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그랜저 K8 가성비 선택 후기

신형그랜저 K8 가성비 선택 후기


개인적으로 신형 그랜저가 나오면 당연히 K8은 끝일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신형그랜저의 극단적으로 보이는 가격은 K8을 오히려 가성비가 좋은 차량으로 인식하게 하였으며, 이러한 생각을 많은 사람들이 하게 되었습니다. 신형그랜저 K8 가성비 선택에 대한 후기를 공유 합니다.

 

신형 그랜저
신현 그랜저

K8 4만키로 후기

 

현재 저는 고속도로를 많이 타서 K8 2.5 가솔린을 1년 조금 지난 지금 4만키로 가까이 타게 되었습니다. 4만키로 타면서 연비도 괜찮았고, 차가 보면 볼수록 디자인이 이전보다 괜찮아 보입니다.

 

 

처음에 K8가격을 보고 크게 비싼감은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풀체인지 모델인데 기존 그랜저보다 조금더 비싼 가격이였기 때문에 이정도 가격차이는 당연하다 생각했습니다.

 

 

▣ K8 장점

  • 그랜저와 같은 풀체인지 똑같은 신형바디
  • 연비가 정말 좋다
  • 디자인이 괜찮다
  • 적절한 중후한 느낌이 있다
  • 가격이 봐줄만 하다

 

K8을 타면서 딱1번 놀란적이 있습니다. 아침에 스타트 버튼을 누르는데 평소보다 시끄러운 소리가 났습니다. 그런데 무시하고 고속도로를 달리는데 악셀을 밟아도 차가 속도가 안나가서 놀랬고, 크루즈로 돌려놓아도 100키로에서 앞에 차가 없는데도 80키로로 떨어지더군요.

 

얼마나 놀랬던지 차가 밟아도 안나가고, 그래서 아침에 시동을 켤때 이상한 소리난 부분이 떠올라서, 졸음쉼터에 차를 대고 시동을 끈후 다시 시동을 거니 정상운행이 되었습니다.

 

 

 

기아 K8 2.5 연비 유지비

개인적으로 기아 K8 2.5 가솔린을 타오면서 연비 만큼은 정말로 괜찮다고 이야기를 드리고 싶네요. K8 2.5 일반적인 연비와 유지비는 얼마나 들어가는지와, 대략적인 10년이상 무사고 보험비에 대

bluesmj.tistory.com

 

신형 그랜저
신형 그랜저 모습

신형 그랜저 후기

 

새로운 번호를 뽑은 신형 그랜저가 지나가는걸 처음 봤습니다. 생각보다 차체가 컷고, K8에 비해 약간 앞모습은 미래 지향형같이, 신형그랜저도 확실히 호불호가 갈릴거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냥 봤을때는 확실히 그래도 늦게 나온 신형그랜저가 좋아보입니다. 그런데 가격이 K8과 동일 풀체인지 바디를 입힌 제품의 가격이 비싸도 너무 비싸네요.

 

차가 아무리 좋아도 같은 성능을 가진 차량의 껍데기만 다르게 해놓고 훨씬더 비싸게 팔면, 실 구매하고자 하는 여러분은 쉽게 구매할수 있을까요? 확실히 가격은 그랜저가 K8의 위에 있는건 확실합니다. 아래 가격 참조

 

 

▣ 신형그랜저 가격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2.5가솔린
2.5가솔린
3.5 가솔린
3.5 가솔린
3.5 AWD
3.5 AWD
3.5 LPG
3.5 LPG

K8 2.5 가솔린을 비교해보면 K8은 3380만원 부터 4005만원 인데 반해, 신형그랜저는 3716만원 부터 4604만원으로 최하 300만원 부터 최대 600만원의 가격의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원래 신형그랜저를 구입할려고 하던 오너들이 같은 풀체인지 똑같은 바디의 제품을 너무 차이나는 가격으로 구입하게 되어 K8로 돌리거나 조금돈을 더보태서 아예 G80으로 넘어가는 오너들이 많다는 이야기가 들립니다.

 

제가 가입되어져 있는 K8동호회 카페에서도 그랜저 기다리다가 가격 보고 K8로 마음바꾼 사람들이 정말 많아 졌습니다. 저같아도 조금돈 더보태서 제네시스 G80으로 가지 않았을까 그런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신제품이 좋으니 돈 500에서 천만원 더주고 신형그랜저를 뽑는다면야 어찌할수 없겠지만, 저같은 일반적인 가성비를 원하는 사람은 손떨려서 같은바디 겉만 달라진 제품을 그리더 주고 구입하기 힘들것 같네요.

 

 

K8 바디
K8 바디

▣ K8 오너로서 솔직한 마음

 

K8 구매후 신형 그랜저 나오면 찬밥될거라 생각을 했는데, 역시나 신형그랜저 나오니 찬밥이 되더군요. 그런데 왠걸, 신형그랜저 가격이 오픈되고 그가격을 보고난후 경쟁 차종이 아니란걸 세삼 느꼈습니다.

 

바디는 같지만 가격은 분명 한등급위의 차종임에 경쟁을 할것이 아니라, 그냥 더 비싼차로 인정해줘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가격 보면서 왠지 K8을 어찌되었던 잘 구매한것 같습니다. 신형그랜저 내부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K8의 중후한 내부의 모습이 저는 더 마음에 드네요.

 

차는 신형차가 좋습니다. 그런데 많이 비싸졌네요. 그래서 그런지 이전의 선택이 나쁘게 느껴지지 않는 하루네요. 이상으로 K8 신형그랜저 가성비 선택 후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K8 가솔린 가격 연비 색상 알아보기

기아에서 엠블럼이 변한 k8 가솔린이 나왔습니다. k7 후속 버전이라고 하는데 차량은 완전 다른 차량 같네요. 오늘 k8 가솔린 가격 및 연비 내부 외부 어떤 색상이 좋을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