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에서 금속맛 나는 이유

입에서 금속맛 나는 이유


입에서 금속맛이 나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혹시 무슨 큰병은 아닐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입에서 금속맛 나는 이유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볼가 합니다. 다양한 이유와 원인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입에서 금속맛 나는 이유

 

입에서 금속맛이 나는 여러가지 원인과 이유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약물에 의한, 치료하고 있는 화학요법 및 방사선, 부비동 문제, 임신, 알레르기, 구강불량, 급체, 수은등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원인은 입안에 피가나거나 코피가 입안으로 들어올때, 즉 당신의 입안으로 혈액이 묻으면 피맛이라고 해야하나요. 금속맛이 강하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1. 급체

 

속쓰림, 위산 역류, 소화 불량은 금속성 맛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로 인해 나타나는 다른 증상으로는 팽만감과 식사후 가슴에 타는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근본적인 문제를 치료하려면 풍부한 음식을 피하고, 일찍 저녁을 먹고 제산제를 복용하십시오.

 

 

2. 임신

 

임신으르 한경우 입안에서 금속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특히 임신 초기에 원인은 알려져 있지않지만 많은 임산부들이 임신초기에 호르몬의 변화로 인하여 입안에서 금속맛을 느낀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시적이며, 어느순간 저절로 사라짐니다.

 

 

3. 구강 건강

 

구강건강이 좋지않으면 잇몸이 부어올라, 치주염, 치은염등의 감연으로 인하여 피가 날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는 금속맛 및 좋지않은 구취가 날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치과에 방문하여 스케일링 및 감염치료후 처방전 약을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4. 약물에 의한 금속맛

 

항생제와 같은 약물은 금속맛이 날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약물의 부작용일수 있습니다.

 

  • 심장관련 약물
  • 항우울제 및 리툼
  • 통풍, 골다공증 약
  • 항생제

 

 

5. 부비동 문제

 

미각은 후각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후각에 문제가 생기면 미각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부비동 문제는 입안의 금속맛이 날수 있으며, 알레르기, 감기, 부비동감염, 기타 상기도 감염등으로도 입안에서 금속맛이 나는 이유입니다.

 

 

6. 음식 알레르기

 

일부 식품에서 알레르기 증상으로 금속맛이 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견과류 및 갑각류등의 특정 음식을 섭취한후 문제가 발생하면 알레르기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병원에 가셔셔 의사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7. 기타원인

 

  • 중추신경계 장애
  • 화학요법 및 방사선
  • 중이 및 귀관수술

 

 

병원에 가야할때

 

일싲거으로 입안에서 금속맛이 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금속맛이 입안에서 발생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합니다. 아무래도 이비인후과에 가서 진찰을 받는게 효과적이라 생각합니다.

 

 

이비인후과는 미각 장애의 원인과 정도를 가장 잘알고 있을수 있으며, 혹시나 모를 미각 상실은 큰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금속맛이 지속적으로 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세요.

 

 

입안에 금속맛 예방

 

일시적인 입안의 금속맛은 껌을 씹거나, 식사후 양치질, 수분유지, 흡연을 하지 않으면 상당수가 좋아질수 있습니다. 보통 아침에 자고 나면 입안에서 느껴지는 금속맛은, 구강상의 문제 또는 코피로인해 목으로 피가 넘어가면서 나타날수 있는 금속맛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입안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몸을건강하게 유지한다면, 이러한 입안에서 금속맛은 자주 발생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입에서 금속맛 나는 이유 포스팅을 마칩니다.

 

 

 

입에서 피맛 금속맛이 나는 이유

입안에서 금속맛 또는 피맛이 나는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약물의 상대적 부작용 이라던지 또는 감기로 인한 기침으로 편도 부분의 손상과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도 다양합니다. 아래에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