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연골주사 가격 효과 부작용

무릎 연골주사 가격 효과 부작용


요즘 저희 부모님이 맞고 있는 주사가 있습니다. 무릎 골관절염 치료에 좋다고 무릎 연골주사를 맞으러 다니시는데 가격이 얼마냐구 여쭤 보니 그렇게 비싸지 않고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아래 무릎 연골 주사 가격 및 효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무릎 연골주사
무릎 연골주사

무릎 연골주사란?

 

무릎 골관절염 치료에 연골주사를 맞는 어르신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골관절염의 영향을 받는 무릎의 통증을 줄이고 움직이거나 활동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관절에 직접주입되는 무릎 연골주사 성분은 1% 나트륨 히알루 로네이트, 히알루론산나트륨, 고분자히알루로난, 신비스, 1% 히알루론산나트륨등의 성분입니다.

 

 

▣ 무릎 연골주사 가격

 

무릎 연골주사 가격이 생각보다 싸지 않습니다. 보통 1회에 10만원 정도 하는데 부모님이 싸다고 하는 이유로는 무릎 연골 주사는 6개월 마다 1번의 의료보험이 적용됩니다. 1번 맞을때 3회로 2만원 정도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그렇게 맞으시면 6개월정도 효과가 있으니 주변의 어르신들이 의사와 상담후 많이들 맞으시는것 같았습니다. 다만 좀 큰병원 가면 1회당 10만원 정도 하는데, 아파서 가면 보험 적용이 되므로 너무 돈걱정은 하지 마세요.

 

 

무릎 연골
무릎 연골

무릎 연골주사 효과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관절액에는 히알루로난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관절에서 완충제 및 윤활유와 같은 역활을 하여 관절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도와줄수 있습니다.

 

 

히알루로난은 점성이 높아 뼈의 연골 표면이 서로 부드럽게 미끄러지도록 하여 골관절염의 증상을 감소 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항염 효과가 있어 무릎통증, 염증, 붓기 감소, 항염증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히알루론산 무릎연골 주사는얼마나 오래 지속될까요.

 

  • 통증완화는 맞는 즉시 나타나지 않으며 몇주가 지나야지 나타납니다.
  • 효과 기간은 보통 2개월에서 6개월 유지됩니다.
  • 한번 주사하는것 보다 여러번 주사하는것이 좋을수 있습니다.
  • 무릎 교체 수술을 연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무릎에 히알루론산은 관절에 며칠동안 머무르며, 연골 생성 세포의 성장 증가를 자극하여 연골 성자과 보호를 도울수 있습니다. 또한 무릎 연골하 뼈의 밀도와 두께를 변경하여 기존 뼈를 강화 시킵니다.

 

신체가 자체적으로 히알루론산을 생성하도록 자극하여 무릎의 히알루로산 양을 회복하고 장기적인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 무릎 연골주사 후

 

연골 주사를 맞은 직후 부터 12-24시간 해당 부위를 스지않고 휴식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유인즉 주사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 히알루론산이 관절낭에서 흘러나올 가능성을 줄일수 있습니다.

 

 

연골주사 부작용
연골주사 부작용

무릎 연골주사 부작용

 

솔직히 이러한 주사에 부작용이 없을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나타날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관절 부종과 통증이 있으며, 피부나 관절 감염이 있는 사람은 사용할수 없습니다.

 

흔하지 않지만 가성 패혈성 관절염은 주사 부위의 심한 염증과 발적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일반적으로 주사후 3일 이내에 나타나며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또는 스테로이드로 치료할수 있습니다.

 

 

계란이나 가금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는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움직이기 어렵거나, 근육통 또는 뻣뻣함, 관절의 통증이 느껴지면 의사의 진료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 관절의 붓기 또는 발적
  • 수포, 작열감, 냉감, 피부 변색
  • 압박감, 두드러기, 감염
  • 가려움증, 무감감, 통증
  • 발진, 발적, 따끔거림

 

 

그동안 신경쓰지 못했던 무릎관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움직임이 어려워지고 그때서야 관절의 소중함을 알게 됩니다.

 

젊을때 관절을 무리하게 사용하지 마시고, 무릎이 불편하다면 느껴지면, 물리치료 및 의사와 상담후 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무릎 연골주사 가격 효과 부작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궁금증 FAQ

 

연골주사 계속 맞아도 될까요?

연골주사는 연골손상과 경미한 관절염으로 맞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관절염으로 발생한 염증을 완화하고 뻒뻑해진 관절을 부드럽게 움직일수 있는 윤활기능을 해줌으로써 불편함과 통증을 완화 합니다. 해당 진료를 받는 병원에서 주사치료에도 호전이 없다면 정밀검사를 통해 관절 상태를 확인한후 다른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연골주사는 왜 3번을 맞나요?

연골주사는 1주일에 한번씩 총 3회를 맞고 마지막 맞은 날로부터 6개월후에 맞는 주사입니다.연골주사는 히알루론산이란 성분으로 1주일에 한번식 3회 맞으시면 됩니다.

 

 

 

▣ 3대 관절 건강식품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관절 건강식품

요즘 관절에 좋은 건강식품들끼리 과다한 경쟁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호관원 프리미엄과 관절보궁, 천관보 모두 관절과 관련된 기능성 건강식품들이죠. 이런 제품들중 오늘 호관원 프

bluesmj.tistory.com

 

 

씨스팡 관절팔팔 효능 관절기능 개선

홈쇼핑으로 씨스팡 관절팔팔 홍보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구매해서 먹어볼까 하는데 홈쇼핑 가격은 16박스 43만 원 정도 인터넷 모바일 할인받고 하면 대략 최저가가 40만 원 정도에

bluesmj.tistory.com

 

 

관절보궁 가격 후기 총정리

발목이나 관절수술을 한번이라도 해보신분들은 얼마나 오랜기간을 고생해야 하는지 잘 아실겁니다. 관절은 하루아침에 망가지지 않지만, 서서히 나빠지기 때문에 관절관리는 필수 이며, 보충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