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통증 체외충격파 치료 후기 1회 비용

어깨 통증 체외충격파 치료 후기 1회 비용


어깨통증으로 병원을 여러군데 다녔는데, 기존에 다니던 병원에서는 어깨 인대가 늘어 났거나, 약간 찢어져서 그렇다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다고 이야기 했지만, 시간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아 좀더 큰 병원을 찾아갔더니 어깨 체외충격파 치료를 해야하고 염증약을 먹어야 한다고 했다. 아래 어깨 체외충격파 치료후기 및 1회당 비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목차

  1. 어깨통증 원인
  2. 체외충격파 치료
  3. 치료후기및 비용
  4. 치료시간

 

체외 충격파 치료
어깨통증

어깨통증 원인

 

발목 인대수술을 하고나서, 운동을 아예하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어깨부위에서 통증이 점점 심해졌다. 어깨는 많은 사용을 해서 그런지 예전부터 좋지않았고, 병원을 가니 인대가 늘어났다는 곳도 있고, 인대가 찢어졌다는 곳도 있었다.

 

 

몇개월 동안 동네 병원을 다니다가 이번에는 조금더 큰 병원으로 가서 MRI를 찍어볼 마음으로 갔는데, 어깨 초음파로도 충분히 나온다고 하여 초음파를 양쪽다 실시한 결과 어꺠에 물혹 및 염증이 있어서 아프다고 했다.

 

 

물혹은 어깨에서 흔하게 발견되는것이니 큰 걱정할 필요가 없고, 양쪽 어깨에 염증이 많이 있다고 체외충격파 치료를 해야할것 같다는 의사의 소견이 있었다.

 

 

발팔목
충격파 부위

체외충격파 치료

 

양쪽 어깨모두 염증이 심해서, 염증약과 2주에 한번씩 체외충격파 치료를 하기로 하였다. 양쪽 어깨 모두 하는게 아니라 한쪽어깨부터 치료를 하고 다른 어깨치료를 넘어가자고 의사 선생님이 이야기를 했다.

 

 

가끔 통증이 너무 심할때는 염증반응을 줄위기 위해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을수도 있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나처럼 염증이 있는 사람과 어깨 석회를 치료하기 위한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다.

 

 

▣ 체외충격파 치료부위

  • 상과염(테니스 또는 골퍼엘보)
  • 슬개 건염, 정강이이 부목
  • 아킬레스건의 만성 통증 증후군
  • 족저근막염(발꿈치)
  • 석회성 건염(어꺠)
  • 요통

 

 

▣ 체외 충격파 치료란

 

충격파 치료라고도 하는 체외 충격파치료는 우리가 잘알고 있는 비뇨기과 질환의 관리를위해 임상에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요로결석 치료를 위한 기술이 성공적인 신속하고 효과적인 치료방법이 되었으며, 충격파 치료는 골절 치유에도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충격파는 3차원 공간에서 빠르게 전파되는 일시적인 압력의 교란으로, 주변 압력에서 최대 압력으로의 급격한 상승과 관련이 있습니다. 직접적인 충격파 및 간접적인 공동화 효과는 혈종 혈성 및 국소 세포 사멸을 유발하여 새로운 뼈 또는 조직 형성을 자극할수 있습니다.

 

 

체외 충격파 후기
체외 충격파 후기

체외 충격파 치료 후기 및 비용

 

체외 충격파를 하면 생각보다 많이 아픕니다. 그리고 아파야지 효과가 있는거라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할때마다 찔끔 찔끔 눈물이 날만큼의 통증은 있으며, 할수록 통증은 적어집니다.

 

즉 상태가 안좋을수록 통증은 더아프게 느껴지고, 너무 견딜수 없이 아프면, 충격강도를 조절할수 있으니 그건 의사선생님께 이야기를 하셔셔 다음번에 체외 충격파 치료할때 조금 강도를 조금 줄여달라고 이야기 하세요.

 

 

▣ 치료시간 및 충격파 비용

  • 치료시간 - 10분에서 15분정도
  • 체외충격파 치료 비용 - 6만원

 

치료시간은 보통 10분정도 진행되며, 병원마다 체외충격파 치료비용은 다르지만 보통 5-10만원선에서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아프니간 실비청구를 할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 2회정도 진행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아프긴 합니다. 그럼에도 해보면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잠깐의 고통을 잊고 완치될때까지 체외충격파 치료를 잘 받을겁니다.

 

그밖에 어깨 석회성 건병증을 앓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체외충격파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래봅니다. 우리나라 40-50대 남성 여성들중 많은 사람들이 석회화 어깨의 발달 건병증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비침습적인 접근방식인 충격파 치료를 통해 삶의 질이 떨어지지 않는 건강한 삶을 유지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어깨통증 체외충격파 치료 후기 1회 비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