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에 좁쌀 처럼 하얀색 알갱이 원인

팔에 좁쌀 처럼 하얀색 알갱이 원인


어느순간 팔을 보면, 오돌토돌한 무언가가 나 있습니다. 처음에는 여드름인가 생각하다, 이제는 잘 사라지지도 않네, 그렇게 나두고 잊으면 또 없어지곤 합니다. 이러한 팔에 좁쌀처럼 하얀색 알갱이 이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팔에 좁쌀


팔주변에 작은 좁쌀처럼 오돌토돌하게 나있는게 있습니다. 어떤것을 보면 작은데 안에 하얀 고름과 같은것도 보이기도 하구요. 처음에는 물사마귀 인가 의심을 해봤지만 그것은 아닌것같고, 한개가 아니고 주변으로 여러개 나있습니다.



하나하나 짜주면, 보록하게 올라와 있어 어느순간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데 가끔 보면 징그럽습니다. 도대체 이 좁쌀처럼 생긴 이것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팔에 생길수 있는것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팔에 오돌토돌 원인


팔에 나있는 이러한 증상은 염증성 피부 상태에서 모낭염과 같은 자극에 이르기까지 다른 가능한 원인 들이 있습니다.  감염과 모공 막힘을 포함한 많은 것들로 인해 팔에 여드름이 생길수 있으며, 옷의 직물은 보통 신체의 부분을 덮기 때문에 땀이나 먼지가 모공을 모아 막음으로써 모낭염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보편적인 원인은 몸이 너무 많은 기름, 막힌 모공 또는 의학적 상태를 가질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사람이나 원인에 따라 다르게 보일수 있으며, 고름으로 인해 빨간색, 부어 오름, 작은 융기, 블랙 헤드 또는 흰색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여드름

여드름은 얼굴, 등, 어깨, 팔뚝등 여러 신체 부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모든 연령, 인종 및 성별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수 있으며, 여드름의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 는 호르몬 변화이므로 일반적으로 젊은 성인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여드름은 신체가 너무 많은 기름 또는 피지를 생산하게하여 죽은 피부 세포와 혼합되어 모공을 막습니다. 피부의 박테리아는 막힌 모공을 감염시켜 여드름을 유발합니다.




▣ 포도상 구균 감염

포도상 구균 감염은 염증이나 물집처럼 보일수 있지만 붉은 여드름이나 발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포도상 구균은 겨드랑이와 코와 같은 피부 부위에 발생하며, 이 박테리아가 상처에 들어가면 포도상 구균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도상 구균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즉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염이 신체의 장기에 도달하면 치명적일 수 있으며, 포도상 구균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합니다



▣ 모낭염

모낭염은 모낭에 영향을 미치고 몸에 모낭이있는 곳이면 어디든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모낭이 손상을 입으면 박테리아가 감염되어 감염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보통 피부에 붉은 반점으로 나타납니다.


모낭염의 증상은 여드름과 유사 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면도 및 피부를 문지르거나 꽉끼는 옷을 입으면 모낭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따뜻하고 습한 경우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두드러기

두드러기는 피부의 어느 곳에서나 가려울 수있는 작은 붉은 반점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알레르기 반응의 결과일수도 있으며, 벌레 물린 것도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피부 자극, 열 또는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은 일반적으로 발진을 유발합니다.



가려움으로 알아보기


팔이 가렵고 안가렵고의 차이에서 여러가지 다른 원인을 알수 있습니다. 그이유는 부분적으로 피부의 염증과 자극 때문입니다. 팔에 발생할 수있는 가려움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렵다면 아래를 참고

  • 습진. 염증성 피부 상태 로 일부 지역에서 발생할 수있는 붉은 가려운 발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두드러기. 알레르기 반응으로 발생 하는 붉은 융기 입니다.

  • 모낭염. 조건 피부에 여러 개의 범프 염증이 모낭에 의해 발생합니다.

  • 땀띠. 과도한 열로 인해 모공의 땀이 막힙니다.

  • 건선. 과도한 피부 세포 성장으로 인해 눈에 띄는 적색에서 은빛 피부 패치 가있는 또 다른 염증성 피부 상태 입니다.





▣ 가렵지 않다면

가려운 피부와 달리 각화증 필라리스는 가렵지 않습니다. 

  • 죽은 피부 세포
  • 박테리아
  • 피부암

려움증을 유발하거나 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암의 원인은 드물지만, 종양이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신속한 진단이 중요합니다.




▣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깨끗한 위생은 먼지와 땀이 모공을 막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운동후 샤워를하고 깨끗한 옷을 입으세요. 피부를 자주 만지면 더 많은 기름과 박테리아가 피부와 모공으로 옮겨 질 수 있습니다. 절대 여드름을 손으로 짜지 마세요, 피부를 손상시키고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스킨 케어 요법을 사용하면 여드름을 예방할수 있으며, 순한 비누를 사용하여 씻고 일주일에 한 두 번 부드럽게 각질 제거하고 목욕 또는 샤워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십시오.


단단한 옷이나 끈을 착용하면 공기가 피부로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면과 같이 느슨하고 통기성있는 원단을 선택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팔에 좁쌀같은 작은 융기들은 짜지 않고 그냥 그대로 방치해서 놔두면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가끔 위에 고름처럼 차있는것이 보이던데 그것은 손을깨끗이 씻고 짜준후 약을 발라주니 어느시점 사라졌습니다.


저처럼 이렇게 사라지면 다행이지만 사라지지 않는다면, 꼭 전문가와 상담해서 피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실 바래봅니다. 이상으로 팔에 좁쌀 처럼 하얀색 알갱이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