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초기증상 내시경 해야하는 이유

대장암 초기증상 내시경 해야하는 이유


대장암 초기증상은 일반적으로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 어느정도 진행되서야 암과 같은 증상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정기적으로 하는 대장내시경 이것을 왜 해야 할까요. 아마도 대장암 특성상 80%가량 5-10년 늦게 자라나기 때문에 정기검진으로 충분히 좋은 경과를 낼수 있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에 대한 초기증상은 너무 나도 많습니다. 암의 특성중 대부분 이유없이 살이 빠진다던지, 대변후 휴지에 피가 묻는 상황, 빈혈 또는 구토 피로등 여러가지 증상을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파격있는 증상은 빈혈이라고 생각합니다.

 

 

육안으로 대변을 봐도 위에서 부터 나오는 혈변은 붉은색보다는 어두운 색상으로 변을 닦으면 대충보면 대변색과 구분하기 쉽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경우 빈혈과 같은 증상이 동반 될때, 정확한 이유를 알수 없다면, 주의를 요합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장 암은 소화관으로 출혈 할 수 있습니다. 혈액이 대변에서 보이거나 더 어둡게 보일수 있어 대변이 정상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혈액 손실이 축적되어 적혈구 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이때 빈혈이 발생하고, 대장 암의 첫 징후는 낮은 적혈구 수를 보여주는 혈액 검사입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 대장암 일반적인 초기증상

 

  • 설사 또는 변비를 포함하여 장 습관의 변화 및  대변의 변화

  • 직장 출혈 또는 대변의 혈액

  • 경련, 가스 또는 통증과 같은 지속적인 복부 불편

  • 장이 완전히 비워지지 않는다는 느낌

  • 피로

  • 체중감소

 

대장 내시경 해야하는 이유

 

 

많은사람들이 대장내시경을 의외 하지 않습니다. 주변의 말을 듣고 약을 먹기 무서워서 또는 귀차니즘으로 차일 피일 미루다보면 그렇게 몇년이 흘러갑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대장내시경은 꼭 해야합니다. 4-5년에 한번정도 해두시면 대장암에대한 가장 강력한 예방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대장암 초기증상으로 느끼기 힘든 상황을 대장내시경으로 선종과 용종을 제거하면서 그에 따른 대처를 쉽게 할수 있습니다. 즉 선종 단꼐에서 발견하면 90%이상 완치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대장내시경으로 쉽게 처리가 가능하지만 대장암 증상을 느끼고 너무 늦게 병원을 찾아오면 이미 진행하였다면 생존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대장암 기

 

1. 대장내시경 비용

 

생각 보다 대장내시경 비용이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만약 위내시경도 하지 않았다면 대장내시경과 위내시경을 함께 진행하세요. 수면내시경하면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대장내시경 비용은 10만원 정도 이며, 위내시경과 함께 할경우 20만원 정도면 됩니다.

 

또한 용정이 발견되면 용정 제거 비용은 따로 받습니다. 한개당 3만원 4만원 병원마다 금액이 조금씩 달라서 금액이 조금 틀려 질수 있습니다.

 

 

2. 대장내시경 보험청구

 

아시다시피 대장내시경은 실손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용종이든 뭐든 아무것도 안나와도 안좋으니간 내시경 하는것이라서 실손비용을 청구할수 있습니다.

 

 

이에 용정과 같은것을 떼어내게 되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보험내용을 찾아보세요. 보통 종신이라도 갱신사항에 있는 수술특약을 보시면 이와같은것들은 모두 1종에 들어가기 때문에 1종에 따른 비용을 청구하여 받을수 있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 초기증상 결론

 

조금만 신경쓰고, 정기점진을 한다면, 충분히 예방할수 있는 암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더디기 때문에 내시경으로 미리 예방할수 있고, 더디기 때문에 완료가 되었을때 강력한 생명의 위험이 되는 암중 하나입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꼭 건강할때 미리 미리 대비를 하셧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대장암 초기증상 내시경 해야하는 이유 포스팅을 마칩니다.

 

 

▣ 관련글

 

[생활정보] - 대장내시경 비용 용종 실비 청구

 

대장내시경 비용 용종 실비 청구

안녕하세요. 금일은 대장내시경 비용 및 실비청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그리고 만약 대장내시경시 용종이 나왔다면, 그냥 지나 치시지 마시고, 보험에 가입되어져 있는 수술특약을

bluesmj.tistory.com

[생활정보] - 대장내시경후 음식 주의사항 후기

 

대장내시경후 음식 주의사항 후기

많은 사람들이 대장내시경후 음식 섭취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안쓰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무거나 드시면 식음땀을 흘리고 쓰러질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 경험담이기에 여러분들께 말

bluesmj.tistory.com

[건강정보] - 피똥싸는이유 원인 총정리

 

피똥싸는이유 원인 총정리

속이 좋지 않을 때 또는 어느 날 화장실에서 대편을 닦다가 휴지에서 피를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그냥 지나치기에는 불안하고 병원에 가자니 그건 또 싫고 그래서 피똥 싸는 이유 원인에 대하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