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 루버셔터 가격 장점

거실 루버셔터 가격 장점


오늘은 루버셔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가 합니다. 일반적으로 거실이 루버셔터를 설치하면 가격이 얼마정도 들어가는지 30평대 기준으로 이야기 해보고 장점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간략하고 팩트있게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로 이사할때 고민하는 거실커튼

이사철 많은 분들이 거실에 커튼을 무엇으로 할지 고민을 가장 많이 합니다. 저또한 그랬구요. 그런데 커튼으로 하자니 무언가 부족할것 같고, 루버셔터나 우드셔터로 하자니 괜히 더 불편할것 같은 생각을 많이 하시는데요, 일단 아파트 저층이라면 루버셔터가 좋다고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커튼으로 할경우 첫번째 막을 쳐놔도 안이 비칠수가 있습니다. 또한 블라인드로 했을경우 올렸다 내렷다. 그럴때 먼지가 더 나서 폐병걸릴것 같습니다. 웃자고 하는 소리지만, 아랫층일 경우 루버셔터의 장점이 빛을 발합니다.




루버셔터의 장점


루버셔터의 팩트 몇가지

  • 오랜시간 사용해도 늘 새것같다.

  • 저층일 경우 루버셔터를 쳐놓고 틀만조정해도 자연빚을 그대로 느낄수있다.

  • 커피숍과 같은 분위기의 디자인을 연출 할수 있다.

  • 먼지로부터 청소가 용의하다.

  • 오래사용하면 커튼보다 가격이더 효율성이 있다.


제가 저층에 산다면 저는 꼭 루버셔터를 할것입니다. 강아지를 산책시키고자 아파트 정원을 걸을때, 두집이 비교가 됩니다. 커튼로 막아놓은 1층과, 같은 1층인데 루버셔터를 쳐놓고 틀을 살짝 올려놓은 집 왜 같은 아파트인데, 루버셔터 집이 훨씬더 그냥 느낌상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또한 커튼과 블라인드는 채광을 막지만, 루버셔터는 막지않으면 틈으로 채광을 통과시켜주어서 또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집안 분이기가 훨씬더 깔끔해 보입니다.





루버셔터 가격 및 사용후기


일단 루버셔터 가격은 제가 3년전 제가할때는 200후반부터 3백초반까지 한것 같습니다. 그런데 절대 300넘게 주고는 하지 않았죠. 다만 현금으로 해서 좀더 할인을 받았습니다. 요즘도 대략적 300정도 할거라 생각하네요.


처음에는 커튼보다 비싼 가격을 주고 해야하나 생각했지만, 재밋는건 커튼점 다녀오니 커튼도 비싸더랍니다. 하하 맘에드는 거실커튼 속감, 겉감 고르고 나니 그렇게 루버셔터와 큰 차이는 나지 않았습니다. 그덕에 우리는 루버셔터를 했지요.



제가 안방커튼 매년 청소할때마다 너무 힘드네요, 하나하나 일일이 다떼어내서 욕조에 넣고 빨아야 하니간요. 그런데 재밋는건 먼지도 많아요. 그러나 루버셔터는 그냥 그렇게 1년에 1번 정도 봄에 대청소할때 한번 딱아주면 깨끗합니다. 너무나도 쉬운 청소 이것 하나만으로도 루버서텨 추천합니다.




시간이 흘러도 루버셔터는 깨끗합니다. 늘 새것같기에, 질리지도 않고 좋으며, 테두리 조정으로 빚의 들어오는 양을 조절할수 있어, 그것도 맘에 듭니다. 단점은 딱히 초기비용이 커튼보다 더들어간다 이정도 말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 루버셔터를 보고계신 분이라면, 이집에 오래사실 분이라면, 추천 해드리고 싶네요. 이상으로 거실 루버셔터 가격 장점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