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손가락 사마귀 티눈 제거방법 비용

엄지손가락 사마귀 티눈 제거방법 비용


어릴때 엄지손가락 맨위에 불쑥 나와있던 티눈 그게 티눈인지도 모르고 7년가까이 놔두었더니 자동적으로 사라지긴 했습니다. 이러한 엄지손가락 사마귀 티눈 제거방법 및 비용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엄지손가락 티눈
티눈

엄지손가락 사마귀 VS 티눈

 

먼저 자신의 엄지손가락에 난것이 사마귀인지 티눈인지 알아야 합니다. 어떤 분들은 사마귀와 티눈이 같은건줄 아시는데, 사마귀가 계속 퍼져봐야 아 이것이 사마귀 이구나 인생경험을 하게 됩니다.

 

 

사마귀와 티눈은 비슷하지만 다릅니다. 오히려 티눈과 굳은살이 더욱더 닮은 꼴이고, 사마귀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는 질환으로 다른곳으로 퍼질수 있으므로 즉시 제거를 해야합니다.

 

만약 사마귀라면 큰것은 레이저 치료를 할것이고 그 크기가 작다면 냉동치료를 하게 될것 입니다. 보편적인 냉동치료는 2-3번하면 사마귀가 확실히 사라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레이저는 한번에 해결을 할수 있습니다.

 

손가락 염증 증상

 

 

▣ 엄지손가락 사마귀 제거비용

 

레이저라고 해서 비쌀것 같지만, 엄지손가락 사마귀 레이저 제거 비용은 의료보험 적용이 되기 떄문에 1만원 초중반의 비용만을 내시면 됩니다. 병원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크게 벗어나지는 않을겁니다.

 

 

티눈 제거 방법
티눈제거

엄지손가락 티눈 제거방법

 

제가 어릴때 엄지손가락 위에 티눈이 2개가 났습니다. 이게 티눈인지 모르고 물사마귀라 생각했고, 사마귀를 잡아서 먹이면 그부분이 사라진다는 말도안되는 소문때문에, 사마귀를 잡아서 그부위를 물게 햇는데 생각만해도 징그럽네요.

 

 

그당시 제가 했던것은 손을 물에 불려, 껍질을 제거하는 것과 티눈약을 구입해 바르고 각질을 제거하는 정도를 했던것 같네요. 별로 차도는 없었지만, 그렇게 몇년이 흐르니간 자동으로 사라졌습니다. 그러니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 티눈이 생기는 이유

 

저는 티눈이 엄지손가락위에 왜 생겼는지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각질과 굳은살은 반복적인 마찰 또는 피부자극의 압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각질과 굳은살은 보통 뼈나 두드러진 부위에 형성이 됩니다.

 

손의 경우 피부에 지속적인 마찰이 있는 부위에 굳은살이 형성되고, 티눈이나 굳은살은 피부가 자주 마찰이 이루어지는 부위에 해당 부위를 보호하기 위해 발생한다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 티눈 제거하는 방법

  • 따뜻한물에 티눈 담그기 약 10분정도
  • 부석으로 물에 담근 티눈을 부드럽게 각질제하기(피가 나지않게 조심)
  • 보습로션이나 살리실산이 함유된 크림을 바르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다보면 제거가 될수 있으며, 이와 다르게 약국에서 티눈약을 구입하여, 해당 부위에 바르고 각질을 제거 하는 방법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심하게 각질을 제거하거나 날카로운것으로 티눈을 찌르거나 하면, 통증이 악화되고, 고름 및 부종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잘못하면 되려 염증과 같은 2차 감염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청결하고 조심스럽게 치료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 살리실산

 

각질제거에 도움이 되는 살리실산은 로션이나 연고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살리실산은 티눈 피부 세포를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죽은 피부를 긁어내는데 효과적입니다.

 

 

티눈 재발
티눈 재발

티눈과 굳은살은 재발할수 있나

 

티눈과 굳은살은 자극 또는 압력의 결과로 인하여 발생하기 때문에, 원인을 해결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다시 재발할수 있습니다. 압력과 마찰을 주는것을 제거하고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굳은살과 티눈은 재발하지 않습니다.

 

저도 한때 엄지손가락 위에 있는 티눈2개가 사라지지 않아서 매일 손톱으로 뜯다가 입으로 물어 뜯기도 하고 했는데, 결국 시간이 답이였습니다. 어느순간 사라졌으며, 그이후 다시 재발하지 않네요.

 

 

요즘에는 워낙에 좋은 약들이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가슴앓이 하지마시고, 약을 바르거나,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세요. 최근에 의학이 너무 발달해서, 못하는게 없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엄지손가락 사마귀 티눈 제거방법 비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 건강 정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