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자전거 사이즈 자이언트 쥬니어24 추천

초등학생 자전거 사이즈 자이언트 쥬니어24 추천


아이가 크면 자전거 아무거나 사주면 됩니다. 그러나 아이가 초등학생 저학년 이라면, 위험해서 또는 아이키가 어중간해서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이 들기에 초등학생 자전거 사이즈에 대한 걱정 및 자이언트 쥬니어24를 추천해봅니다.


초등학생 자전거 사이즈 고민


초등학교 1학년이야 고민없이 바퀴사이즈 20정도 사주면 될것같습니다. 그러나 정말 어중간한건 2학년 또는 키가 작은 3학년입니다. 사이즈 22사주기에 딱인거 같은데 무언가 조금만 타면 작아질것같고, 24를 사주기엔 아이가 너무 위험해보이죠. 부모마음은 같습니다.



일단 자신이 사고자 하는 자전거를 고르셨다면, 해당 자전거가 있는 대리점으로 갑니다. 그러면 딱 답이 나오는데, 가서도 고민하는 분이 있죠. 솔직히 저도 24는 너무 크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보니 국내는 사이즈 20, 22, 24이며, 해외브랜드 트렉, 자이언트 사이즈는 20, 바로 24로 넘어갑니다. 이말이즉 국내보다 작을 가능성이 높다는것이죠.



그래서 직접가서 확인해본 결과 역시나 국내 24사이즈와 해외브랜드 24의 크기는 달랐습니다. 24라기보다 23정도의 크기 딱이다. 이녀석으로 선택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2.3학년의 경우 충분히 초딩학교 마칠때까지 쓸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자이언트, 트렉중 고민


그래서 저는 해외브랜드로 알아봤습니다. 처음에는 트렉을 알아봤지요. 트렉 프리칼리버24 그런데 정말 최근 코로나 영향인지 해외브랜드 자전거 입고가 잘안되는것 같습니다. 너무 없어서 그래 그럼 자이언트도 아이들께 있지 그렇게 찾아봤습니다.



국내 브랜드 자전거도 30만원 이상 돈을 주면, 디스크에 모양도 디자인도 멋졌습니다. 그런데 아쉽게 사이즈가 22는 지금 딱 너무 맞고, 24는 또 너무 커보이고, 만약 저희집 아이가 초등학교 4학년만 되었다면 국내 브랜드 30만원 조금넘는 제품들은 좋아 보였습니다.



▣ 해외브랜드 트렉, 자이언트 비교

  • 트렉 프리칼리버24 가격 36만원 정도

  • 자이언트 쥬니어24 가격 26만원 정도



▣ 트렉 프리칼리버24 모양



모양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심플합니다. 아들은 검정색을 좋아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빨간색이 더 눈에 들어오네요. 아쉽지만 제가 사는곳에서는 위제품들이 모두 품절이였습니다.



▣ 자이언트 쥬니어24




말해 뭘할까요? 브랜드 대비 가격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세계1.2위하는 브랜드니간요. 그러나 이제품또한 여기저기 알아봐도 품절이거나 거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두제품중 하나라도 걸려라 그런생각으로 MTB샵에 전화를 돌리다가 당첨되었네요.




결국 자이언트 쥬니어24를 선택


선택이 아니다. 여기저기 전화해서 묻다가 어제 3개들어왔는데, 2개 팔리고 1개 남은 제품이 있다고 한다. 요즘 날씨가 자전거탈 날씨라서, 괜찮은 아이들 자전거만 들어오면 다팔리고 남는게 없다고 한다. 그도 그럴것이 아이들의 교통수단이니 안사줄수도 없는게 부모맘이기도 하다.


▣ 그렇게 데리고온 쥬니어24



모양은 보시다싶이 국산브랜드 사이즈24를 봤다면 그것보다는 조금 작고 22보다는 크고 개인적으로 23정도 생각되는 크기입니다. 다행이 남은 색상이 아이가 좋아하는 블랙색상이라 애가 너무 좋아하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트렉것을 사주고 싶었지만,



자이언트 브랜드 또한 말해 입만 아프고, 아이에게 충분하고도 남을 자전거이기에 나중에 더크면 그때 좀더 좋은 잔차를 사줄까 합니다. 괜찮은 잔차 한대 사놓으면 현재 제꺼는 16년이 지났는데 아직까지 닦아 놓으면 광이나고 새것같네요.



만약지금 아이 자전거 사이즈 때문에 고민하신다면, 22,24가 아닌 외국브랜드 사이즈가 조금더 작은이 그것을 알아보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네요. 이상으로 초등학생 자전거 사이즈 자이언트 쥬니어24 추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