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심장사상충약 주기 효과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주기 효과


가끔 이런 질문들이 있습니다.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주기는 보통 얼마나 두는지, 그것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강아지 심장사상충약이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주기


대표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 심장사상충약으로 넥스가드스펙트라를 많이 먹입니다. 이유는 한알로 심장사상충과, 진드기를 박멸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런 넥스가드 스펙트라를 잘먹지 않는 까다로운 강아지도 있기 마련입니다.



저희집 강아지가 그렇지요. 그래서 저희집 강아지는 소고기 냄사가 나는 하트가드(심장사상충약)과 프론트라인 플러스(진드기약)을 조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장.단점이 존재하는데, 진드기가 활개치는 계절에는 이조합도 상당히 매력적이 랍니다.


대부분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주기를 한달정도로 이야기 합니다. 물론 조금지나도 되지만, 계산하기 좋게 한달주기로 약을 먹입니다. 심장사상충약은 심장사상충에 걸린 강아지를 치료하는 약이 아닙니다. 걸리기전 예방하는 약이라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심장사상충약 효과


심장사상충약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같은약인데도 강아지의 무게에 따라 투여량의 달라짐니다. 판매도 강아지 KG에 맞는 다양한 종류들이 판매 되고 있으니 강아지의 무게를 잘 고려해서 먹이면 됩니다. 아래 다양한 종류의 심장사상충 약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 해 드릴게요.




▣ 넥스가드 스펙트라(복용)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심장사상충약입니다. 해당약 1알로 진드기, 벼룩, 심장사상충, 회충, 십이지장충, 편충을 박멸할수 있습니다. 단, 이미 심장사상충에 감염된 경우 예방약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즉 걸린이후에는 어떠한 효과가 없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최소 8주령, 체중 2kg 이상의 강아지에게 안전하며 체중에 따라 다른 제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수유 또는 임신 중인 강아지에게 안전한지 입증되지는 않았습니다. 아래 주의사항을 참고하세요.


  • 고양이에게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 8주령 이하의 강아지에게 급여하시면 안됩니다

  • 체중 2kg 이하의 강아지에게 급여하시면 안됩니다

  • 현재 임신 또는 수유 중인 강아지에게 안전성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하트가드(복용)

심장사상충을 예방하기 위해 많은 반려인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진드기가 흔하지 않으므로, 넥스가드 스펙트라를 사용하지 않고 하트가드 하나만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렇구요. 일반적으로 아파트에 작은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이라면, 겨울 진드기 걱정은 하지 않겠죠.



하트가드 플러스는 강아지용 약품으로 심장사상충을 예방하는 소고기향이 나는 츄어블 정제이며, 추가적으로 회충 및 십이지장충을 치료 및 예방합니다. 1회사용으로 최대 1개월동안 약효가 지속됩니다.


하트가드 부작용은 우울증, 혼수, 구토, 식욕 부진, 설사, 방습, 운동 실조증, 비틀거림, 경련 및 타액분비항진 등이 있으며, 하트가드 플러스는 방목 품종의 특정 종에게 과민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투여하기 전에 잘알아보시고 수의사와 상담해보세요.





▣ 어드밴티지 멀티(바르는것)

강아지용 어드밴티지 멀티는 기본적으로 심장사상충을 예방하며, 벼룩을 사멸시킵니다. 또한 회충, 십이지장충, 편충과 같은 흔한 내부기생충을 치료합니다. 추가적으로 개선충증(옴진드기)의 치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제품을 소개하는 이유는 정말 입짧은 강아지들이 있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나, 하트가드 입으로 먹는건 절대 안먹는 강아지들에게 추천합니다. 목뒤에 발라주는 약이기 때문입니다.



목 뒤에 바르는 국소도포제를 사용하므로 섭취를 거부하는 아이들에게 사용할수 있으며, 해당 제품을 바르고 90분 후에 강아지를 목욕시킬 경우 지속적으로 심장사상충 보호기능이 지속됩니다. 약효과는 한달 지속됩니다. 주의사항 참고.


  • 목 뒤에 발라주는 도포제이며 절대 섭취하면 안됩니다.

  • 제품을 도포한 후 30분 동안 약이 묻은 부위를 만지거나 핥지 않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 애드포킷(바르는것)

해당제품도 섭취를 거부하는 강아지에게 사용하기 위해 목뒤에 바르는 도포제 입니다. 한 달간 심장사상충을 예방해주고 벼룩, 귀진드기, 회충 및 십이지장충을 예방 및 치료합니다. 또한 강아지용 제품은 편충이나 이, 개선충증(옴진드기)을 제어하며, 고양이용은 폐선충을 치료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도포제의 부작용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는 약품을 도포한 자리에 일시적인 털빠짐이 있을 수 있습니다.드물지만 무기력, 불안, 식욕감퇴 등 일시적인 행동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강아지 심장사상충약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하셨나요. 일반적으로 한달주기로 약을 먹이면되고, 강아지의 성향에 따라 먹이든지 바르던지 하면 될것같습니다. 이상으로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주기 효과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하세요.




P.S : 해당 제품들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은 해외직구를 하면 됩니다. 국내처럼 한글지원이 되기 때문에 국내사이트와 동일하게 쉽게 구매할수 있어요. 20달러 이상 무료배송이며, 배송은 2주정도 소요됩니다. 가격은 국내보다 20-30%이상 싸게 구입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그랬네요. 아래 펫버킷 직구하는 방법과 할인코드 링크 걸어놓을게요.


펫버킷 직구방법 링크 :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직구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