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어서 머리아플때 원인 치료

울어서 머리아플때 원인 치료


한 번쯤 서럽게 안 울어본 사람은 없을 겁니다. 누군가는 울고 나면 개운해하며 마음을 다잡는 사람이 있는 반면 누군가는 울어서 머리가 깨질 것처럼 아프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보통 울고 나서 개운해지는 사람들은 서럽지만 무언가가 해결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울고 나서 머리 아프다고 하는 사람은 아직도 진행형일 가능성이 높죠,

 

울어서 머리아플때 원인

 

누군가는 울고나면 오히려 머리가 개운하고 마음을 추스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왜 저는 오히려 울어서 머리 아플 때가 더 많냐고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스트레스 호르몬은 이마의 긴장이나 얼굴로 흘러 내리는 눈물과 같은 신체적 반응을 유발하는 신경 전달 물질을 유발합니다.  특히 신경 전달 물질 중 하나 인 아세틸콜린이 눈물샘을 자극하여 눈물을 생성합니다.

 

 

눈물이 흐르기 시작하면 콧구멍이 부풀어 오르기 시작하여 부비동에 울혈을 일으키게 됩니다. 머리와 목의 근육도 이때쯤 긴장하기 시작합니다. 울음이 날 때 이마와 목과 머리 뒷부분을 조여 근육의 수축을 연장시켜 머리가 두근거리게 됩니다. 또한 오랜 시간 우는 것은 부비동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주어 콧물이 흘러내리기 시작합니다. 이에 따른 종합적 축적은 뺨과 이마에 압력을 가하여 머리가 두근두근 아프기 시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울어서 머리아플때

 

당신이 알아야 할 것은 울음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고갈될 수 있는 감정에 대한 신체의 자연스러운 반응이라는 것과 너무 과하게 울거나 오래 울면 아래와 같은 사항이 발생한다는 것을 미리 알아두세요.

  • 충혈 된눈

  • 콧물

  • 눈과 얼굴의 부기

  • 얼굴 주변 홍조

 

슬픔은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신체가 코르티솔과 같은 호르몬을 분비하게 합니다. 이 호르몬은 울음, 두통, 콧물과 같은 신체적 반응을 일으키는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을 자극합니다.

 

 

 

부비동 두통

 

▣ 부비동 두통

 

눈, 코, 귀, 목은 모두 내부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눈물이 눈에서 나오기 시작하면 부비동으로 되돌아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눈물의 일부가 비강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사람들이 울 때 콧물을 경험하게 됩니다.

 

 

 

 

눈물과 점액이 쌓이면 압력이 발생하며, 이로 인하여 부비동 두통이 압력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으로 는 코막힘, 이마, 뺨, 턱 주변의 압통과 기침, 코 분비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긴장성 두통


▣ 긴장성 두통

 

울어서 머리 아플 때 두통은 대부분 긴장성 두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긴장성 두통은 머리 근육이 조여 질 때 발생하며, 목과 어깨에 약간의 통증과 불편 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앞서 이야기하였듯 근육도 조여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편두통

 

편두통은 강렬하고 두근 거리는 두통입니다. 보통 머리 한쪽에서 발생하며, 구역질, 구토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편적 편두통은 스트레스로 발생합니다. 즉 울음으로 스트레스가 발생하여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울어서 머리아플 때 치료

 

개인적 의견을 이야기합니다. 한 것 다울고 나면 편안한 곳에 앉아 기대거나, 누워서 쉬십시오. 힘든 당신의 마음을 달래주고 그냥 자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또한 진통효과가 있는 아스피린 , 아세트 아미노펜 또는 이부프로펜을 섭취하면 통증에 도움이 됩니다.

 

 

목이나 어깨를 마사지하여 긴장을 완하 하세요. 그런데도 머리가 너무 아프면 가까운 병원에 들려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세상에 아픔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다만 참고 이겨내고 있는 것일뿐. 이상으로 울어서 머리아플때 원인 치료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