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옮나요 전염성 채크

대상포진 옮나요 전염성 채크


많은 사람들이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이 공기 중으로 옮는다고 알고 있는 사람도 있으며, 신체가 닿으면 옮기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오늘 이러한 대상포진 옮나요 에 대한 정확한 전염성 체크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상포진 옮나요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사실 대상 포진 자체는 전염성이 없습니다. 대상 포진이 있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수두에 걸린 적이없는 사람에게 수두 대상 포진 바이러스를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 사람이 수두에 걸렸다면 보통 몸에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 가 있기 때문입니다.



수두에 걸린 적이 없다면 다른 사람의 새어 나오는 대상 포진 물집과 접촉하여 수두 대상 포진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수두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말인즉슨 대상 포진이 있는 사람의 타액 또는 비강 분비물과의 접촉을 통해 대상 포진에 걸릴 수 없습니다. 대상 포진이있는 사람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면 일반적으로 대상 포진에 걸릴 수 없습니다.

 

 

물집이 딱지를 형성한 후에는 바이러스가 퍼지지 않습니다. 물집 딱지가 생기면 더 이상 전염성이 없으며, 바이러스는 물집이 잘 덮여있을 때는 퍼지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 이해가 가셨는지 모르겠네요.

 

 

 

대상포진 증상

 

모든 연령의 사람들이 감염될 수 있지만 60대 70 대에서 가장 흔합니다. 바이러스는 면역 체계가 정상보다 약할 때 재활성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이미 아프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대상 포진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초기 대상 포진 증상 에는 두통, 발열 및 오한 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눈에 띄는 증상 은 물집과 통증입니다.  특히 나이가 드신 분들은 이러한 통증으로 심각한 후유증을 남길 수 있으니 필히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맞으시는 게 좋다 생각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일반적으로 대상 포진은 몸 전체 또는 얼굴의 한쪽면과 전체가 아닌 작은 영역에서만 발생합니다. 대상 포진의 가장 흔한 위치는 허리 선의 한쪽을 감싸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대상 포진 증상이 있습니다.

 

 

  • 피부의 작열감, 따끔 거림 또는 무감각

  • 오한, 발열, 배탈 또는 두통 등 아픈 느낌

  • 액체로 가득 찬 물집

  • 촉감에 민감한 피부

  • 가벼운 가려움증에서 강한 통증까지

  • 대상 포진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딸꾹질

  • 시력 상실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

 

▣ 대상포진 지속 시간

 

대상포진에 걸리면 얼마나 오랜 시간 지속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대부분의 대상 포진은 2~ 4주 지속됩니다. 이 물집은 일반적으로 액체가 흘러나옵니다. 이는 약 5 ~ 7 일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통증 신경이 자극될 때 발진의 영역에서 고통이 강력해질 수 있습니다.

 

 

물집이 혈성 될 때 전염성이 있으며, 모든 물집이 딱딱해질 때까지 바이러스를 퍼뜨릴 수 있습니다. 발진은 약 2 ~ 4 주 후에 치유될 수 있으며 일부 피부 부위에 흉터 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잘못 관리하면 추후 합병증으로 고생할 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 간지러움

 

▣ 대상포진 옮나요 결론

 

어떤가요 오늘 대상포진 옮나요 라는 주제로 알아봤는데요. 결론은 물집이 형성되고 흘러나올 때까지 그 액체로 인해 전염될 수 있으며, 딱딱하게 우리나라 말로 딱 가리가 앉으면, 전염이 되지 않는다 이 정도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대상포진 옮나요 전염성 체크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