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이명 청력 손실 더나빠지기전 보청기

귀이명 청력 손실 더나빠지기전 보청기


귀 이명이 점점 심해져서 생활하는데 문제가 되고 있는 사람입니다. 글을 쓰고 있으면서 나의 건강상태를 여러분께 이야기하게 되네요. 귀 이명 청력 손실 계속 나빠질까 이런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게 걱정인데요. 청력 손실 더나 빠지기 전에 보청기라도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귀-이명-소리-스트레스받는-여성
귀이명

귀 이명

 

이명은 많은 사람들이 격고 있는 질병 아닌 질병이며, 그냥 아무렇지 않게 대처하는 사람, 신경이 예민해서 힘든 사람 등 다양한 사람들이 이명으로 인하여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청력이 더나 빠지기 전에 이럴 때 보청기를 써야 하나 그런 생각도 해보네요.

 

 

저 또한 최근 들어 여러 가지 스트레스로 인하여 이명 소리가 극에 달했는데요. 개인적 의견으로 무었때문에 이명이 생긴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명소리가 더욱더 크게 들린다는 것을 인정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만큼 스트레스가 좋지 않다는 것이죠.

 

 

 

귀-이명-소리-스트레스받는-남성
스트레스

여기저기 이비인후과

 

여기저기 이비인후과를 다녀보고, 좋다는 한의원을 다녀봐도 돌아오는 답변은 한의원왈 양쪽이 다그래서 오랜 시간이 걸리겠다며, 이런저런 한약을 지어 주셨지만, 아무런 차도가 없습니다.

 

 

그래도 양약이지 하고 이비인후과 여러곳을 갔지만, 결론은 특정 신경이 손상이 된것 같다, 정확한 원인은 알수가 없다,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던데 대다수의 대답은 잘 모르겠다 이것인것 같습니다.

 

 

 

귀-이명-소리-파장음
귀이명

점점 심해지는 소리

 

그런데 귀 이명소리는 점점더 심해지고, 자꾸 신경이 그쪽으로 가는건 어쩔수 없나 봅니다. 유명한 곳에서 이런 이야기를 하더군요. 이명은 긍정적인 생각과, 소리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으면, 점차적으로 나아지는게 보편적인데, 스스로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민감하다 보니 좋아지지 않는다.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저런 이야기를 하도 많이 들어서, 그말씀에 이해는 하지만, 이명을 가진 사람들 신경을 안쓸수가 있나요. 점점 소리가 배로 커지는데, 긍정적 마음가짐으로 그래도 아직 다른 소리가 잘 들리니깐 이렇게 긍정적으로 바라봐야 할까요?

 

 

할수있다-라는-긍정적인-생각
긍정적인 생각

 

요즘 소리가 예전만큼 잘 안 들리는 것 같아 보청기를 끼게 되면 효과가 있나 이런 생각으로 보청기를 찾아보니 이런 문구가 있네요.

 


" 보청기는 착용 시기가 매우 중요해요. 청력이 퇴화하기 시작하면 치료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저하된 청력을 방치하면 나중에는 보청기를 써도 효과를 보기 힘들 정도로 청력이 계속 나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청기를 언제 껴야하는지 잘모릅니다. 그래도 한번쯤 보청기에 대해 알아보고 어떨때 보청기를 껴야하는지 이명과는 어떤점이 다른지 스스로가 알아볼 필요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봄에-핀-예쁜-꽃

이명에 대한 극도의 스트레스

 

극에 달한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여러 유명한 이명치료에 관한 정보를 습득하던중, 앞서 이야기 드렸듯이 맹점은 소리에 대한 집착을 하지말고, 스트레스를 풀고, 긍정적, 어쩌면 이명이란 것이 스스로가 얻어낸 "심마"는 아닌지요.

 

마음의 병이라 생각하고 조금더 내스스로에게 부정적인 시각보다 긍정적인 이야기를 해줘야 할것 같네요. 아이 다루듯 괜찮다고, 그리고 보청기를 알아본 이유는 이러한 대체품들이 있다는것을 알고 나이가 들면 다 똑같다란 심적 안정을 이야기 하다보니 조금 좋아지네요.

 

너무 걱정하지 말고 이명, 스스로의 마음을 치유하다보면 좋아지지 않을까 그리 믿고 세상을 밝게 볼려고 합니다. 이명은 불치병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아마도 이 병은 본인 스스로만이 고칠수 있기 때문에 불치병인거 같습니다. 내마음속 심마를 제거하고 깨어날때 한단계 도약하는 내가 있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귀이명 청력 손실 더나빠지기전 보청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 이명 관련글

 

[건강정보] - 한쪽 귀 먹먹 울림 원인

[건강정보] - 귀에서 삐소리 이명 돌발성 난청 원인

[사용후기] - 귓속이명 치료 잘하는곳 후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