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버찌라고 많이들 들어보셨죠. 버찌 종류는 동양계 버찌와 유럽계 버찌가 있습니다. 지금 제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유럽계 버찌가 바로 타트체리를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체리는 다들 아시잖아요. 과즙이 풍부하여 과일로써 비타민 A 와 비타민 C 의 좋은 공급원이 됩니다. 아래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앞서 이야기 하였듯이 버찌 종류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국내에서 어른들이 이야기 하는 버찌는 벚나무 열매로써 작고 익으면 검정색으로 변해서 도로가에 떨어져 있습니다. 반면 유럽계 버찌는 체리를 이야기 하고, 이 체리는 과즙이 많고 맛이 좋아 과일로써 인기가 있습니다.



세계에 약1,200 종류의 체리 가 있으며 각각 고유 한 맛과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 하고자 하는 체리는 타트체리 라고 불리며, 건강상 효능이 뛰어 납니다.  타트체리에는 산화 방지제 및 기타 유익한 식물성 화합물 외에도 비타민B, 칼슘, 철, 마그네슘, 오메가 -3 및 오메가 -6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운동후 빠른 회복

타트체리의 미네랄은 혈압, 수화, 근육 회복, 신경 자극, 소화, 심박수 및 pH 균형 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근력 손실과 통증을 줄일수 있으며,  복구 속도를 높일수 있습니다.





▣ 면역력 향상

타트체리에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와 항 바이러스제가 들어 있습니다. 체리의 항산화 제인 플라보노이드 는 감염에 대항하기 위해 식물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은 면역계 기능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항암 효과

종양의 가장 일반적인 예방적 항염증제 치료제 인 NSAID sulindac에 대해 동물 연구로 체리가 암세포의 성장을 감소 시켰습니다. 즉 타트체리의 높은 항산화 물질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여 뛰어난 항암효과 작용을 하였습니다.




▣ 질높은 수면효과

타르체리의 항염증제는 수면 조절 멜라토닌과 함께 수면 개선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타르트 체리가 노인의 발레리안 또는 멜라토닌 과 같은 불면증 약물과 유사한 효과를 나타 냅니다.





▣ 관절염과 통풍의 증상 개선

강력한 항 염증 효과로 인해 타트체리는 관절염과 통풍의 증상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요산의 혈중 농도를 낮춤으로써,  요산이 너무 높은경우 통풍을 유발하는데 이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뇌 건강 강화

파킨슨병 및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퇴행성 뇌 장애는 부분적으로 산화 스트레스에 의해 유발됩니다. 타트체리에는 뇌 세포에 보호 효과를 줄 수있는 다량의 산화 방지제와 기타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들어 있어 뇌건강에 효과적 입니다.



01234

타트체리 부작용


모든 섭취가능 음식에는 부작용이 따릅니다. 대부분 성분에 의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처럼 체리관련 성분중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안됩니다.



보편적 체리는 음식으로 섭취하거나 약으로 사용할때도 대부분의 성인에게 안전 합니다. 다만 체리의 성분중 민감한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들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킬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 그리고 너무 많이 먹으면 배탈 및 속쓰림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 짖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