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자본 창업 고정관념을 바꿔라

무자본 창업 고정관념을 바꿔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적 생각을 담아 이야기를 해보고 싶어 무자본 창업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꿔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여러분은 무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고 보나요. 그리고 가능하니깐 이런 글을 쓰는 사람도 있겠죠. 아래에서 간소하게 이야기할게요.

 

 

무자본 창업
당신의 고정관념을 바꾸면 보인다.

 

그거 아세요. 나이 든 사람에게 무자본 이야기하면 보통 돌아오는 말은 사기당한다 사기꾼일 것이다 이런 말을 합니다. 그런데 그말도 틀린말은 아닙니다. 이세상에는 사기꾼들이 너무 많아요. 저또한 괜히 이런말 해서 나이 좀 있거나 나와 연배가 비슷한 사람에게 말하면 이상하게 볼까 봐 말을 아낍니다.

 

 

그런데 오늘은 영 글이 없어서 이런 소소한 이야기 주머니를 풀어보는 거예요. 이런 글에서 얻을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요. 맞습니다. 바로 경험을 여러분은 얻을수 있습니다. 필자가 제목 키워드로 자신 있게 무자본 창업 고정관념을 바꿔라고 말하잖아요. 무언가 어느 정도 목표치에 도달했다고 생각하기에 키워드도 명령조로 건방지네요.

 

 

 

무자본 창업

 

무자본 창업 뭐가 있을까요.

 

솔직히 말씀드려서 없어요 무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건 없습니다. 아놔 이 사람한테 또 낚였네 돈 내고 뭐 가입하라는 거지 그런 생각 하고 이 글을 접는다면 안가르쳐주지, 농담이고 당신도 아는 내용입니다.

 

 

이글을 보고 있는 사람이 20대-30대 40대 사람들이라 생각하고 이야기드릴게요. 예전에는 우리가 오프라인으로 장사를 했습니다. 오프라인 장사 뭐가 있죠. 맞습니다. 점포를 가지고 음식장사나 옷, 휴대폰 대리점등 등 이런 가게를 오프라인 가게라고 합니다.

 

 

 

 

그런데 지금 오프라인 장사 점포는 바이러스 때문에도 있고, 대부분 음식점 빼고 꼭 필요한 필수 사업 빼곤 장사가 안되죠, 왜 그럴까요. 맞아요 온라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실질적 요즘 부동산 보세요 특정 잘 나가는 상가 빼고는 1층 점포들이 많이 힘들어합니다. 대부분 임대라고 붙어져 있는 걸 보게 됩니다.

 

 

직시하세요. 앞으로는 더 심해집니다. 점포 개념 당신의 생각을 바꾸세요. 이젠 오프라인 점포가 아닌 온라인 상으로 점포를 개설해야 합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당신의 땅 점포를 만들어 놔야 한다고요. 그게 돈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다만 노력이 필요하고 브랜딩화 시켜야 합니다.

 

 

 

당신을 브랜딩하세요

 

▣ 브랜딩화가 뭐냐구요.

 

예전에 온라인으로 많은 사이트가 너도나도 인터넷 홈마켓을 했죠. 그 당시 대부분 망했습니다. 살아남는 사이트는 정말 잘되는 곳 입소문 난 곳 빼곤 망했습니다. 그때 투트랙 전략을 쓰던 사이트들은 어느 정도 살아남았아요. 그 투트랙이란 판매할 물건의 사이트와 블로그를 통해 홍보하던 사이트를 말합니다.

 

 

그렇게 블로그로 홍보가 되면서 입소문을 타게 되고 요즘엔 사이트보다 블로그들이 더 유명하죠 굳이 홈페이지가 필요 없고 그냥 개인적 공간을 활용한 블로그로 홍보도 하고 판매도 하는 세상으로 변화한 지 조금 되었습니다.

 

 

그럼 그 블로그가 뭐겠나요. 맞습니다. 새로운 점포의 개념입니다. 기존 오프라인 점포와는 다르게 자신의 소유의 것이라는 것이 큰 장점이고, 단점은 잘못 운영하면 포털 영역에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키우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도 큰돈 안 들어가니 무자본 창업과 가깝지요. 처음에 제가 무자본 창업이 아니라고 이야기 한 이유는 바로 노트북(Pc)과 인터넷 통신이 돼야 하기 때문에 처음 장비비 노트북 값 매달 인터넷비 1-2만 원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집에 다 있죠. 그렇게 따지면 무자본 창업입니다.

 

 

 

블로그는 땅입니다

 

▣ 블로그 무시하면 안 됩니다

 

혹시 에이 하는 분 있으시죠. 젊은 분들 장사하면 얼마나 남을 거라 생각합니까? 작은 점포라도 얻어서 한 달에 순수익이 얼마나 날꺼라 생각하나요. 1달 총매출이 1천만원이라도 재료비, 각종세금, 거기다 점포세 까지 내고 나면 당신의 손에 떨어지는 순이익은 2-3백 남을것 같습니까? 

 

 

그것도 한달에 2-3번 쉴가 말까 합니다. 선진국들을 보세요. 그들이 영화에서도 노트북을 들고 다닙니다. 이전부터 그들은 인터넷을 통해 수익을 내는 삶이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가 그들 나라보다 인터넷 및 통신이 더 강국입니다. 앞으로 이러한 격차는 더 크게 될 겁니다.

 

 

보이지 않나요 4차 산업의 미래의 산업과 먹거리가 맞아요 지금이라도 당신을 브랜딩 할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드세요 블로그든 사이트 홈페이지든 당신만의 주소가 나타날수 있는 점포를 만들어야 무엇을 하던 그땅을 통해 판매, 유통, 홍보를 할수 있습니다.

 

 

만약 스스로가 그러한 점포를 만들어 놓지 않는다면 기존 오프라인처럼 건물주들이 있듯 그 점포에 월세를 내면서 장사를 해야죠. 다른 블로그에 홍보해달라고 홍보비 줘야 하고 광고비 따로 챙겨줘야 합니다. 고정관념을 탈피하세요.

 

 

 

황금 키는 따로 있습니다

 

▣ 현혹되지 마세요

 

최근 바이러스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생활 패턴이 변화하였습니다. 기존 오프라인으로 돈을 버시던 분들이 돈벌이 수단을 잃고 새로운 수익을 위해 온라인으로 들어왔으나, 말도 안 되는 감언이설에 속고 돈만 허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릴게요. 가입비 내고 얼마 얼마 이런 거 말도 안 되는 수익 홍보하는 그러한 것들 혹하지 마세요. 세상에 자신이 노력한 만큼 얻어지는 게 수익이고 혹해서 시작한 거 잘되는 거 하나도 못 봤습니다. 그러면 어떤 걸 해야 하냐고요.

 

 

지금 당장 공짜 플랫폼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거나,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서 각자 수익을 벌 수 있는 방법을 공부해서 시작하세요. 처음에는 어려울 것 같지만 관심만 있으면 책 한 권 사보면 모두 다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애드포스트, 여러 광고 홍보단)

  • 다음 티스토리(애드센스, 애드 핏)

  • 쿠팡 파트너스

  • 아마존

  • 각종 쿠폰 수익

  • 기타 등등

 

젊은 사람들은 몇 개월내에 한달 몇십만원을 시작하여 스스로 몇백만원을 벌수 있습니다. 아무런 자본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오로지 나의 꾸준한 노력과 분석 공부만으로 시간과 함께 1일 1포하여 당신만의 블로그와 브랜딩을 만들수 있습니다. 특히 아주머니들 주변을 둘러보세요. 예전에 제가 이런말 할때 코빵귀 안끼던 분들 몇분 가르쳐 드리고 몇개월 지나니 수익이 나고,

 

 

그게 소문나니 아주머니들 어떻게 하는 거냐고 자꾸 물어봅니다. 이젠 안 가르쳐주니 하는 법 알아서 와서 어떻게 해야 수익이 잘나냐고 묻습니다. 그러면 저는 말해 줍니다. 꾸준함이 곧 스승과 같다고.

 

 

 

당신에게 필요한건 얼마인가요

 

▣ 저 블로그로 세금 냅니다.

 

적은 금액일 때는 세금을 신고하지 않았습니다. 이거 가지고 뭘 그런데 이젠 세금 낼 정도로 많은 블로그와 나름 디지털 노매드에 가깝게 여러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던 아저씨 가요.

 

 

40대인 저보다 당신이 못할 이유는 없습니다. 제가 다른 사람보다 못한 건 많지만 딱하나 잘하는 게 궁금하면 직접 해보고 꾸준히 해본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저 또한 남들만큼 블로그에 대한 경험이 쌓였습니다.

 

 

 

 

그래서 오늘 적을 키워드도 없고 주저리주저리 여러분께 이야기드리는 겁니다. 소자본 창업, 무자본 창업 먹고살아야겠다란 열망만 있다면 지금 당장 미래를 대비해서라도 당신의 땅을 인터넷 세상에 만들어 가동하기 바라봅니다. 이상으로 무자본 창업 고정관념을 바꿔라 포스팅을 마치며, 이 길을 걷고 있는 사람이 있다는 건 그만큼 나 또한 시작하면 콩고물이라도 떨어질 확률이 높다는 걸 의미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