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 효능 부작용 제철 스테미너 음식

굴 효능 부작용 제철 스테미너 음식


굴 효능에 대해서 들어봤을 거예요. 특히 남성 스테미너 음식으로 좋다고 이야기하는데 사실은 남성만 좋은 게 아니에요. 지금처럼 굴 제철일 때 9월부터 12월까지 굴 많이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아래 굴의 효능과 부작용적인 주의사항도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굴 스테미너 음식인가

 

첫문장을 효능으로 시작하려다가 많은 분들이 굴에 대해 남성 스테미너 음식으로 이야기 많이 하셔서 그에 따른 정보를 공유해볼게요. 굴에는 테스토스테론 생산과 건강한 정자의 유지에 필수적인 아연이 매우 풍부합니다. 또한 여성은 남성보다 테스토스테론이 훨씬 적지만 여성 리비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처럼 남성과 여성에게 모두 좋은 건강식품이며, 특히 남성과 여성 모두의 성욕을 증가시키는 호르몬 인 도파민을 증가시킵니다. 그래서 굴을 먹으면 남자는 힘이 생기느니 여자는 피부가 고와져 이쁘다는니 하는 말이 나오나 봅니다.

 

 

 

굴 효능

 

굴에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및 유기 화합물의 방대한 비축으로 많은 건강상의 좋은 점을 제공합니다. 굴은 단백질, 비타민D, 아연, 철 및 구리 성분을 제공하며, 높은 수준의 비타민 C, 인, 니아신 및 리보플래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익한 항산화제, 건강한 콜레스테롤 및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유럽과 같은 지역에서는 굴이 우리나라 전복만큼 비싸게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이 세계적인 슈퍼푸드인 굴을 대한민국에서 싸게 많이 구할 수 있음을 우리는 감사해야 할 것입니다.

 

 

 

▣ 심장 건강


생선 및 기타 해산물과 마찬가지로 굴에는 건강한 지방 또는 콜레스테롤로 간주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혈관에 플라크가 축적될 가능성을 줄이고 전반적인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비타민 E 함량은 또한 세포막의 강도를 증가시켜 심장 질환을 더욱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면역성 증대


차, 허브 및 신선한 야채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는 신체의 위험한 활성 산소에 대항하여 심장병 및 조기 노화의 위험을 줄입니다. 굴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E를 포함한 항산화 물질도 풍부합니다. 요즘과 같이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면역성을 높이는데 굴은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 혈액 순환


칼륨과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굴은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과 산소 공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철분은 적혈구를 형성하고 신체의 대사율을 높이며 빈혈 상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다이어트 효과


굴은 영양분이 풍부하지만 칼로리 비율이 가장 낮습니다. 살을 빼고자 한다면 굴은 당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음식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굴 철인 9월부터 12월까지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세요.

 

 

 

▣ 뼈의 내구성 골다공증 보호


건강에 좋은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굴은 뼈의 힘을 크게 향상할 수 있습니다. 칼슘, 철, 아연, 인 및 셀레늄은 모두 뼈의 내구성을 높이고 골다공증과 같은 상태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굴에는 아연 함량 높아 남성의 성욕과 성을 향상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굴은 우리의 건강에 매우 좋은 슈퍼푸드입니다. 그것을 우리나라는 제철에 값싸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당기지 않나요.

 

 

 

굴 부작용

 

아무리 좋은 음식도 부작용은 발생합니다. 그런데 굴에는 어찌 보면 커다란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날것으로 먹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될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생굴로 인하여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염들은 결국 패혈증과 같은 심각한 상황을 초래하여 사망에 까지 이르게 합니다.

 

 

또한 수은, 납, 카드뮴과 같은 중금속의 함유로 인하여, 좋지 않은 건강상 질병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면역성이 약한 사람과, 어린아이, 어르신, 임산부, 수유 중인 임산부등은 날것으로 먹는 걸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모든 음식에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일단 굴은 익혀서 드시면 이러한 부작용에서 어느 정도 자유로워질 수가 있으니 굴국밥, 굴전, 해물전 등과 같이 익혀서 먹는 음식으로 즐겨보세요. 이상으로 굴 효능 부작용 제철 스테미너 음식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