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반변성 자가진단 증상 치료

황반변성 자가진단 증상 치료


황반변성 증상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가장 먼저 느껴지는 것은 눈에 대한 불편합입니다. 이번 황반변성 자가진단 증상 및 치료에도 눈 시력에 문제가 발생하고 이를 방치할 경우 백내장과 녹내장처럼 실명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황반변성

황반변성 이란?

 

황반 변성은 주로 나이가 들어가면서 발생할수 있습니다. 망막 중앙에 있는 광 수용 세포 군집 인 황반이 분해되기 시작하는 상태를 말하며, 황반변성은 60세 이상 성인 시력에 문제를 주는 주원인이기도 합니다. 주로 65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50세 전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노화 관련 황반 변성의 초기 단계 동안, 특히 한쪽 눈만 영향을받는 경우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황반변성은 통증을 느끼지 않기 때문에 정기적인 안과 점검을 받아야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황반변성 자가진단

황반변성 자가진단

 

처음에는 건조한 유형의 황반 변성이 근거리 및 원거리 모두에서 약간 흐린 중심 시력을 유발합니다. 시력의 중심이 흐리거나 어두워 질 수 있으며이 영역은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커집니다. 사각지대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색상과 세부 사항을 보기가 더 어렵습니다.

 

 

위의 징후 외에도 습성 황반 변성에서 직선이 물결 모양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이 더 심각한 형태에서는 중심 시력 상실이 빠르게, 때로는 며칠 또는 몇 주 내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일반적인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황반변성의 증상입니다. 참고하세요.

 

▣ 시야 결함


건강한 눈이 볼 수있는 광각을 "시야"라고 합니다. 황반변성이 진행됨에 따라 사람의 시야 중심이 번지거나 왜곡되거나 손실될 수 있습니다. 이 결함은 읽기, 운전, TV 시청 및 얼굴 인식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비 감도

 

환경의 질감과 미묘한 변화를보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포장도로 나 계단에서 약간의 대비와 질감이 보이지 않으면 위험할 수 있으며 추락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나란히 놓을 때 비슷한 색조의 두 색상을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조도 변화에 대한 내성 부족

 

일몰시 운전하거나 걸을 때 또는 조명이 밝은 방에서 어두운 방으로 이동할 때 눈이 적응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눈부심은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즉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밝은 햇빛은 눈부심 밖의 모든 것이 검게 될 수 있습니다.

 


▣ 더 높은 조명 수준


독서, 요리 및 일상적인 작업 수행을 위해 더 밝은 조명이 필요합니다.
 

 

▣ 깊이 지각 장애

 

거리를 제대로 판단하지 못하면 걷기가 더 어려워 져 잠재적으로 실수와 넘어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령 관련 황반변성은 특히 시력의 중앙 부분에서 시력 상실로 이어집니다. 황반변성에는 세 가지 기본 단계가 있으며 처음 두 단계는 안과 검사를 제외하고는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황반변성 진단을 받으면 건강한 식단 섭취, 금연, 운동 등 생활 방식을 변경해야 합니다.

 

 

 

황반변성 치료

황반변성 치료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은 황반변성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황반변성에 효과가 크다고 과대광고하는 일부 업체들이 있지만 황반변성은 상태를 되돌릴 수 없으며, 나빠지지 않도록 지연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 베타카로틴을 피하십시

  • 많은 채소, 특히 잎이 많은 채소를 섭취하세요

  • 설탕을 줄이세요

  • 생선과 같은 오메가 3 지방산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세요

  • 더 많은 과일, 특히 고 섬유질 과일을 섭취하세요

  • 규칙적인 운동을 하세요

 

 

황반변성 치료

 

고혈압, 고 콜레스테롤 및 비만이 있는 사람들은 황반 변성을 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건강한 체중, 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면 황반 변성의 위험을 줄이고 증상이 나타날 경우 상태의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면 시력 상실이 가속화되고 황반 변성을 포함한 여러 눈 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황반 변성 인데 흡연을하면 질병이 더 빨리 진행됩니다. 황반변 성이 없는 경우 흡연은 황반변성에 걸릴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금연은 상태의 진행을 늦추거나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건강에 대한 자만을 내려놓아야 합니다. 그 첫 번째가 바로 정기적 검진입니다. 다른 기관은 정기적 검진을 잘하지만, 안과에 가셔셔 정기적 검진을 제대로 하고 있으신 어르신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아프면 가는 잃으면 가는 그런 안과 방문 보다, 아프기 전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정기적 검진을 하시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황반변성 자가진단 증상 치료 포스팅을 줄입니다.

 

 

▣ 관련글

 

 마쿠가드 macuguard 눈 영양제 추천

 안압 낮추는법 녹내장 음식 정보

 백내장 눈 초기증상 안경 가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