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애드센스 수익 세금 신고 문제

직장인 애드센스 수익 세금 신고 문제


단 1원이라도 수익이 있다면, 국가에 세금을 내는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애드센스라는 수익에 대하여 예전에는 세무사도 잘 이해하지 못했던 애드센스 수익 이제는 스스로가 세금 신고를 할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직장인 애드센스 수익 세금문제 골치아프네요.

 

직장인 애드센스 세금

직장인 애드센스 세금문제

 

특정 바이러스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돈벌이에 어려움을 격고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 하시는 분들의 눈물은 말로 다할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새로운 수익창출로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수익창출의 시대가 더욱더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것 중 하나가 바로 구글에서 지급해 주는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이러한 애드센스 수익 말고 블로그에서 나오는 수익(네이버, 다음, 쿠팡, CPA) 등등은 국내에서 이미 지급 시 세금을 제외하고 주고 있어 조금만 확인하면 모든것이 자료에 뜨고 있습니다. 그런데 애드센스는 해외에서 들어오는 외화벌이라 통장에는 찍혀도 홈텍스나 이런곳에는 자료가 안나옵니다.

 

 

즉 그러한 문제점으로 많은 애드센스를 받고 있는 사람들이 할줄몰라서 신고를 안하던가, 요정도 수익은 괜찮겠지 그냥 지나쳐 버립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정부는 꼭 인지하고, 이렇게 내지 못한 사람들에게 세금의 무게를 더할게 아니라 손쉽게 낼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 줘야 한다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세금 신고

 

▣ 한달 얼마나 번다고

 

맞습니다. 한달 얼마나 번다고 많이 버는 사람들이야, 간의사업자든, 사업자든 내서 세무사에게 일정금액을 지불하고 하면 별이상 없겠지만, 한달 30-40만원 버는 사람들 또한 법적으로 세금을 내야죠. 5월에하는 종합소득세부터 머리아픈게 너무 많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 간이사업자 VS 일반사업자

 

여기서도 애드센스 수익은 머리가 아픕니다. 일반적으로 간이사업자가 유리합니다. 세법상 연간 매출액이 4,800만원이 안되는 소규모 사업장이므로 세금 계산할때 간편하게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왜 간이사업자가 일반사업자보다 유리할가요를 생각해보면, 애드센스 수익을 간이사업자 정도 내야하는 사람은 또 고민해야 합니다. 간이상업자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간이사업자 장점

 

  • 연매출 2,400만원 미만일때 부가세 면제

  • 1년에 1번만 세금신고 (매년 1월)

 

즉 2,400만원이 넘지 않으면 부가세 면제가 되고 1년에 1번만 세금 신고하면 됩니다. 그런데 우리는 애드센스 외화벌이 이므로 원래 0부과세 입니다. 즉 별의미가 없다는 것이죠.

 

 

 

▶ 간이사업자 단점

 

  • 세금계산서 발행불가

  • 부가세 환급 해당사항없음

 

우리가 세금계산서 발행할 이유가 없습니다. 장사하는게 아니니간요. 여기서 불리한건 부가세 환급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이것을 곰곰히 생각해봐야 합니다. 어차피 우리는 0과세 입니다. 환급은 장비를 사면 그것에 따른 부과세는 환급 안해주는지 아무튼 고민이 많습니다.

 

 

 

애드센스 세금 문제

직장인 애드센스 수익 머리써보자

 

운이 좋아서 한달 1000달러 이상의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면 연간 만달러가 넘기 때문에 국세청은 지켜보고 있다는 이야기도 나돌며, 이미 당신의 통장에 들어가고 있는 달러를 알고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믿거나 말거나 세금의 비용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현재 그런게 중요한게 아니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수익에 대한 세금을 당연히 내야 합니다. 그것이 국민의 의무죠, 의무를 다하고 권리를 찾아야된다고 우리는 배웠습니다. 내 권리를 말하기 위해 저희는 의무를 다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그전에 먼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시는 여러분들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국가 기업만 외화 벌이를 하고 있는게 아니죠. 유튜버, 블로거, 여러가지 온라인으로 많은 사람들이 외화 벌이를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국가의 경쟁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으며, 이러한 영향력은 갈수록 커져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덕에 달러를 많이 벌어들여, 국가경쟁력이 상승한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국가는 감사해야 하며, 우리는 그런 국가에 내부적으로 열심히 돈을 벌어 세금을 납부하고 있는 직장인과, 자영업자분들을 생각하며 함께 동참해야 합니다.

 

 

눈감고 아무도 모르겠지. 크게 벌지않는 이상 걸리지 않을수 있습니다. 그런데 걸리지 않을수가 아니라 국가는 알면서도 인력의 부족으로 눈감고 있을겁니다. 지금 현상황을 보세요 특정 바이러스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먹고살기 힘들고 엄청난 세금이 국가에서 풀리고 있습니다. 우리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세금 내야죠.

 

 

 

맞벌이

 

▣ 맞벌이가 아니라면

 

모순적인 말일수 있습니다. 직장인 홀벌이로 혼자 버는데 애드센스 한달 몇십만원의 금액이 매우 소중할수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종합소득세 신고해도 크게 안나옵니다. 그런데 년간 만달러가 넘어가시는 분들은 자신에게 넣기에 세금이 너무 올라간다면, 아내의 명의로 하면 어떨까요?

 

 

아내 명의로 간의사업자 또는 일반사업자를 내시고 세금을 내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어려운 세상에 홀벌이가 아닌 아내와 같이 돈버는 맞벌이가 되네요. 대신 아내가 연말정산에 빠지기 때문에 본인 세금은 더 내야하겠지요. 아내가 간의사업자가 되면.

 

  • 건강보험료

  • 국민연금

  • 세금

  • 세무사 비용

  • 자신의 연말정산에 아내가 빠진다

 

 

새로운 지출

 

이러한 수익의 지출이 생겨나게 됩니다. 국가에게 바라는점은 많은 사람들이 해당 방법이 너무 골치아파서, 명확한 정보가 부족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의 발생을 세금으로 걷어야 한다면, 좀더 명확한 해답과 관리를 해주었으면 좋겠고, 애드센스로 외화벌이하는 국민들은 결코 세금을 안 내려고 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먹고살기 힘들어 그거라도 돈을벌어 가정경제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임을 이해하고 세금을 걷을때 이점을 상기하셔셔 명확한 방침과 쉽게 세금낼수 있는 방법을 국가에서 알려 주셨으면 좋겠네요."

 

 

 

 

열심히 외화벌이해서 세금 내려다 여기저기 물어보고 비용 지불하고, 결국 세금도 내기전에 내아이 과자 한봉지 더 사주고 싶어 시작했는데 부대비용 세금 다내고 나면 한봉지가 아니라 과자 한개 남겨주려고 그고생을 한것인지 의문이 안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직장인 애드센스 수익 세금 신고 문제 포스팅을 마칩니다.

 

 

"세금납부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당연히 해야할 의무입니다. 예전에 세무소에서 한명은 포대기로 업고, 코흘리개 아이와 손을 잡고 세금을 납부하시던 젊은 아주머니 모습이 떠오르네요." - 납세의 의무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