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합병증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합병증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과 합병증에 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요즘 보건소 예방접종 가격은 얼마나 할까요. 일반 병원 가격과 얼마나 차이가 나기에 우리는 보건소를 찾는지 아래에서 그이유를 찾아봤습니다.

 

목차

1. 대상포진이란?

2.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중요사항

3. 이럴때는 빠르게 대처하세요(병원가기)

4.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5. 대상포진 합병증 및 전염성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보건소 대상포진

대상포진 이란?

 

대상포진은 바이러스 성 감염으로 발진이 심합니다. 대상 포진은 신체의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몸통의 왼쪽이나 오른쪽을 감싸는 단일 스트라이프의 물집으로 나타납니다.

 

 

대상 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같은 수두 대상 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수두를 앓은 후 바이러스는 척수와 뇌 근처의 신경 조직에서 활동하지 않습니다. 몇 년 후, 바이러스는 대상 포진으로 재 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생명을 위협하는 상태는 아니지만 대상 포진은 매우 고통 스러울 수 있습니다. 백신은 대상 포진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반면, 조기 치료는 대상 포진 감염을 줄이고 합병증의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0123
대상포진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중요사항

 

대상 포진의 초기증상은 대개 신체 한쪽의 작은 부분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징후와 증상은 아래 내용과 같습니다.

 

  • 통증, 화상, 마비 또는 따끔 거림
  • 터치 감도
  • 통증 후 며칠이 지나는 붉은 발진
  • 유체가 가득 찬 물집이 열리고 딱딱 해짐
  • 가려움증

 

 

아래 와 같은 증상도 나타납니다.

 

  • 두통
  • 빛에 대한 감도
  • 피로

 

 

통증은 일반적으로 대상 포진의 첫 증상입니다. 일부에게는 강렬 할 수 있습니다. 통증의 위치에 따라 때로는 심장, 폐 또는 신장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의 증상으로 오인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발진이 생기지 않고 대상 포진 통증을 경험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대상 포진 발진은 몸통의 왼쪽이나 오른쪽을 감싸는 물집이 생깁니다. 때때로 대상 포진 발진이 한쪽 눈 주위 나 목 또는 얼굴의 한쪽면에서 발생합니다.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증상

 

 

이럴때는 빠르게 대처하세요(병원가기)


대상포진 중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때는 빠르게 병원으로가는것이 합병증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통증과 발진이 눈 근처에서 발생했을때, 치료하지 않으면이 감염은 눈에 영구적 인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 나이가 합병증의 위험을 크게 증가시키기 때문에 60세 이상의 어르신들
  • 귀하 또는 귀하 가족의 누군가는 면역 체계가 약화되어 있을때. (암, 약물 또는 만성 질환으로 인해).
  • 발진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퍼지고 고통 스럽러울때.

 

대상포진 주사
대상포진 주사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일반적인 대학병원의 대상포진 예방접종의 가격은 20만원 정도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종합병원도 그정도 가격에서 1만원정도 빠지는 19만원 정도 입니다.

 

 

동네병원에가서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가격이 적혀있는 플랜카드를 보았습니다. 16만원이라고 적혀 있더군요. 그런데 여기서 왜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을 키워드로 잡았냐고 하면요 65세이상이신어르신들 지원해주는 금액이 지역 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보건소에가면 일반인들은 14만원대에 접종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거주지에따라 혜택이 다릅니다. 어떤곳은 주민등록거주자이며 만 65세 이상 어르신 중 의료급여수급자와 차상위계층만 가능한곳이 있으며 5만원 부터 14만원까지 지원해주는 곳도 있답니다.

 

제일 확실한것은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보건소에 전화로 문의하시는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할것 같네요. 일단 보건소가 대학병원보다 25%정도 저렴합니다. 집안에 65세 이상의 어르신이 계시다면 꼭 모시고가서 접종하시기 바래요 아래에서 이야기 하겠지만 합병증이 심각합니다.

 

 

대상포진
대상포진

대상포진 합병증 및 전염성

 

※ 대상 포진의 합병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포진 후 신경통. 어떤 사람들에게는 물집이 없어진 후 대상 포진 통증이 오래 지속됩니다. 이 상태는 포진 후 신경통으로 알려져 있으며 손상된 신경 섬유가 피부에서 뇌로 혼란스럽고 과장된 통증 메시지를 보낼 때 발생합니다.

 


▣ 시력 손실. 눈 안이나 주위의 대상 포진 (안과 대상 포진)은 눈에 통증을 유발하여 시력 상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신경 학적 문제. 영향을받는 신경에 ​​따라 대상 포진은 뇌 염증 (뇌염), 안면 마비 또는 청각 또는 균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피부 감염. 대상 포진 물집이 제대로 치료되지 않으면 세균성 피부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상포진 전염성


대상 포진을 가진 사람은 수두에 감염되지 않은 사람에게 수두 대상 포진 바이러스를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대상 포진 발진의 상처에 직접 접촉하여 발생합니다. 감염되면 대상자는 대상포진이 아닌 수두를 앓게됩니다.

 

 

수두는 일부 사람들에게 위험 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 물집이 딱지가 날 때까지 전염성이 있으며 아직 수 두나 수두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 특히 면역 체계가 약화 된 사람, 임산부 및 신생아와 접촉하지 않아야합니다.

 

대상 포진은 50세 이상 나이가 드신분들에게서 가장 흔합게 발병합니다. 나이가 들면 걸릴확율도 늘어남과 동시에 위험도도 늘어납니다. 대상포진 합병증을 무시하지 마세요.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맞아도 조금 덜할 뿐이지 100% 안걸리는게 아니랍니다. 늘 건강 챙기시구요 이상으로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합병증 포스팅을 마칩니다. 

 

 

 

대상포진 옮나요 전염성 채크

많은 사람들이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이 공기 중으로 옮는다고 알고 있는 사람도 있으며, 신체가 닿으면 옮기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오늘 이러한 대상포진

bluesmj.tistory.com

2023년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2023년에도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병원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주로가는 종합병원 및 일반 병원의 가격을 알려드릴게요.

 

  • 대학병원 20만원대
  • 종합병원 18만원
  • 지방 종합병원 16-18 만원
  • 보건소 9-15만원

 

▣ 무료접종 대상자

 

무료접종 대상자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이 지차체별로 조금씩 다르며 보통 만65세 이상취약계층 어르신으로 기초 생활수급권자 및 차사위계층 이다.

 

그런데 각 지자체 동마다 달라서 70세이상 일반 어르신들도 대상포진 주사 소진시 까지 대상포진 예방접종 1회 무료 지원이 됩니다. 단 이미 접종한 어르신은 접종 불가하오니 이점 유의하세요.

 

각 지자체의 대상포진 접종 시작일을 참조하시고, 가실때는 꼭 신분증을 지참하여 해당기관에 방문하세요. 이상 더추가된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합병증 포스팅을 줄입니다.

 

 

▣ 보건소 주사 정보

 

보건소 코로나 검사 비용 증상

갑자기 몸에서 열이나고, 온몸이 아프면 코로나 증상일까요 아닐까요? 대부분 놀래서 1339번 또는 인근 보건소에 문의를 하게 될것입니다. 오늘 열과 몸살때문에 코로나가 아닌지 보건소와 나눈

bluesmj.tistory.com

 

 

보건소 독감주사 가격 4가 무료

최근 독감백신으로 인한 사망사고 때문에 많은 분들이 독감주사를 꺼려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요즘은 조금 잠잠해진 것 같아서 저는 보건소에 독감주사를 접종하러 갔습니다. 기존 독감주사는

bluesmj.tistory.com

 

 

울산 독감 무료 접종대상 시기 가족보건의원 가격

독감 예방접종 시즌이 다가왔네요. 일반적으로 10월에서 11월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독감 예방접종을 맞으려고 보건소나 병원을 찾는다고 합니다. 오늘은 울산은 어디가 독감 예방접종 4가 가격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