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후 공황장애 증상 경험

백신 접종후 공황장애 증상 경험


숨쉬기 힘들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고, 기절할 거 같고 심장도 아픈 것 같은 이와 같은 증상 때문에 종합병원 입원, 대학병원 검사, 심장에 관한 다양한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결과는 괜찮다, 결국 결과는 백신 접종 후 공황장애 증상이라고 하네요. 아래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공황장애-처방

백신 접종 후 심장에 문제

 

저는 모더나 1차를 맞고, 솔직히 심장이 두근거리고 좋지 않았는데 그래도 2차까지는 맞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결국 맞았습니다. 2차 접종후 초반에 발생하는 몸살, 고열, 가슴통증은 물론 그렇게 2주가 지나고 1달이 지나도 가슴은 두근거리고, 조금만 걸어도 숨차고, 백신 부작용일까 불안 초조했습니다.

 

어느 날 너무 몸이 힘들어 꼭 쓰러질 것 같아 응급실에 갔고, 코로나 검사 및 심장 CT, 초음파까지 결국 심장에 무언가 막힌 거 같다고 하여 입원해서 조영술 검사까지 실시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괜찮다고 해서 안심했는데, 백혈구 수치가 계속 떨어진다고 상급 병원인 대학병원 가서 검사하라고 해서 퇴원 후 대학병원에 갔습니다.

 

그렇게 대학병원에서는 기존 종합병원에서 써준 백혈구 감소증이란 증상을 보고, 고개를 절래 절래 흔들고, 아무래도 검사하던 중 약물과 여러 가지 물질들이 희석돼서 백혈구 수치가 3500대에서 2천대로 떨어진 거 같다 그러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였고 피검사 후 1주일 뒤 다시 대학병원에 갔습니다.

 

 

▣ 종합병원

  • 심장 관련 검사 전부 실시
  • 입원하게 되고 피검사 후 백혈구 수치 계속 낮아짐
  • 그래서 대학병원으로 소견서 써줌

 

▣ 대학병원

  • 하루에 피검사를 3번이나 했네, 이럴 리가 없다
  • 아마도 검사한다고 여러 가지 약물들이 희석돼서 그런 것 같다
  • 그러니 걱정하지 말고 피검사하고 1주일 뒤 다시 보자
  • 1주일 뒤 백혈구 수치가 3660 정도 낮긴 한데 걱정할 정도는 아니다
  • 오히려 빈혈기가 있으니 한 달 뒤 재검사해보자

 

 

저의 백혈구 수치 병원 내용입니다

 

백혈구 수치 낮으면 모더나 접종후

모더나 2차 접종까지 마치고 3주가량 지났는데, 심장 두근거림과 불안 초조 두려움이 지속되면서 응급실에 가게 되었습니다, 모더나 부작용은 아닌지 심장 관련 검사를 하던 도중 백혈구 수치가

bluesmj.tistory.com

 

 

신경안정제-약
신경 안정제

현재 나의 상태 공황장애

 

숨이 차고, 가슴이 아프고, 두근두근 너무 힘들고 어디 나가면 힘이 쫘악빠지고 아무래도 내 몸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다시 종합병원을 알아보던 중, 오히려 이러한 큰 병원보다 자신의 이름을 달고 하는 경험이 많은 의사를 찾아가는 게 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였다.

 

그래서 나는 검색 끝에 심장 관련 잘한다는 개인병원을 찾게 되었고, 환자들이 많아 2시간 정도 기다리면서 공포와 두려움을 견디고 있는데 간호사가 그런 나의 모습을 보고 의사 선생님께 이야기를 했는지 잠시 나오셔셔 걱정하지 마세요, 내가 다 고쳐줄 테니 조금만 기다리세요.

 

그 말을 듣는데 순간 죽을 것 같던 두려움이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잠시, 아주 잠시 사라진 것이죠. 그렇게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했고, 일단 심장 초음파를 하면서 꼼꼼히 보시더니 심장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인다, 공황장애 증상 같다면서 초음파 후 나를 포함 1분을 더 들어오게 하더니 이런저런 설명을 해주셨다.

 

두려워 말라고 공황장애는 절대 죽지 않는다고, 옆에 사람도 너무 두려워하던데, 저와 그분의 공통점은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외상 스트레스 인지는 알 수 없으나 공황장애 증상은 맞고 최근 이러한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합니다.

 

 

▣ 여러 군데 병원

 

제가 이런저런 검사를 받았다고 하니깐, 조영술까지 했다고 벌떡 화를 내시는 겁니다. 딱 환자를 보면 알 수 있는데 이런저런 쓸데없는 검사만 한다고, 또한 다른 한분은 저처럼 종합병원 몇 군데서 심장검사, 다양한 검사를 했고 이번에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대학병원 가기 전에 들린 곳이라고 합니다.

 

의사 선생님이 병원이 크다고 좋은 건 아니고, 물론 다양한 검사를 할 수 있어 좋긴 한데, 큰 병원부터 가는 것보다, 경험이 많은 개인병원 전문의사에게 한 번쯤 먼저 상의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세가 많으신 의사 선생님께서, 다시 한번 하신 말씀이 내가 다 고쳐줄 테니, 걱정하지 말고 심장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고 공황장애 증상이니 간, 마음 편하게 드시고, 많은 사람들이 최근 이러한 증상으로 걱정을 많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큰 걱정하지 마세요.

 

이제 병원인을 알았으니 자꾸 찾아보지 말고 스스로 걱정거리를 만들지 마시고, 2개월 동안 공황장애 약을 꾸준히 드세요. 괜찮다고 안 먹고 그러지 말고 일단 2달 정도는 꾸준히 먹으라고 했습니다.

 

절대 죽을 일 없으니 간 저 믿고, 약 잘 먹고 다음 진료 때 봅시다. 그 말에 얼마나 위로가 되던지 병원 나와서는 마음이 너무 편했습니다. 그렇게 집에 와서 몇 시간이 흐르니 다시 숨이 차고 하더군요, 병원에서 준 약을 먹으면서 의사 선생님의 편안했던 모습을 떠올렸습니다. 괜찮다고.

 

 

백혈구 감소증 대학병원 검사 결과

 

백혈구 감소증 대학병원 검사 결과

3주 전 심장 두근거림과 호흡곤란으로 병원 응급실에 갔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백신 접종 후 생겨서 너무 걱정하고, 결국 이런저런 검사를 다해본 결과, 심장 쪽에 막힌 것 같다고 해서 관상동맥

bluesmj.tistory.com

 

 

처방전-약-효능
약 효능

백신 접종 후 공황상태 증상

 

저는 심장에 문제가 있는지 알았고, 심장에는 이상이 없다 하니, 숨이 차니 간 폐에 문제가 있나 계속해서 걱정거리가 쌓였습니다, 제가 격은 백신 접종 후 공황상태 증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숨 이참(5분을 걸어도 숨참)
  • 밖에만 나가면 갑자기 팔다리에 힘이 빠짐
  • 택시나 버스 이런 공간에 타면 죽을 것 같음
  • 심장이 두근거림
  • 심장이 아픔
  • 숨이 안 쉬어짐, 기절할 거 같음

 

걱정이 걱정을 더 만드는 것 같았습니다. 지금도 이러한 마음이 없어진 건 아닙니다, 다만 확실한 건 내 병이 무언지 일반 큰 병원에서 가르쳐 주지 않던 이야기를 개인병원 의사 선생님께서 자세하게 원인을 이야기해주고 자신이 고쳐준다고 걱정 말라는 그 말에 너무 안심이 되고 기존보다 그래도 많이 안심이 됩니다.

 

4주 뒤 대학병원 피검사를 한번 더하고 갑니다. 이미 피검사 비용을 전부 지불해서 안 가기도 뭐하네요. 큰 병원도 좋지만, 전문으로 하는 개인병원에 가보세요, 어쩌면 그곳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백신 접종 후 공황장애 증상 경험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