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 합병증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 합병증


여자 헤르페스는 1형과 2형이 있습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감염이 될 수 있으며, 평생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경미하여 전혀 모르고 파트너에게 옮기는 사례가 적지 않으며, 전 세계적으로 헤르페스 2형 감염자가 10명 중 1명 정도가 될 정도로 많은 사람이 헤르페스 2형에 감염되어 있습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여자 헤르페스 2형

 

생식기 포진은 단순 포진 바이러스 2형에 의해 발생하는 매우 흔한 성병이며, 1형 헤르페스에 의해서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1형 헤르페스는 구강으로 보시면 되고, 2형 헤르페스는 생식기로 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1형과 2형 모두 특이한 관계로 인해서 생식기 포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에 걸리면 평생 지속될수 있으며, 자신이 헤르페스에 감염되었는지 조차 모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무증상인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파트너를 통해 감염이 퍼지고,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헤르페스 2형 감염이 더 쉽게 발생합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며 많은 사람들이 증상을 느끼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단순 포진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약 2 ~ 10 일 후에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생식기 포진의 증상은 피부와 관련이 있습니다. 작은 융기 덩어리가 발생하여 액체 또는 고름으로 가득 찬 물집으로 진행됩니다. 이 물집이 딱딱 해 지거나 궤양이 생기며, 결국 퇴행하여 피부와 점막을 남겨두고 치유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고통스러운 압통과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으며, 배노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 여자 헤르페스 2형이 나타나는 위치 입니다.

 

  • 외음부

  • 회음부

  • 엉덩이, 항문부위

  • 자궁 경부

  • 질 내부

 

질관 내부에 헤르페스가 있는 사람들은 반점과 분비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보통 열과, 몸살, 림프절 부종과 같은 전신 증상을 동반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편적 생식기 포진 병변의 첫 발병은 보통 2 ~ 4 주 동안 지속되며, 피부 증상이 없어도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수포 액과 전체 감염 부위에 존재하기 때문에 매우 전염성이 강합니다.

헤르페스 발병은 예기치 않게 계속 재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신경 뿌리에 영구적으로 머무르기 때문에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일차 감염과 동일한 증상이 재발하거나 증상이 없어서 재발하는 감염이 있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

 

여성이 처음 포진에 걸리면 증상이 2 ~ 10일 이내에 발생하는 경향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2 ~ 4 주 동안 지속됩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 복부 압력

  • 발열을 포함한 독감 유사 증상

  • 다리나 항문 또는 생식기 부위의 통증

  • 부은 땀샘

  • 생식기 또는 항문 부위의 가려움증 또는 작열감

  • 비정상적인 질 분비물

 

이러한 증상에 따라 바이러스가 체내에 들어간 부위에 물집 또는 궤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집이나 병변은 벌레 물림이나 작은 여드름과 유사 할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일반적으로 딱지를 형성합니다.


자신이나 파트너의 생식기에 헤르페스 병변이 보이지 않더라도 안심하지 마세요. 눈으로 알수 없을수도 있으니간요. 자신이 헤르페스 2형 감염자인지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기 때문에 관계시 항상 콘돔과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여자 헤르페스 2형 합병증

 

여자 헤르페스 2형의 합병증이 무서운 이유는 임신과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를 낳을때 산모에서 아기에게로 생식기 포진 감염을 전파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임신계획이 있으시다면 검사를 제대로 받으셔야 합니다.

 

 

만약 분만 시점에 헤르페스가 발생했거나 산모가 최근에 분만 시점 근처에 생식기 포진이 발생 하는경우 제왕 절개를 시행하여 아기에게 헤르페스 전염의 위험을 줄일수 있습니다. 즉 임신중에는 될수 있으면 관계를 피하는것이 좋다 생각이 드네요.

만약 신생아에게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노출되면 그 결과는 심각하고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영아는 피부, 눈 또는 입, 중추 신경계 또는 몸 전체에 감염이 발생하여 기관계에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입니다. 절대 쉽게 생각하지 마세요.

 

 

여자 헤르페스 2형

 

▣ HIV

 

HIV가 있으면 생식기 포진에 걸릴 위험이 더 커지고 생식기 포진이 있으면 HIV에 걸릴 위험이 더 커집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더 쉽게 심한 생식기 포진 발병을 경험하고 헤르페스 바이러스 배출이 증가합니다. 헤르페스로 인한 개방성 궤양은 HIV와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 의 전파 가능성을 높입니다.

 

 

▣ 여자 헤르페스 2형 결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헤르페스2형 감염이 있는데도 잘 모릅니다. 헤르페스 1형은 말할것도 없지요. 어느정보를 찾아보니 전세계 인구 3명중 2명이 1형헤르페스 감염이 되었다는 이야기도 들었으니 말입니다.

 

 

나혼자만 조심해서 지켜질수 없습니다. 자신의 생활이 깨끗해야하고, 파트너 또한 깨끗하게 유지될때 헤르페스2형과 같은 바이러스 질환에 걸리지 않을수 있습니다. 남성보다 여성들이 2형에는 더취약하다고 하니 스스로 자신을 지킬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봐야 할것입니다. 이상으로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 합병증 포스팅을 줄입니다.

 

 

▣ 관련글

 

 남자 헤르페스 2형 원인 증상

 입술 포진 원인 헤르페스 연고

 여자 성병 증상 종류 원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