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후 부작용 후기 서서히 나아짐

백신 접종후 부작용 후기 서서히 나아짐


아직도 나는 공황장애약을 먹고 있다. 모두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맞아야 한다기에 1차를 맞았고, 가슴두근거림과, 불안했지만 모두 괜찮다고 나의 의지와 관계없이 무작정 2차까지 맞게 되었다, 그런데 그런나에게 이상현상이 생기기 시작하였다.

 

"백신 접중후 부작용 나의 후기를 남겨봅니다. "

 

목차

  • 백신 접종후 부작용
  • 백혈구 감소증
  • 백신 접종후 부작용 후기
  • 공황장애 나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백신-부작용-후기
백신 부작용

백신 접종후 부작용

 

 

화이자와 모더나중 아는 지인이 모더나가 더 좋다고 해서 그냥 가서 모더나를 맞았습니다. 1차때는 큰 부작용은 없었지만, 운동을 하던중 갑자기 숨이 차고, 호흡하기 힘든 증상이 나타났고 그때 이후로 겁이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맞기 싫었지만, 주변에서 모두 맞아야 한다고 내의지와 상관없이 모두 맞으니간 맞아야겠지 하고 또 2차를 맞게 됩니다. 그렇게 2차를 맞고 난후 불안과 초초는 더욱더 심해지고 택시를 타고 이동하는 순간 죽을것 같은 공포가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밖에만 나가면 숨을 쉴수 없고, 두려움은 점점 퍼져나갔으며, 집에 혼자 있으면 가슴두근거림과 수많은 걱정으로 아무것도 할수 없었고, 심장 또한 통증인지 알수 없는 걱정으로 쓰러질것 같고 열까지 나서 응급실에 갔습니다.

 

종합병원 응급실에 갔는데 코로나 검사를 하자고 해서 코로나 검사하며 결과 나올때까지 응급실 격리 되어 있었고, 이상 없음이 나온후 심장 심전도, CT, 초음파까지 검사하고 무언가 이상하다는 말에 입원후 관상동맥 조영술도 했습니다.

 

거기에 더해 갑자기 백혈구 감소증이라니, 저는 이것때문에 이제 보험도 가입이 안됩니다. 그때는 몰랐는데 이런걸 보험청구 하면 향후 보험에 가입을 할수가 없다고 하네요. 백혈구 감소증은 보험사에서는 백혈병과 같은것으로 본다고 어이가 없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해주세요.

 

 

 

백혈구 수치 낮으면 모더나 접종후

모더나 2차 접종까지 마치고 3주가량 지났는데, 심장 두근거림과 불안 초조 두려움이 지속되면서 응급실에 가게 되었습니다, 모더나 부작용은 아닌지 심장 관련 검사를 하던 도중 백혈구 수치가

bluesmj.tistory.com

 

위와 같이 백혈구 수치가 낮게 나와 대학병원으로 갔더니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솔직히 지금에야 이야기 할수 있는데 그때 대학병원 의사가 한말이 엉터리네, 이말이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그당시 종합병원 의사가 해주는게 전부다 잘한거라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나서 여러 의사 선생님들을 만나보니 관상동맥 조영술은 왜하냐고 말하는 선생님도 있었고, 대학병원 의사는 혈액검사전 이런 저런 검사하면 당연히 희석되어서 수치가 적어지는데, 하루 이틀만에 이렇게 백혈구 수치가 떨어질수 없어요. 그말을 들었습니다.

 

백혈구 감소증 대학병원 검사 결과

 

백혈구 감소증 대학병원 검사 결과

3주 전 심장 두근거림과 호흡곤란으로 병원 응급실에 갔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백신 접종 후 생겨서 너무 걱정하고, 결국 이런저런 검사를 다해본 결과, 심장 쪽에 막힌 것 같다고 해서 관상동맥

bluesmj.tistory.com

 

백혈구 감소증은 정상으로 별이상 없이 나왔습니다. 그러니 혹시나 저처럼 백신 맞고 백혈구 감소증 소견서를 받으신 분이 있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대학병원에서 검사해보세요. 그리고 보험처리 이후 보험가입이 거이 불가하니간 고민잘 해보시고 보험 청구하세요.

 

 

백신 접종후 부작용 후기

 

심장에 이상이 없고, 백혈구 감소증도 정상이다는 결과를 받고 그날은 괜찮은것 같았지만, 또 똑같은 증상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가슴이 두근거리고, 호흡하기 힘들고, 불안과 초조, 그러한 생각을 자꾸 하다 보니간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심장에 문제가 분명이 있는데, 제대로 찾아내지 못한것 같다는 생각, 그래서 다시 종합병원 심장 전문의를 찾아갈려고 하다가, 주변에서 심장 전문병원 거기 괜찮다고 해서 가봤는데 거기서 저의 병명을 정확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백신 접종후 공황장애 증상 경험

숨쉬기 힘들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고, 기절할 거 같고 심장도 아픈 것 같은 이와 같은 증상 때문에 종합병원 입원, 대학병원 검사, 심장에 관한 다양한 검사를 실시했

bluesmj.tistory.com

 

▣ 공황장애 조금씩 나아지고는 있습니다

 

큰병원보다 잘한다는 병원을 찾아가서 의사 선생님의 제대로된 이야기를 들으니 이제서야 원인을 알게 되었고, 공황장애 약을 1달이 지나 2달넘게 복용하고 있습니다.

 

조금 나아지는것 같아 마음대로 약을 줄였더니 머리가 아파서 병원에 찾아가서 여쭈어 보니, 해당 약은 마음대로 한번 끊으면 안되고 끝까지 다먹고, 상황이 나아지면 그때 조금씩 약을 줄여야 한다고 합니다.

 

처음 보다 많이 나아졌고, 이제는 다른곳을 다닐수 있습니다. 다만 공황장애약은 아직도 먹고 있으며, 약의 휴유증으로 머리가 자주 아픕니다. 그것빼고는 처음보다 많이 좋아졌습니다.

 

지금 다시 불안함은 곧 3차를 맞아야 하는데, 두려운 마음이 또들기 시작합니다. 저와 같은 증상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걸 알수 있습니다. 댓글로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으니간요. 우리 힘내자고요, 약을 먹고 시간이 지나니 처음보다 많이 나아집니다.

 

그러니 너무 불안해 하고 초조해 하지 말자고요. 약을 먹고 시간이 해결해 줄거라는것을 스스로가 받아들이기 시작하니 마음이 한결 편해집니다. 건강하세요, 이상으로 백신 접종후 부작용 후기 서서히 나아짐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