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 효능 부작용 가격

자두 효능 부작용 가격


7월 8월 제철 과일을 고르라면 자두를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주먹만한 왕자두는 맛도 좋고 건강상의 이점도 매우 많은 과일입니다. 이러한 자두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요즘 얼마나 하는지 대략적인 자두 가격을 알려드릴게요.

 

자두 가격
자두

자두 가격

 

마트에 가면 작은 박스에 1만원 정도 하지만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보통 자두를 5KG박스로 살때는 농수산물이나 저렴한 도매상을 찾아 구입하는게 가장 저렴하게 살수 있는것 같습니다.

 

 

농수산물을 예를 들어 남자 주먹 반만한 자두는 1만8천원 부터 3만 5천원까지 약간의 가격 차이가 있지만, 2만원 정도 되는 5KG 자두는 크기도 크고 맛도 정말 좋습니다.

 

  • 농수산물 5KG 왕자두 2만원-3만원
  • 과일가게 5KG 왕자두 3-4만원
  • 마트 작은 박스 왕자두 1만 5천원 정도

 

 

자두
자두 효능

자두 효능

 

섬유질과 항상화제가 가득한 자두는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말린 자두를 좋아하시는 분들 또한 변비와 골다공증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상태를 개선 할수 있습니다.

 

 

자두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항산화, 혈당 낮춤, 뼈건강, 심장 건강, 체중감량, 변비완화, 기억력 및 뇌건강, 당뇨 및 유방암 세포 파괴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 낮은 혈압 및 체중 감량

 

자두를 드시면 혈압이 낮아지고, 체중이 줄어들고 허리선을 슬림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리버플 대학의 연구원들이 100명의 과체중을 대상으로 12주동안 매일 자두를 먹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평균적인 허리둘레가 1인치 감소 했다고 하네요.

 

 

▣ 항산화제 풍부

 

자두의 적청색 색소인 안토시아닌은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과 세포의 손상으로 부터 신체를 보호 해줍니다. 즉 자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염증을 줄이고 자유 라디칼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혈당 낮춤, 당뇨

 

자두는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두는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며, 아디포텍틴 수치를 감소시켜 줍니다. 이러한 특성은 모두 혈당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므로 제2형 당뇨의 위험을 낮을수있습니다.

 

 

▣ 뼈건강

 

자두는 뼈 손실을 예방하고 이미 발생한 뼈손실을 개선할수 있습니다. 골다공증과 같은 상태의 위험을 줄이고, 뼈 손실을 예방하거나 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자두에는 비타민K, 인, 마그네슘, 칼륨등이 있기 떄문입니다.

 

 

▣ 심장건강 및 뇌건강

 

자두는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이로 인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자두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제는 알츠하이머 발병을 늦출수 있고,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이 함유되어 있어 두뇌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효능 부작용 총정리

우리는 토마토를 많이 섭취하고 있지만 토마토에 대한 효능을 제대로 인지하고 있지 않습니다. 토마토를 적당히 섭취하면 심장병, 당뇨병 및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눈 건강으로 루테인

bluesmj.tistory.com

 

왕자두 가격
자두 부작용

자두 부작용

 

자두를 먹고 설사를 하는이유는 자두에 불용성 섬유가 있는데 이것은 물에 흡수되거나 용해되지 않으므로 설사와 같은 장 트러불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또한 자두에서 발견되는 당알코올인 소르비톨은 가스와 팽만감을 유발 할수 있으며, 섬유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변비를 유발할수도 있습니다. 맛있다고 너무 과하게 드시지 마세요.

 

 

▣ 신장결석 주의

 

자두는 소변의 PH를 감소시킵니다. 이는 잠재적으로 신장 결석을 유발할수 있으며, 신장 결석의 병력이 있는 사람들은 자두를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자두는 7월과 8월에 우리나라에서는 제철과일이며, 이시기에 그나마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해 드실수 있습니다. 요즘 가뭄이라서 그런가 참 자두가 달고 맛있습니다. 이상으로 자두 효능 부작용 가격 포스팅을 줄입니다.

 

 

▣ 몸에 좋은 정보

 

일본 카베진 효능 부작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요즘 카베가 인기네요. 일본 카베진 효능을 찾아보고 그제서야 이게 위장약 같은것 이라는걸 알았습니다. 국내에서 백종원씨가 선전하고 있지요. 그럼 어떻게 효능이 있는지 자세

bluesmj.tistory.com

 

 

토망고 칼로리 부작용 효능 가격

토망고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도 최근 유명 연애인들의 sns를 통해 퍼진 토망고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100g에 얼마 되지 않는 칼로리로 인해 인기가 좋고, 맛도 정말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

bluesmj.tistory.com

 

 

콜라비효능 부작용

콜라비는 여러 가지 야채와 유사한 제품입니다. 알줄기 양배추의 줄기와 잎은 음식과 약제로 많이 쓰입니다. 콜라비의 효능은 다양하며, 큰 부작용은 없지만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