괜찮을것 같네요.

 

 

 

대장내시경후 음식

 

▣ 대장내시경후 먹지말아야 할 음식


대장 내시경후 될수 있으면 피해야할 음식들이 있습니다. 술은 당연하며, 질기고 소화하기 힘든 고기류, 통 곡물, 생야채, 옥수수, 콩, 현미, 건포도, 말린과일, 마늘, 카레, 고추와 같은 향신료, 팝콘, 튀긴음식, 맵고 짠음식등은 왠만하면 대장내시경후 드시지 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뭐든 문제가 생기기전 까지는 괜찮은거니간요. 하지만 문제가 생기면 우려하던 일들이 나타나고 그것으로 인하여 괴롭고 힘들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보험도 들고 하는건데, 왜 자신의 몸에는 이렇듯 실험정신이 강한지 모르겠습니다.

 

 

부모님께서 물려주신 몸 아끼고, 먹는것에 한번더 고민해보고 괜찮을까 생각하는건 전혀 나쁜게 아닙니다. 아무생각 없이 먹고 즐기는건 잘못된 행동이 아닐까 생각하면서, 대장내시경후 음식 주의사항 후기글을 줄입니다.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