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염 증상 원인 치료 검사 방법

전립선염 증상 원인 치료 검사 방법


남자들은 전립선과 관련된 질병을 그냥 지나쳐서 안될 것입니다. 20-40대에 많이 발생되는 전립선염은 하복부의 통증이나 불쾌감과 요도를 중심으로 한 통증과 불쾌감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 남자 전립선염 증상과 원인 치료 검사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전립선염
전립선염

전립선염 증상

 

요즘 전립선암이라고 선고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자신의 증상이 전립선암과 연관된 사항은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전립선암 같은 경우 전 연령대에서 걸릴 수 있지만, 보통 50대 이상 60-70대에 남성들이 보다 주의를 해야 합니다.

 

아직 50대 미만이며, 걱정은 되는데 병원은 가기 싫으신 분들은 아래 전립선염 증상을 참고하시고, 치료하지 않으면 안 되는 질병이니 비뇨기과에 가셔서 꼭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1. 전립선염 증상

 

급성인 경우 배뇨 시 통증이 느껴지고 열과 잔뇨감등을 느끼게 됩니다. 소변의 탁함이나 혈뇨등이 보이는 경우도 있으며, 사정 시나 배변 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발열이나 근육통, 식욕감소 및 전신 증상이 동반될 수 있으며, 만성의 경우 성기 주변뿐만 아니라 하반신 전반에 증상이 나타나지만 전립선염이라고 알아차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 배뇨 시 불쾌감
  • 하복부 통증
  • 소변시 잔뇨감
  • 소변시 및 사정 시 통증
  • 소변의 탁함 혈뇨

 

 

전립선염 원인
전립선염 원인

전립선염 원인

 

 

그러면 왜 전립선염에 걸리는 것일까? 세균이나 클라미디아 감염 때문일 수 있지만 원인이 불분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립선염을 악화시키는 원인으로는 음주, 과로, 긴장, 장시간 책상에 앉아 있거나 오랜 시간 운전과 같은 일을 하는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1. 세균성 전립선염

 

세균성 전립선염에는 그 성과 만성이 있고, 원인균으로서, 소화기관이나 항문에 많이 기생하고 있는 대장균등의 장내 세균이나, 성감염증으로 문제가 되는 클라미디아 등의 세균을 들 수 있습니다.

 

 

2. 비세균성 전립선염

 

비세균성 전립선염에는 염증성과 비염증성이 있으며, 염증성인 경우 자가 면역질환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비염증성 물질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배뇨를 조절하는 근육이나 신경의 협조운동이 불충분하여 전립선으로 소변이 역류하는 것에서 발병하거나 골반 내의 전립선의 감각을 지배하는 신경이 비정상적으로 활발해지는 것으로 만성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등이 있습니다.

 

 

전립선염 검사
전립선염 검사

전립선염 치료 검사 방법

 

위와 같이 소변시 불쾌하거나, 방광이나 골반부 음낭 및 항문사이 근육에 찌릿한 통증이 느껴진다 전립선염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아래와 같은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1. 촉진

 

의사가 손가락을 항문에 넣고 직장 안쪽에서 전립선을 가볍게 압박하여 통증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전립선에 통증이 느껴지면 전립선 염이라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2. 소변 검사

 

전립선의 통증을 느끼게 돼서 전립선염으로 판단할 수 있지만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소변검사를 실시합니다. 세균이나 백혈구의 검출에 의해 세균성인지 염증성인지 아닌지를 진단하고, 감염의 원인을 파악합니다.

 

 

3. 기타 검사

 

보다 상세한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의사의 판단으로 추가적인 검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초음파, 혈액검사, 클라미디아 검사등을 실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립선염의 진단에서 문진으로 회음부의 통증이나 요로의 자극 증상이 보이는 것을 확인하고 전립선의 진단과 소변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전립선염의 진단은 일반적으로 증상, 신체 소견, 소변검사 및 소변 배양 검사의 결과에 다라 내려지게 됩니다. 그러니 방문을 꺼려하지 마시고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비뇨기과를 방문하세요.

 

이상으로 전립선염 증상 원인 치료 검사 방법 포스팅을 줄입니다.

 

 

▣ 전립선 건강 정보

 

 

비아노스 성분 효능 남성 건강

남성분들의 건강을 위해 어떤 기능성 보조식품을 드시고 있으신가요. 건강한 전립선과 지구력, 남자의 건강을 위한 기능성 건강식품으로 비아노스 제품을 추천하며, 비아노스 성분과 효능에 대

bluesmj.tistory.com

 

 

브이맥스 가격 효능 총정리

브이맥스는 캐나다 내츄럴바이오 헬스케어사에서 개발된 천연식물을 원료로 하는 천연 허브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이 많이 구매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러한 브이맥스 가격 및 효능에 대한

bluesmj.tistory.com

 

 

조루증 예방 치료 가정요법

조루증과 같은 성적인 문제는 일반적이며, 누구나다 격을수 있는 문제입니다. 다른 사람보다 자극을 쉽게 받거나 스스로 이문제에 대해 고민하면 상태가 불안과 좌절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조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