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코로나 검사 비용 증상

보건소 코로나 검사 비용 증상


갑자기 몸에서 열이나고, 온몸이 아프면 코로나 증상일까요 아닐까요? 대부분 놀래서 1339번 또는 인근 보건소에 문의를 하게 될것입니다. 오늘 열과 몸살때문에 코로나가 아닌지 보건소와 나눈 이야기를 적어볼가 합니다. 참고해주세요.(보건소 코로나 검사 비용 및 증상)





코로나 증상 과연?


개인적으로 코로나19 증상에 대한 정확한 내용은 없다. 다만 블로그 및 뉴스 등등으로 들어본 발열또는 호흡기 증상이 전부다. 두려웠다. 온몸에 열이났으며, 계속 38도를 넘어가는 고열과 온몸이 쑤시듯 아팟기에, 그즉시 가족들과 나를 격리시키고, 1339번으로 전화할려다가 가까운 보건소에 전화를 하게 되었다.







보건소 담당자와 통화내용


보건소도 바쁜지 계속 통화중이다. 어렵게 보건소와 통화가 되었고, 나는 코로나19관련 담당자에게 증상을 이야기 해보고 싶다고 바꿔달라고 하니, 다른 담당자가 전화를 받으셨다.



나 : 몸에 열이 계속나고, 온몸이 쑤시듯 아픈데 코로나 증상이 아닐까 해서 연락드렸다.



담당자 : 전화 잘주셨습니다. 증상중에 혹시 열이 계속나는게 아니라 올랐다 내렸다 그러한 증상이 없으며, 또한 기침은 하지 않는지요.






나 : 예 기침은 나지 않습니다. 다만 열이 떨어지지 않으며, 온몸이 아픕니다.



담당자 : 제소견은 일단 당분간 사람들과 접촉하지 마시고, 가족이 있으시다면, 감기몸살약을 지워 달라고 하시고, 그것 먼저 드셔보고 차도가 없으면 방문하는것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코로나 증상은 폐와 관련되어 있는 호흡기 질환이기 때문에 기침과 가례가 없다면, 코로나 증상보다는 열, 몸살감기에 더 비중을 높게 봅니다.



그러나 코로나검사는 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선생님께서는 의사의 진단없이 스스로 코로나19를 의심하시는것이기에, 검사시 확정되지 않으면 소정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즉 중국다녀오시지 않았으며, 확진자와 접촉도 하지않으셨고, 신천지도 아니며, 콧물, 기침, 가례도 안나오니 검사비용이 발생합니다. 혹시 의료수급자 1종이시면 무료로 받을수 있습니다.







결론


정말 그 보건소 의사선생님과 통화후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개인적 의견으로 코로나가 아닌것 같습니다. 검사는 받으실수 있지만 비용이 발생하니 하루정도 더 몸살약을 드셔보고 판단하는게 옳은것 같다는 내용이였습니다.



나이가 들어가고 또한 이런 건강 블로그 적고 있으니, 어디서 주워들은게 많아서 혼자 너무 멀리 깊게 간것 같습니다. 보건소 의사선생님 말씀처럼 감기몸살약 하루 먹고 자고 일어나니 열이 떨어지고 많이 좋아졌습니다. 즉 저의 질병은 코로나가 아닌 몸살이였습니다.






요즘같은 시국에 몸살 감기가 걸려도 다시한번 뒤돌아 보게 되네요. 보건소 선생님 말씀처럼 전화준것에 잘했다고 하니, 그냥 바른 시민인거 같아 저도 뿌듯합니다. 아차 검사비용은 물어보니 16만원 정도 이야기를 하시더군요. 참고하세요.





이글의 팩트는 감기몸살 걸리신 분들 스스로 판단하기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팩트는 기침하지 않고, 가례가 나오지 않는다면 일단 몸살감기약 먹어보고 하루정도 있어보세요. 효과가 있으면 코로나가 아닙니다. 코로나는 열의 오르락 내리락도 심하고 호흡기 질환이기 때문에 기침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보건소 코로나 검사 비용 증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