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신경치료 하지 않으면 부작용

치아 신경치료 하지 않으면 부작용


가끔 이런 질문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치아 신경치료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글쎄요 대부분 치아 신경에 손상이 가면 아프기 때문에 치료를 받는데 이런 질문을 왜 할까요 궁금해서 하는 걸로 생각하고 간단하게 신경치료하지 않으면 발생하는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치아 신경치료 부작용

 

가끔 신경치료 후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긴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신경치료를 하지 않아 추가적 합병증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임을 아셔야 합니다.

 

 

일단 신경치료에 대해서 기본 지식을 알면 그런 말을 안 하겠죠. 치수 조직 (혈관, 신경 및 결합 조직)은 치아의 핵심을 구성하고 치아를 살아있게 합니다.

 

 

치아는 대부분 상아질 층으로 되어 있으며 해로운 박테리아로부터 치수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상아질 전체에 작은 신경 종말이 있어 충치 나 다른 자극제가 치아의 법랑질 외층에 침투했을 때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어떻게 치통으로 알려주죠.

 


법랑질은 체내에서 가장 단단한 물질이지만 구강 세균의 산은 그것을 부식시킬 수 있습니다. 부패가 법랑질을 통해 이동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부드러운 상아질에 도달하면 치아의 치수 부분으로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치아가 죽는 원인

 

▣ 치아가 죽는 원인

 

펄프 조직은 무균 환경에 싸여 있습니다. 그러나 깊은 부패 또는 누출된 충전물에서 나온 박테리아가 펄프에 접근하면 먼지와 박테리아가 손가락의 상처를 감염시키는 것처럼 감염됩니다. 

 

 

이러한 감염과의 차이점은 감염된 피부는 스스로 치료할 수 있지만 치수 조직이 감염되면 스스로 치유할 수 없다는 것 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치아에 충격을 입거나, 반복적인 침습적 절차로 인하여 치수 조직이 자극되어 염증을 일을 킬수 있습니다. 치수 신경의 혈관이 부어오르면 치아 가 죽어가고 있다는 신호가 됩니다. 음식을 씹을 때 통증이나 뜨겁거나 차가운 음료를 마실 때 통증을 느낀다면 아마도 당신의 신경은 죽어가고 있는 증상일 겁니다.

 

 

이러한 자극을 주는 원인을 제거해주지 않으면 당신의 치아는 치수 조직이 오랜 자극 끝에 혈액공급이 감소하여 결국 신경이 죽어 감염이 됩니다.

 

 

 

 

신경치료

치아 신경치료를 하지 않으면

 

치아 신경치료를 하지 않으면 신경이 죽을 때 통증으로 농약이 뿌리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염증은 근처 잇몸에 형성되어 고름이 배출될 수 있으며, 신체의 다른 지역으로 심각한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죽어 가거나 죽은 치아를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죽은 치아의 박테리아가 퍼져 추가 치아를 잃을 수 있으며, 가장 우려스러운 턱뼈와 잇몸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 부작용

 

이처럼 굳이 고통을 참아서 병을 더 키울 필요가 없는 것이 바로 치과 치료입니다. 치과치료는 빠르면 빠를수록 돈을 버는 거라고 저는 생각하네요. 저도 치아가 별로 좋지 않아 돈을 많이 들였는데요, 참다 참으면 고통스럽고 돈은 더 들어가는 경우를 많이 경험했습니다. 

 

 

치아는 아프면 그 즉시 치과를 과서 치료하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네요. 이상으로 치아 신경치료하지 않으면 부작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100세 시대 치아건강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