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염증 치료 하지 않으면 생기는일

잇몸 염증 치료 하지 않으면 생기는일


잇몸이 붓고 치아에서 냄새가 나면 대부분 풍치로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잇몸에 염증이 생긴것을 오래 방치하면 결국 잇몸으로 부터 고름주머니가 생기고 그것이 터지기를 반복하거나, 계속 주변의 치아를 녹이게 됩니다. 아래 제가 격은 잇몸 염증 치료에대한 정보를 공유 하겠습니다.

 

잇몸 염증
잇몸 염증

잇몸 염증 원인

 

저의 경험담을 이야기 하자면, 잇몸 염증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해당 치아는 충치가 있어 신경치료 까지 했고, 골드 크리운을 씌어놓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1년도 돼지 않아서 잇몸을 뚫고 볼록한 무언가가 티어나왔고 이것이 무엇인가 했습니다.

 

 

나중에서야 알았지만 이것은 잇몸안에 있던 염증이 밖으로 잇몸을 녹여 뚫고 나오는 고름 주머니라고 했습니다. 너무 신경쓰였지만, 몇일뒤 자고 일어나면 고름주머니가 터져서 괜찮았다가 다시 생기기를 반복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치료받았던 동네치과에 갔더니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했는지, 그때는 몰랐는데, 지금 생각하니 잇몸을 절개하고 고름을 제거 한것 같았습니다. 치료비 조차 안받더군요.

 

어쩐지 그렇게 치료를 받고 한 1주일정도 잇몸이 정말 많이 아팠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또 1년이 지난후 잇몸 염증이 제발되었는지 다시 고름주머니가 생기기 시작했고, 기존 치과는 믿을수 없어 다른 곳으로 옮겨, 결국 해당 치아를 발치하게 되었습니다.

 

 

잇몸 관리
치아관리

▣ 일반적인 잇몸 염증 원인

 

플러그의 축척으로 치은염의 발생이 일반적입니다. 플러그 박테리아는 치아 주위에 항상 축적되며, 정기적인 양치질로 제거하지 않으면 잇몸을 자극하여 잇몸을 붉게 만들고 염증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잇몸 관련 염증은 아프지 않지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경우 치주염으로 진행되어 점점 악화될수 있으며, 결국 치아를 발치하게 될수 있는 심각한 잇몸 질환입니다.

 

  • 치은염 - 치아 기저 주위의 잇몸 부분인 치은의 자극, 발적 및 부기를 유발하는 흔한 잇몸질환 상태
  • 치주염 - 연조직을 손상시켜 치료하지 않으면 치아를 지지하는 뼈를 녹일수 있는 심각한 잇몸 감염인 상태

 

치아 염증
염증

잇몸 염증 치료하지 않으면

 

저같은 경우 결국 염증이 심해져서 치아를 발치 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간단한 잇몸 질환 치은염에서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결국 치주염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이때 치아를 지지하는 뼈를 염증이 녹이게 되고 결국 치아가 흔들리게 되고 발치하는 단계까지 오게 됩니다.

 

 

잇몸 염증으로 인해 치아를 발치하면, 임플란트도 바로 할수 없습니다. 뼈가 많이 녹아 소실되었기 때문에 결국 해당 치아를 발치한 부분에 뼈이식을 하게되고 해당 뼈가 나의 뼈와 잘 맞을 시간까지 몇달을 기다려야 합니다. 뼈이식은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통증 후기

임플란트 뼈이식을 하는경우가 더러 생기고 저처럼 오히려 해야되면 적극적으로 해달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뼈이식을 하게 되는경우 아무래도 임플란트 삽입시 더 튼튼하게 할수 있으며,

bluesmj.tistory.com

 

비용은 윗포스팅을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3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아는 지인은 뼈이식하는데 50만원이 들었다고 하니간 미리 뼈이식을 하기전 가격대를 잘 물어보고 하세요.

 

결국 저는 해당 치아를 발치해서 임플란트를 하게 되었고, 해당 임플란트 해야하는 위치가 하필 상악동이 있는 부분이라 상악동거상술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이것도 비용이 들어가는데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상악동 거상술 비용 종신 보험청구

상악동 거상술이 무언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것이며, 임플란트 윗어금니를 해야하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말일겁니다. 그런데 이러한 상악동 거상술 비용은 얼마나 할까요? 저는 임플

bluesmj.tistory.com

 

그리고 예전에 종신보험이나, 수술특약 보시면 뼈이식관련 내용이 있으면 1종이나 2종에서 보험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종신보험에 2종수술특약으로 들어가서 200만원을 받았습니다.

 

 

▣ 하루라도 빨리 치과를 방문하세요

 

잇몸이 붓는경우야 흔하게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잇몸이 몇주가 지나도 나아질 기미가 없으면 그때는 꼭 치과를 방문하세요. 이런경우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1년에 한번 받을수 있는 스케일링을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비용은 보통 15,000원이며, 잇몸 상태가 좋지 않거나 치아상태가 좋지 않으면 엑스레이를 찍게 되는데, 이런 저런 비용 다합쳐 2만 5천원 정도 나오게 됩니다. 스케일링은 꼭 1년에 한번 정기적으로 받는게 치아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 치아관련 정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