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이드 피부 원인 흉터 제거

켈로이드 피부 원인 흉터 제거


켈로이드 피부 원인은 무엇 때문일까요. 어찌보면 당신의 신체가 스스로 상처를 복구하기 위해 애쓴 흔적을 켈로이드 피부 또는 흉터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몸의 주인의 생각과 다르게 괜히 용써서 흉터 자국만 늘어난 켈로이드 피부 그 원인과 흉터 제거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합니다.

 

 

켈로이드 피부

켈로이드 피부

 

켈로이드 피부는 당신의 피부가 손상되면 흉터 조직이라고하는 섬유 조직이 상처 위에 형성되어 부상을 복구하고 보호합니다. 간혹 이러한 과정 중에 조직이 성장하여 켈로이드라고 하는 부드럽고 단단한 피부를 만들어 냅니다.

 

 

켈로이드는 원래 상처보다 훨씬더 범위가 넓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가슴, 어깨, 귓불, 뺨에서 가장 흔히 발견됩니다. 신체의 모든 부위에 나타날 수 있으며, 켈로이드 피부는 건강상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니지만, 외관상 미용문제로 제거를 하기도 합니다.

 

 

켈로이드 피부 증상

 

▣ 켈로이드 피부 증상

 

켈로이드 피부는 조직의 과다 성장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즉 켈로이드 흉터는 원래 있던 상처 자체보다 더 넓은 범위로 커질수 있으며, 몇 주에서 몇 달까지 영역을 넓힐 수 있습니다. 켈로이드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살색, 분홍색 또는 빨간색의 국소 영역

  • 융기되는 피부의 울퉁불퉁하거나 융기 된 부위

  •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흉터 조직으로 계속 커지는 영역

  • 가려운 피부 반점

 

 

켈로이드 흉터는 신체의 넓은 부위에 형성 될 수 있지만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켈로이드는 건강보다는 미용적인 문제가 있을뿐 어찌 보면 신체를 지키기 위한 몸의 흔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켈로이드 원인

켈로이드 원인

 

10 % 의 사람들이 켈로이드 흉터를 경험한다고 합니다. 남성과 여성은 똑같이 켈로이드 흉터를 가질 가능성이 있으며, 피부색이 어두운 사람들은 켈로이드에 더 취약합니다. 그러나 여성들이 켈로이드 흉터가 남성보다 많은 이유는 임신으로 인한 제왕절개 때문은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1. 상처 및 피어싱

 

대부분의 사람들은 베인 상처 나 찔린 상처와 같이 피부를 다친 후 이러한 흉터를 얻습니다. 문신이나 피어싱을하는 것도 켈로이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제왕절개

 

2. 수술 및 제왕 절개

 

수술 흉터가 켈로이드로 변합니다. 제왕 절개 또는 자궁 적출술을받은 일부 여성은 수술 후 켈로이드를 얻을 확률이 높습니다. 제 주변에도 제왕절개로 켈로이드 흉터가 생긴 사람들이 많습니다. 열심히 흉터 제거 연고를 바르고 시간이 지나니 표시가 안 나긴 하는 것 같아요.

 

 

3. 여드름 및 백신접종


사람마다 켈로이드가 생기는 상황이 다르지만 여드름이 제거되거나 수두가 사라질 때 발생할 수 있으며, 벌레 물림이나 백신 접종 후 켈로이드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4. 남성 면도 상처


운이 없으면 얼굴을 면도하다 상처가 나고 그로 인해 켈로이드가 생기는 남성분들도 있습니다.

 

 

켈로이드 피부 발생할 확률은 아시아계, 라틴계 출신, 임신 중, 30 세 미만, 유전 적 요소 등으로 발생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즉, 부모 중 한 명 또는 모두에게 켈로이드가 있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켈로이드 흉터

켈로이드 흉터 제거

 

솔직히 옷으로 가려지는 부위는 따로 제거할 필요성을 못 느낍니다. 하지만 외관상 보이는 부분에는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켈로이드 피부는 제거하고 나서도 재발할 확률이 높다고 하니 이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 스테로이드 및 약물주사


이러한 주사는 켈로이드 치료할 때 포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약을 켈로이드에 주사하면 흉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환자는 보통 3 ~ 4 주에 한 번씩 일련의 주사를 맞습니다.

 

 

켈로이드 수술

 

이 치료는 켈로이드를 외과 적으로 절단하는 것입니다. 켈로이드 수술이 영구적으로 켈로이드를 제거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재발할 수도 있다는것을 인지 해야 합니다.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 목적은 켈로이드 부위를 줄이고 색상을 옅게 하는 것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주사 또는 압력과 같은 다른 치료와 함께 자주 사용됩니다.

 

 

 

켈로이드 흉터 제거는 켈로이드의 크기를 줄이는데 목적이 있으며, 통증 및 가려움증과 같은 증상을 줄위기 위해 제거하기도 합니다. 성공적인 치료 후에도 일부 켈로이드가 재발할수 있으며, 피부과 의사의 지시를 따르면 켈로이드가 재발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켈로이드 피부 원인 흉터 제거 글을 마칩니다.

 

 

▣ 관련글

 

 몸에 빨간점 혈관종 치료 제거

 여자 성병 증상 종류 원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