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효능 부작용

콜라비효능 부작용


콜라비는 여러 가지 야채와 유사한 제품입니다. 알줄기 양배추의 줄기와 잎은 음식과 약제로 많이 쓰입니다. 콜라비의 효능은 다양하며, 큰 부작용은 없지만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콜라비 효능 부작용

콜라비 효능

 

콜라비는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 케일, 콜라 드 및 브뤼셀 새싹과 유사한 야채입니다. 주 효능으로는 항산화 효과 및 암, 심장병, 변비, 당뇨병, 통풍, 치질, 안면 홍조, 고 콜레스테롤, 간 질환, 월경 증상, 좌골 신경통, 괴혈병, 체중 감소, 상처 치유 등의 통증 장애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1. 면역기능 향상


브라 시카로서 식물 부위에는 이소 티오 시아 네이트 및 기타 글루 코시 놀 레이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인간의 면역 기능을 지원하고 강력한 항산화제 효과가 있습니다.

 

 

2. 시력에 효과


콜라비는 시력에 대한 효능이 있습니다. 황반과 망막의 기능에 영양을 공급하고 야간 시력을 높이고 황반 변성을 방지하는 강력한 카로틴 공급원입니다. 또한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 위장 및 기분 개선

 

알 줄기 양배추는 위장 건강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영양 섭취 효율을 극대화하는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알 줄기 양배추는 식이 섬유 또한 인슐린 감수성, 콜레스테롤 조절 및 기분 개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콜라비효능

 

4. 피부 미용 및 소화 효과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색소침착 및 피부 노화에 효과가 있으며, 알칼리성 식이섬유와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 및 음식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염증

 

콜라비는 항 염증 및 항 돌연변이 특성은 화학 보호 및 항암 식품과의 연관성을 제공했지만 동일한 이소 티오시아 네이트는 에스트로겐을 덜 해로운 형태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콜라비의 무게는 대략 150g이며 살은 순무와 비슷하지만 더 달콤하고 부드럽습니다. 콜라비에는 영양소,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하며, 항산화 제 및 암, 심장병, 변비, 당뇨병, 통풍, 치질, 일과성 열감, 고 콜레스테롤, 간 질환, 월경 증상, 좌골 신경통이라고 하는 통증 장애, 괴혈병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비 부작용

콜라비 부작용

 

일반적으로 콜라비를 음식으로 섭취하면 부작용에 대한 걱정은 줄어듭니다. 현재까지 콜라비가 안전한지 또는 약을 복용했을 때 가능한 부작용이 무엇인지는 자세하게 알려진 건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글루 코시 놀 레이트 성분이 들어 있어 갑상선을 붓게 할 수 있으므로 갑상선이 좋지 않은 사람은 주의를 해야 합니다. 

 

 

 

임신 및 모유 수유 중인 임산부는 콜라비를 약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정보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콜라비 섭취를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콜라비의 적절한 복용량은 사용자의 나이, 건강 및 기타 여러 조건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현재 콜라비에 대한 적절한 복용량 범위를 결정하는데 충분한 과학적 정보가 없습니다. 천연물이 항상 안전하지는 않으며 복용량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콜라비 효능이 생각했던 것보다 뛰어나네요. 그리고 콜라비는 즙으로 많이들 드시는데 가격은 양파즙과 같은 제품보다 고가인 것 같습니다. 알칼리성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 다이어트에도 도움되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참고 ▶

2019/12/30 - [생활정보] - 늙은호박즙 효능 BEST

 

늙은호박즙 효능 BEST

늙은호박즙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소화를 개선하고, 노화를 늧추며, 혈당수치를 낯춤으로써 고혈압과 당뇨병과 같은 질병의 악화를 막아줍니다. 늙은호박즙에 는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