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7가지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7가지


염증수치가 높으면 심혈관 질환, 제2형 당뇨병, 암과 같은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수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5명중 3명이 염증과 관련된 질병으로 사망한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증 수치
염증 수치 낮추는 방법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만성 염증은 피곤함을 느끼고, 염증이 진행됨에 따라 동맥, 기관 및 관절이 손상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염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장병, 혈관 질환, 당뇨병, 비만, 암, 알츠하이머병 및 기타 질환과 같은 만성질환에 시달리게 됩니다.

 

 

염증을 유발하는 면역계 세포는 심장 동맥 내층에 지방 축척이 되는데 기여하고, 결국 플라크가 파열되어 혈전이 형성되어 잠재적으로 동맥을 차단할수 있으며, 이렇게 막히는 경우 심장마비를 유발 하게 됩니다. 아래 염증 수치를 낮추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 염증수치를 낮추는 방법

  1. 유산소 운동
  2. 항염증 식단
  3. 체중 관리
  4. 충분한 수면
  5. 금연 하기
  6. 알코올 줄이기
  7. 스트레스 해방

 

 

염증수치 오메가3
오메가3

염증수치를 낮추는 7가지 방법

 

1. 유산소 운동

 

운동은 염증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운동을 많이 한다고 좋은게 아니라 적당히 하는것이 중요하고, 아예 안하는것보다 조금이라도 하는것이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히려 너무 많거나 심한 운동은 염증 반응을 유발할수 있다는것을 주의하세요.

 

 

개인적으로 산책정도로 빠르게 20-30분정도 걷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2. 항염증 식단

 

건강한 항염증성 식단의 생활방식을 통해 염증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항염증성 식품은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포함한 식단과 정제된 설탕 섭취를 줄이는것부터 시작할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된 과일과 채소, 식품을 더 섭취하고,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는 연어 참치와 같은 어류, 두부, 호두 ,마아씨, 대두등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기타 항염증 식품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 포도
  • 샐러리
  • 블루베리
  • 마늘
  • 올리브 오일
  • 생강
  • 강황 등과 같은 일부 향신료

 

항염증성 음식이 있으면 염증을 촉진하는 음식도 있습니다. 붉은고기, 마가린, 옥수수 기름, 튀긴 식품 및 가공식품과 같은 트랜스 지방이 포함된 음식을 줄여야 합니다.

 

 

알티지 오메가3 효능 가격

알티지 오메가3는 심장, 뇌, 눈건강에 전반적인 효능이 있다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물성 오메가3는 우리의 건강상 다양한 이점이 있으며, 이는 정신 건강 및 자가 면역질환에 효과적입니

bluesmj.tistory.com

 

 

3. 체중관리

 

복부지방이 염증을 유발하는 화학 물질을 생성할수 있습니다. 복부에 지방이 많은 분들이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아저씨들은 볼록한 배를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복부 비만이 염증에 그렇게 좋지 않다고 합니다. 지금이라도 복부비만을 신경쓰고 복부 비만을 줄여야 할때 입니다.

 

 

4. 충분한 수면

 

나이가 들어갈수록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그날 하루가 너무 힘들거나 하루종일 멍하게 됩니다. 부족한 수면은 에너지와 생산성을 부족하게 할뿐 아니라 염증을 증가시고, 이는 심장 건강에 특히나 좋지 않습니다.

 

 

세로토닌 부족 증상 원인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우리의 몸에서는 다양한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세로토닌은 기분과 행동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수면, 식욕과 소화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로토닌 부족

bluesmj.tistory.com

 

 

5. 금연

 

담배만 끈어도 당신의 염증수치는 낮아집니다. 담배 만큼 염증수치에 좋지 않은 것도 잘없으며, 일반적으로 흡연을 하는 사람들이 염증 수치또한 하지 않는 사람들 보다 높습니다.

 

 

알코올 과다 섭취
적당한 알코올

6. 알코올

 

알코올은 적당히 섭취하면 좋을수도 있지만, 과하면 역시나 염증 수치를 높이게 됩니다. 너무 많은 알코올은 체내 독소 수치를 높이고, 조직과 기관을 손상시킬수 있는 염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7. 스트레스

 

만성 스트레스는 염증을 높이는데 기여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염증을 유발하고 류마티스 관ㄴ절염, 심혈관 질환, 우울증, 염증성 장질환과 같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명상, 요가,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로 생활 스트레스를 줄이고, 염증수치를 낮추기 위한 여러가지 조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건강 상태를 좋게 개선하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감소 시킬수 있습니다.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관절 연골에 도움이되는 보스웰리아 들어 보셨나요. 일반적으로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 염증성 장질환 및 천식에 까지 도움을 주며, 염증을 감소시키는것에 효과가 있는 보스웰리아 입니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