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주사 사망자 예방접종 부작용

독감 주사 사망자 예방접종 부작용


최근 오늘까지 독감 주사 사망자가 벌써 32명째 나왔습니다. 이러한 뉴스 기사를 보고 나니 저도 아직 독감 예방접종을 하지 않아 오늘내일 가서 접종해야지 했는데,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독감 예방주사 부작용인가요

 

독감 예방접종 사망자가 지난 16일 날 이후 오늘까지 전국에 32명이 발생했습니다. 이를 두고 많은 사람들이 수군거리고 있는데요. 저 또한 기존 독감 예방점 종이 3가에서 4가로 바뀌어서 18세 미만의 아이는 무료로 접종할 수 있어 좋아했거든요. 그래서 애 데리고 독감 예방주사를 맞으려고 하는데 자꾸 부작용인지 몰라도 독감 주사 사망자가 나오네요.

 

 

솔직히 독감주사는 중요하거든요 그리고 독감주사는 미리 어느 정도 시점에서 접종을 해야지 효율이 좋은데 지금 정도는 접종이 어느정도 이루어져야 하는데 무서워서 독감 예방접종을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독감으로 인해서 연간 3천 명가량의 사망자가 나온다고 합니다. 이렇게 생명을 많이 앗아가는 독감을 정부 입장에서도 예방접종 중지하기는 매우 힘든 상황일 거라 생각합니다. 접종을 중단하기에는 이후 더 많은 사람이 예방접종을 맞지 않아 독감으로 사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고민되겠네요.

 

 

 

독감주사를 맞아야 하는 이유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더욱더 혼란이 올 것입니다. 과연 독감주사로 사망자가 생기고 있는 이 상황에 독감 예방주사를 접종해야 하는가? 저 또한 의문이 듭니다. 하지만 이런 사람들은 독감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독감 및 합병증 예방에 좋습니다.

 

 

 

 

▣ 독감 예방주사가 필요한 사람

 

  • 천식 및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자

  • 65세 이상의 어르신

  • 심장질환자

  • 임산부

  • HIV 또는 AIDS

  • 암과 관련된 환자들

 

위와 같은 분들은 접종을 하는 게 좋다고 이야기하는데, 참 정답이 없네요. 만약 접종 시 잘못돼서 무슨 문제가 생긴다면 잊을 수 없는 아픔 기억과 상처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접종안하기도

 

▣ 독감 예방주사 접종해야 하는 이유

 

독감백신은 독감 관련 질병에 걸릴 위험을 61%까지 줄여 준다고 추정합니다. 독감 백신의 효과는 독감 백신이 순환하는 독감 균주와 얼마나 밀접하게 일치하는지 등 여러 요인에 따라 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매년 독감 예방 주사를 맞아야 이유는 백신에 대한 신체의 면역 반응이 점차 감소하므로 지속적인 보호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백신이 필요합니다. 독감 바이러스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매년 전문가들은 독감 백신에 포함된 균주를 검토하고 이에 필요한 조정 합니다.

 

 

 

독감예방접종 부작용

 

그리고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독감 백신으로는 독감에 걸릴 수 없습니다. 독감 백신을 맞은 직후 감기에 걸리면 백신과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이렇게 알려져 있네요.

 

 

현재 대한민국 보건당국은 백신 접종과 사망자 간의 연관성을 파악 중에 있습니다. 아직 인과관계가 구체적으로 드러나지 않은 만큼 독감주사 접종 중단은 보류할 것 같네요.

 

 

어느 예방접종이든 부작용은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부작용이 무서워서 예방접종을 꺼려한다면 더 많은 사망자가 나올 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정부가 나서서 확인 중이니 믿고 기다려 봐야죠 우리나라는 의료시스템 선진국 이니간요. 이상으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며, 독감 주사 사망자 예방접종 부작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