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 초음파 검사 맘모톰 수술 비용

유방 초음파 검사 맘모톰 수술 비용


벌써 3번째 맘모톰이라고 수술을 오늘도 권유 받았다. 코로나로 인하여 6개월마다 하던 유방 초음파를 하지 않은지가 나도 모르게 지나버려 이번에 병원을 찾아 유방 초음파 검사를 실시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맘모톰이라고 수술을 권유하는데 저는 일단 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에 대한 개인적 의견을 공유 합니다.

 

유방 초음파 검사
유방 초음파 검사

유방 초음파 검사 비용

 

최근 코로나로 인하여 유방암 관련 잇슈들이 떠돌고 있다. 코로나의 합병증 때문이 아니라, 코로나 때문에 검사를 미루거나 깜박하고 넘기는 경우가 많아 예전보다 유방암 초기보다 초기를 넘겨 알게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한다.

 

 

그러고보니 나또한 유방 초음파를 한지가 6개월이 넘어 기존에 매번 검사하던 병원을 찾아 유방 초음파 검사를 실시 였고 비용은 12만 6천원인데 공단 부담금으로 7만 4천원을 빼고 내가 내는 금액은 4만9천원 정도이다.

 

이것 또한 실손보험 청구를 하게 되면 병원 크기에 따라 1만원 1만5천원 공제후 받을수 있다.

 

 

초음파 비용
병원 초음파 비용

맘모톰 수술 비용

 

유방 초음파 검사를 하니간 이번에도 맘모톰이 있다고 한다. 맘모톰인데 왜이렇게 아무렇지 않냐고 물어보신다면, 나는 이미 맘모톰 수술을 2번이나 했기 때문이다.

 

 

첫번째 맘모톰일때는 너무 놀래서 바로 수술 날짜를 잡아 한쪽에 나있는 맘모톰을 제거했다. 제거하는데 10분채 안걸리는 간단한 수술이다. 그리고 두번째는 양쪽에 맘모톰이 생겨 양쪽을 제거하게 되었다. 간단한 수술에 비해 맘모톰 비용은 상당히 고가 이다. 

 

 

▣ 맘모톰 수술 비용

  • 맘모톰 한쪽 제거 - 100만원 초반
  • 맘모톰 양쪽제거 - 100만원 후반

 

간단한 수술치곤 맘모톰 수술 비용은 너무 비싸다고 생각한다.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만세후 10분도 채 안되어 모든게 완료가 된다. 간단한 시술에 비해 비용은 비싸다.아래는 맘모톰 수술 비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맘모톰 수술후 보험 청구 후기

예전엔 하루 입원하고 맘모톰수술하면 수술비용이 나왔는데 요즘 맘모톰 수술후 보험 청구는 잘해야 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하루 입원을 안시켜주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팩트는 우리가 실손보

bluesmj.tistory.com

 

맘모톰 시술
맘모톰 시술

병원을 옮겨 볼까

 

제가 매번 가던 병원은 너무 맘모톰 수술을 권유한다. 나오면 무조건 하라는 식이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를때라 그냥 하라면 했는데 이번에 3번째라 또하기에는 해당 병원은 너무 신뢰할수 없다.

 

아는 지인도 내가 다니던 병원에서 맘모톰이라고 수술하라고 했지만, 다른 병원에가서 다시 검사후 아직 맘모톰 수술을 하지 않았고, 옮긴 병원에서도 수술을 권하지는 않았다.

 

물론 맘모톰이 생기면 걱정은 되지만 너무 자주 생기는 나로써는 일단 다른 병원에서 초음파를 다시해보고 수술 꼭 해야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볼까 한다.

 

의외로 맘모톰은 잘생기는 질병이고,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수술을 하지 않고 추적 관촬을 해볼수도 있습니다. 아래와같은 방법을 고려하세요.

 

 

▣ 맘모톰 수술 선택

 

3~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영상을 통해 종양수가 증가하거나 크기가 커진경우, 성장 가능성이 있으면 수술을 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검사자가 고위험군이라면 양성종양의 경우도 위험성을 고려해 수술을 하는게 좋습니다.

 

 

환자가 불안하거나 불편함, 통증이 있는경우 맘모톰 수술로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맘모톰 수술은 필요한 경우에만 하는것이 옳지만, 오랜시간 방치하여 불안한 리스크를 감수하기 싫은분들은 마음편하게 제거하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을수 있습니다.

 

맘모톰 관련 과잉진료로 무조건 수술을 유도하는 병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양심적으로 환자를 생각하는 병원들이 많아지기를 바라면서 유방 초음파 검사 맘모톰 수술 비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초기 유방암 증상 진단 생존율

암은 모든 사람들이 두려워 합니다. 여성분들은 유방암을 특히나 두려워 하는데 최근 이와 관련된 암 발병율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단계에 따라 생존율이 많이 달라 지는 암의 특성상 초기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