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평대 아파트 줄눈시공 비용

30평대 아파트 줄눈시공 비용


새 아파트나 이사를 갈때 꼭 화장실과 현관 등은 줄눈시공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0평대 아파트 줄눈 시공 비용이 보통 얼마나 들어가는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30평대 기준 아파트 줄눈시공 비용은 40만원 정도 들어갑니다. 아래에서 세부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0평대 아파트 줄눈시공 비용

싱크대-줄눈시공
싱크대 줄눈

 

줄눈 시공을 왜 하라고 말하는가 하면, 시간이 지나면 일반 하얀 세면과 같은 줄눈은 곰팡이가 피거나 딱딱해서 잘 부서집니다. 즉 몇년이 흐르면 하얀색이 검게 변화하고 곰팡이가 피어서 매번 시간을 내어서 청소를 해야 합니다.

 

 

남편분들 편하게 살려면 꼭 욕실은 줄눈시공을 해야합니다. 하는 김에 베란다, 현관, 싱크대, 전실, 화장실 2개 이렇게 모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치별 줄눈시공 비용 30평-40평미만

  • 욕실 개당 10만원
  • 베란다 7-10만원
  • 현관 5만원
  • 전실 5-6만원
  • 싱크대 5만원

 

이정도 비용을 생각 하시면 됩니다. 30평대 미만인 경우 위치당 1만원정도 빼시면 되고, 40평이상 50평이하 인경우 위치당 2만원에서 1만원 정도 더 더하면 됩니다. 즉 욕실은 12만원, 베란다 8-10만원, 현관 6만원, 전실 6-7만원, 싱크대 5-7만원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줄눈시공 업체 선정시 주의사항

 

어떤분들이 화장실만 해달라고 해서 업자를 불러서 했더니, 화장실 10만원이라고 해놓고 15만원 받아 갑니다. 이유를 물어보면 기본 시공 인건비 단가가 15만원 이라서 그렇습니다. 그런거 잘 생각해보고 화장실만 하지마시고, 인력을 부르는김에 전체적으로 하세요.

 

 

또한 업체 선정시, 두리뭉실하게 이야기해놓고, 화장실 줄눈시공하는데 모두 포함되어 있어야 하는데, 욕조 실리콘 비용 따로 청구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보통 싱크대는 따로 줄눈시공 비용을 주지만, 화장실은 하는 김에 욕조랑 같이 다 해주는데, 따로 돈을 받는 업체도 있었습니다. 그런 것을 잘 챙겨보세요.

 

 

욕실-줄눈시공
화장실 줄눈

 

▣ 화장실 어디 어디 줄눈시공 하나요

 

화장실 아래와 벽면이 있습니다. 제가 말한 것은 바닥을 기준으로 이야기한 것입니다. 벽면에도 줄눈시공을 할 수 있는데 비용이 바닥보다 훨씬 더 비쌉니다. 그리고 굳이 벽면까지 줄눈시공을 해야 할 이유는 못 느낍니다.

 

그러니 바닥만 하세요. 뭐 이 아파트에서 10년 이상 살 거라면 몰라도, 10년 되기 전에 리모델링 한번 할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새 아파트 입주나, 이사하게 되는 경우, 입주청소와 함께 해주는 업체를 선정하면 보다 저렴하게 입주청소와 줄눈시공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단점도 있긴 합니다. 업체를 잘못 선정하면 줄눈이 삐딱 빼딱합니다. 그 말인 즉 입주청소도 잘하고 줄눈시공 전문가가 있는 청소업체에 맡기셔야 합니다. 저는 그렇게 해서 입주청소 및 줄눈시공 비용을 다른 사람들보다 20만 원 정도 줄인 것 같네요.

 

 

대략적인 30평 아파트 줄눈시공 가격 비용은 40-50만원 사이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입주청소 까지 하게 되면 70-80만원 사이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30평대 아파트 줄눈시공 비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 루버셔터 가격 장점

 

거실 루버셔터 가격 장점

오늘은 루버셔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가 합니다. 일반적으로 거실이 루버셔터를 설치하면 가격이 얼마정도 들어가는지 30평대 기준으로 이야기 해보고 장점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간략하고 팩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