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인대 늘어났을때 수술 해야하나

발목인대 늘어났을때 수술 해야하나


발목인대 수술을 하고난후 정말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목인대 수술 너무 쉽게 생각하지 마세요. 저희 와이프 또한 발목인대 수술을 하였는데 병원에서 하는게 좋다고 한 수술이 몇달이 지난 지금도 수술하기전 다른 치료를 먼저 해보지 않은것을 후회하고 있습니다. 발복인대 늘어났을때 그러면 어떤 치료를 하면 좋은지 알려드릴게요.

 

발목인대 수술
발목인대

발목인대 늘어났을때

 

발목의 인대가 늘어났을때 몇일 지나면 괜찮아 졌다 생각하고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저의 와이프 같은 경우도 오른쪽 발목이 아파서 갔는데, 왼쪽발목인대가 너무 안좋다고 수술하라는 종합병원의 말을 듣고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와이프는 그쪽인대는 전혀 아픈지 몰랐는데, 병원에서 하는게 좋겠다고 해서 했는데, 지금 엄청 후회중입니다. 생각보다 완치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발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면서 다른 근육까지 많이 빠지다 보니 몸이 전체적으로 나빠 졌습니다.

 

그러니 무조건적인 수술보다는 할수 있는것을 다해보고 난후 수술을 하는게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발목인대 수술은 3-4개월만에 완치 되는것이 아니기에 수술할건지 꼭 고려해서 판단하세요.

 

 

▣ 발목인대가 늘어나는 원인

 

보편적으로 발목이 정상적인 위치에서 벗어나고 이로 인해 발목의 인대중 하나이상이 늘어나거나 부분적으로 찢어지거나 하는 경우 발목 염좌의 원인이 됩니다.

 

  • 점프 또는 발목이 꼬여서 넘어질때
  • 고르지 않은 표면을 걷거나 뛸때
  • 운동중 다른 사람 발을 밟거나 넘어질때
  • 기존에 좋지 않은 발목부상
  • 굽이 높은 신발 및 활동에 적합하지 않은 신발

 

 

▣ 검사 방법

 

보통 병원에가면 의사가 부상당한 부위를 눈으로 보거나 만져본후 발의 움직여지는 범위나 통증위치를 물어 봅니다. 그런후 엑스레이 또는 MRI, CT, 초음파등으로 검사를 하게 됩니다.

 

아내같은 경우 초음파를 찍어보고 부분적 파열이 되어 있다고 하고, 재확인을 위해 MRI를 찍었습니다. 이때 입원을하고 찍은게 아니라 실손비를 다 받지 못했네요. MRI 찍을거면 꼭 입원하고 찍으세요.

 

 

발목 인대
발목인대 치료

발목인대 늘어났을때 치료방법

 

발목인대의 부상정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인대의 치유 및 발목의 기능을 회복하는것이 주목표 입니다. 염좌된 발목을 치료할려면 통증을 완화하고 부기를 가라 앉혀야 합니다.

 

 

심하든 약하든 모든 발목 염좌는 발목에 더심각한 문제가 생기기전에 병원에 가셔셔 빠른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치료해주세요.

 

  • 발목을 쉴수 있게 목발을 사용 또는 쉬어주기
  • 2-3시간마다 20-30분식 발목에 얼음찜질
  • 압박붕대와 같은 보호대로 발목을 살짝 압박해주기
  • 누울때 발목을 심장보다 높게 들어 올리기

 

발목
발목 염좌

▣ 발목 염좌 수술

 

인대 섬유가 약간 늘어나거나 조금의 찢어짐은 잘 쉬어주면 정상으로 돌아올수 있습니다. 그러나 발목 부상 부위가 부어오르거나, 걸을때 고통이 상당하다면 아마도 인대가 완전히 찢어졌을수도 있습니다.

 

발목인대가 끈어졌다고 치유가 안되는것은 아닙니다. 물리치료를 하고, 대부분의 염좌는 시간이 지나면 치유가 됩니다. 그러나 치유할 시간을 주지 않고 계속 움직인다면 만성 발목염좌가 되어 걸을때 계속 불편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발목인대 부상의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경미한경우 2주, 심한경우 6주에서 12주정도의 치료기간이 필요합니다.

 

 

발목찜질
발목 찜질

발목인대 수술 잘 생각해보시길

 

물론 갑작스럽게 다쳐 긴급수술을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성인경우나 저희 와이프처럼 아픈지도 모르고 살아온 사람이라면, 개인적인 생각으로 병원에서 수술하라고 바로 수술하는것 보다, 할수있는 물리치료 및 스트레칭 마사지를 시간을두고 꼭 해보세요.

 

이전에는 아픈지도 모르고 지내온 발목을 신경을쓰고 마사지로 염좌부위 혈류를 촉진시켜주고, 물리치료를 병행하여 약한 근육과 통증 유발부위를 파악합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것은 발목인대가 늘어나는 염좌는 흔하며 대게 쉬어주면 저절로 나아집니다. 그러나 인대가 완전히 끊어지는 심한 염좌는 수개월의 치유와 수술이 필요할수 있으니 심한경우 방치하지 말고 병원에가서 치료를 받고 해당 인대 다리를 쉬어주세요.

 

아래는 인대수술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알수 있는 포스팅입니다.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발목인대 늘어났을때 수술 해야하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발목인대 파열 수술 비용 후기

왼쪽 발목인대가 아픈지 몰랐습니다, 되려 오른쪽 발목이 아파서 병원에 가니 이런저런 검사후 왼쪽 발목의 인대가 파열되어 좋지 않다고 수술까지 고려해야 된다고 저희 발목인대 파열 수술

nscer.com

 

 

어깨 통증 체외충격파 치료 후기 1회 비용

어깨통증으로 병원을 여러군데 다녔는데, 기존에 다니던 병원에서는 어깨 인대가 늘어 났거나, 약간 찢어져서 그렇다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다고 이야기 했지만, 시간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아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