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웹마스터도구 베타 등록 방법

다음 웹마스터도구 베타 등록 방법


다음에서도 웹마스터 도구 베타가 나왔네요. 개념을 먼저 잡고 시작합시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즉 서치 어드바이저 그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음 조금 틀리긴 하지만 만약 당신이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를 하고 있다면 등록 안 해도 됩니다. 아니 등록하기도 힘들고요.

 

 

 

 

▣ 다음 웹마스터 도구 등록방법

 

일반적으로 워드프레스 및 웹사이트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다음 블로그는 따로 등록할 필요가 없을 것 같고, 하기도 힘들 것 같네요 FTP로 올려서 robots.txt 파일에 넣어야 하니 말입니다.

 

 

처음 등록하시는 분들은 PIN 코드 발급받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PIN코드 발급 안내 내용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이용 동의 확인도 해주시고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PIN 코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위 코드를 클립보드 복사를 하여 자신의 사이트 robots.txt 파일 하단에 기입하시면 됩니다. 즉 robots.txt  하단에 붙여 넣고 FTP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robots.txt 하단에 pin 코드를 넣고 난 후 위 사진처럼 인증하기를 누르면 완료가 됩니다.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가지고 어디다가 넣지 고민하시는 분들, 도대체 어디다가 넣으려고요 올릴 수가 없습니다. 그냥 티스토리는 가입 안 해도 자동으로 네이버 웹마스터가 네이버 블로그 따로 가입 안 하듯 똑같은 원리라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다음이 나날이 발전하네요. 그런데 점점 글 쓰는 사람들은 많아지는데, 검색하는 사람들은 줄어드는 참 묘한 현상을 다음에서 격고 있습니다. 얼른 워드프레스 하나 더 만들어서 구글로 가야 하는데 그게 참 힘드네요. 오늘도 힘내시고요 이상으로 다음 웹마스터 도구 베타 등록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