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서 삐소리 이명 돌발성 난청 원인

귀에서 삐소리 이명 돌발성 난청 원인


어느날 갑자기 귀에서 삐 소리가 납니다. 이런 경우 두 가지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명인가 아니면 돌발성 난청인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일단 돌발성 난청일 경우 최대한 빠른시간내 병원으로 가는 것이 가장 먼저 시행되어야 합니다. 저도 현재 귀에서 삐 소리가 나는데요. 걱정이네요.

 

귀에서 삐소리

귀에서 삐소리

 

현재 저는 귀에서 삐소리가 제법 오랜 시간 나고 있습니다. 크게 신경을 안 쓰거나 다른데 신경 쓰고 있으면 귀에서 삐 소리가 나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 이글을 적고 있는데도 엄청 시끄럽게 귀에서 삐소리가 나네요. 저는 양쪽귀가다 삐소리가 납니다.

 

 

돌발성 난청은 아닌 것 같고요. 왜냐하면 이렇게 삐 소리가 난지 1년이 넘은것 같거든요. 그런데 주변에 물어봐도 그거 이명이다 문제가 있는것 같다고 말을하니 걱정이 되네요. 생각해보니 작은 소리도 아니고 꽤큰소리로 삐 소리가 양쪽에서 들립니다. 좀 제가 둔해서 그런거 별로 신경 안쓰는데 이번에는 이비인후과에 꼭 가야될것 같네요.

 

 

이명

귀에서 삐소리가
난다면 이명을 의심

 

이명의 정확한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기는 어렵지만 일반적으로 정신적 또는 신체적 변화에 의해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귀와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라는 거지요. 실제로 이명은 그 자체로 질병이 아니라 기저 질환의 증상입니다.

 

 

쉿 하는 소리, 짹짹 거리는 소리, 삐 소리 또는 기타 소리의 느낌입니다. 소음은 간헐적이거나 연속적 일 수 있으며 크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배경 소음이 낮을 때 더 심해지기 때문에 밤에 조용한 방에서 잠을 자려고 할 때나 공부를 할 때 가장 잘 알 수 있습니다.

 

 

 

이명

 

▣ 이명


이명은 매우 흔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에 게이 상태는 단지 성가 실정도 그 이상도 그이하도 아닐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한 경우 이명으로 인해 집중력과 수면이 어려울수 있으며, 결국 업무 및 개인 관계를 방해하여 심리적 고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명은 청력 상실과 관련이 있지만, 청력 상실을 유발 하지 않으며 청력 상실 이 이명을 유발 하지도 않습니다. 실제로 이명을 앓는 일부 사람들은 청각에 문제가 없지만, 일부 경우에는 소리에 매우 민감해져 (고혈압) 조치를 받아야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이명 원인

이명 원인

 

시끄러운 소리에 장기간 노출되는 것이 이명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이명 환자의 최대 90 %는 어느 정도 소음으로 인한 청력 상실을 경험합니다. 이 소음은 내이의 나선형 기관인 달팽이관의 소리에 민감한 세포에 영구적인 손상을 일으 킵니다.

 

 

목수, 조종사, 음악가, 수리 노동자, 조경사는 체인톱, 총 또는 기타 시끄러운 장치로 작업하거나 시끄러운 음악을 반복적으로 듣는 사람들과, 갑작스러운 매우 큰 소음에 한 번 노출되면 이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나이에따른 이명

 

▣ 나이에 따른 난청

 

많은 사람들에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청력이 악화됩니다. 이것은 보통 약 60살 정도에 시작됩니다. 보통 양쪽 귀에 영향을 미칩니다. 고주파 사운드에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귀지로 인해서

몸은 먼지를 가두어 귀를 보호하기 위해이 건장한 물질을 만듭니다. 그러나 스스로 씻어 내지 않고 너무 많이 쌓이면 울림이나 청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면봉을 잡고 직접 시도하지 마시고 병원에 가세요. 의사는 축적된 부분을 부드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의약품 이명

 

▣ 특정 의약품

 

처방전 및 비처방 의약품은 삐소리를 유발하거나 더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아스피린, 이뇨제,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 NSAID ), 퀴닌 기반 약물, 특정 항생제, 항우울제 및 항암제가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복용량이 강할수록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간혹 약물을 중단하면 증상이 사라집니다. 

 

 

 

귀 및 부비동 감염

 

▣ 귀 및 부비동 감염

 

감기에 걸렸을 때 이명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청력에 영향을 미치고 부비동의 압력을 증가 시키는 귀 또는 부비동 감염 때문일 수 있습니다. 감염이 원인이라면 오래가지 않습니다. 일주일 정도 후에도 나아지지 않으면 의사를 만나십시오.

 

 

 

 

▣ 메니 에르 병


내 이에 영향을 미치는 드문 질환 인 메니 에르병은 이명, 청력 상실 및 내이 압력을 유발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현기증을 동반합니다.

 

 

 

스트레스와 불안


▣ 스트레스와 불안

 

스트레스가 이명을 유발 하는지 여부가 항상 명확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불안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명이 더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거나, 카페인 음료를 마시거나, 특정 음식을 먹으면 이명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피로는 이명을 악화시키는 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 계속 귀에 삐거리는거에 신경을 쓰니깐 소리가 더 커진 것 같고, 덜컥 마음에 겁이 나서 청력을 잃으면 어쩌지 그런 느낌, 그런데 우리 몸은 생각보다 강하다는 것을 아시구요. 저도 1년이상 이런 상태인데 몸관리를 잘 모했네요. 몇일내 이비인후과 가서 원인을 알아봐야겠습니다.

 

 

 

 

너무 걱정하지는 마세요. 전 세계적으로 이명은 흔합니다. 또한 잘 치료하면 없어지거나 소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걱정해서 마음에 상처를 입지 마시고, 빠른 시일 내에 이비인후과 다녀오셔셔 전문가의 조언을 들으세요. 저도 그러려고 합니다. 이상으로 귀에서 삐 소리 이명 돌발성 난청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