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8 2.5 연비 유지비

기아 K8 2.5 연비 유지비


개인적으로 기아 K8 2.5 가솔린을 타오면서 연비 만큼은 정말로 괜찮다고 이야기를 드리고 싶네요.  K8 2.5 일반적인 연비와 유지비는 얼마나 들어가는지와, 대략적인 10년이상 무사고 보험비에 대한 정보를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기아-K8-연비
기아K8 2.5 연비

 

기아 K8 2.5 연비

 

많은 사람들이 타보지도 않고 자료만을 보면서 연비가 얼마다,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실제로 K8 2.5 가솔린 연비는 뛰어나다 생각합니다. 다만 어찌되었던 K8은 준대형 차량이므로 중형차량의 유지비를 생각하시면 그건 반칙입니다.

 

다만 준대형 차량에 비하여, 연비는 정말 괜찮게 나옵니다. 제가 현재까지 3천키로 정도 탓는데, 아무래도 시내 주행은 보통 7-9Km가 나오지만, 길이 조금 막히지 않으면 10-12Km가 나옵니다.

 

 

제가 K8하이브리드를 사지않고 가솔린 2.5를 선택한 이유는 출근길에 고속도로를 70%+시내주행 30% 정도 출퇴근을 합니다. 대략 하루 출근길 40Km정도 되는데 일반적으로 17-19Km정도 리터당 연비가 나옵니다.

 

처음에는 이것보다 조금 연비가 덜 나왔지만 차가 질이나기 시작하니간 점점 연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단하지 않나요, 준대형이 아무리 고속도가 70%라고 하지만 30%가 막히는 출근기인데 이정도면 잘 연비는 잘 나오는 차량인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 하세요.

 

 

기아-K8-연비사진
기아K8 연비

 

저처럼 출근 때문에 고속도로를 이용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꼭 하이브리드만을 고집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하이브리드가 연비도 더 좋고, 년간 세금도 싸지만, 보편적으로 보험비가 가솔린에 비하여 1.5배정도 더 비쌉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K8 2.5 유지비

 

 

개인적으로 K8 2.5와 3.5 차량의 금액차이는 그렇게 많이 나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왜 2.5를 선택하냐고 하면, 아무래도 유지비가 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여유가 되면은 3.5도 좋지만, 기름값 유지비 걱정안하고 탈 정도가 된다면, 저는 차라리 조금더 높은 등급K9 또는 제네시스가 그래도 프리미엄이 더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제네시스 깡통과 정말 많이 고민했는데 하루 회사 출퇴근 90Km 기름값 감당이 안될것 같아서 기아 K8 가솔린 2.5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와 엄청 고민하다가 2.5를 선택하게 되었네요.

 

  • K8 2.5 보험료 : 10년 이상 무사고인 저같은 경우 일반적인 평균 보험 내용으로 자차포함 30만원 중반정도 들어 갔습니다. 30대 중반이상 무사고면 40만원 초반정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생각보다 싸다고 느낄수 있습니다. 차량가격은 비싸지만 안전보조 장치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그것에 따른 할인율이 높았습니다. 오래된 차량의 보험비와 별반 다르지 않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K8동호회 분들과 이야기 하다 보니간, 가솔린 차량보다 하이브리드 차량이 보험비가 1.5 배정도 더 비싸다고 합니다. 즉 2.5 보험비가 40만원이라면, 하이브리드는 60만원 정도 보험비를 낸다고 합니다.

 

그렇게 따지면 하이브리드 1년 세금 가솔린보다 적게 내는것의 의미는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차를 사고 얼마 안되서 자동차세가 나왔는데 4만얼마를 냈거든요. 그게 17일정도 탄금액의 세금 인것 같았습니다.

 

즉 1년 자동차세금은 80만원이 넘을것 같네요. 아차 그리고 기존 차량을 처분하신 분이라면 꼭 이전에 자신이 낸 자동차 세금 환급받으세요. 저도 이전의차량 자동차세 환급을 받았습니다. 문자로 보내주니간, 환급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2.5 기름값 : 저같은경우 하루 90Km를 출퇴근 합니다. 고속도록 70%, 국도 30% 정도 인데 대략 6일정도에 5만원을 주유하고 대략 540Km 운행을 합니다.

 

 

기아-K8-색상-검정
기아K8

 

생각보다 유류비가 많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꾸 타다보니간, 실내는 역시나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렌저 르블랑과 K8 2.5를 두고 고심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 글세요, 르블랑과 K8을 비교하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K8과 내년에 나올 그랜저 풀체인지와 비교하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도 내년 그랜저 풀체인지까지 기다릴가 했지만, 생각외로 K8이 잘나와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K8에 대한 정보의 글을 더 남기고 이상으로 기아 K8 2.5 연비 유지비 포스팅을 줄입니다.

 

 

 

K8 가솔린 가격 연비 색상 알아보기

기아에서 엠블럼이 변한 k8 가솔린이 나왔습니다. k7 후속 버전이라고 하는데 차량은 완전 다른 차량 같네요. 오늘 k8 가솔린 가격 및 연비 내부 외부 어떤 색상이 좋을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

bluesmj.tistory.com

 

 

차량용 미니 가습기 추천

요즘 공부하는 학생 책상이나 회사에서 미니 가습기 하나 정도는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또한 차량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미니 가습기가 있는데요, 디자인부터 가격까지 가성비가 좋은 제품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