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쥐나는이유 하지정맥류 치료

종아리 쥐나는이유 하지정맥류 치료


심한 운동을 하면 다리에 경련이 일어납니다. 이 밖에도 미네랄이나 소금 부족하면, 쥐가 날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종아리 쥐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아래 종아리 쥐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종아리 쥐나는 이유


보편적으로 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는 근육의 과다 사용으로 긴장을 해서 발생할 확율이 높습니다. 또한 종아리 근육의 찢어짐이나, 근육피로, 미네랄, 소금등과 같은 섭취가 부족해서 일어날수도 있으며,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종아리 쥐가 생각보다 자주 발생하고 심각하다 생각이들면,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지시대로 근골격계 초음파 검사를 실시 할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는 아킬레스 건염, 당뇨병 성 신경 병증, 발바닥 근막, 심 부정맥 혈전증과 같은 문제점일수도 있습니다.



01234


종아리 쥐 흘려넘겨선 안된다


어찌보면 쉽게 생각할수 있습니다. 심한 운동을 하고난뒤 종아리에서 쥐가 나거나, 밤에 자다가 가끔 종아리에서 쥐가 나기도 합니다. 보통 그때만 잘 넘기면 괜찮아 짐으로 아무생각없이 흘러 보냅니다. 그러나 우리의 몸은 이유없이 그러한 반응을 보내지 않습니다.



종아리 쥐나는 이유중 탈수, 약물의 부작용, 말초 혈관 질환일 가능성을 배제 할수가 없습니다. 탈수가 발생하면 생각보다 심각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또한 심 부정맥과 같은 혈전증의 증상이 될수 있으므로, 잦은 발병이 나타나면 꼭 병원에가서 의사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 일반 적인 근육 경련

근육 경련은 일반적으로 치료없이 해결됩니다. 몇초 또는 최대 15분 이상 지속될수 있습니다. 빈번한 경련이 발생하는경우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고 운동을 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종아리 근육의 과도한 사용은 근육의 긴장이 발생하게 합니다. 과도한 근육의 사용은 근육의 찢어짐을 발생할수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휴식, 얼음 맛사지 등으로 회복할수 있습니다.




▣ 하지정맥류

하지정맥류 많이 들어보셨죠. 저도 하지정맥류 수술을 하였습니다. 일단 외관상 울퉁 불퉁하여 보기좋지않으며, 오래 서있거나, 장시간 걸으면 다리가 다리쪽에 많은 피곤함을 느낌니다. 또한 앉았다 일어날때 쥐가 나는 경우가 많으며, 자다가도 종아리에 쥐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약 이글을 보고 있는 당신이 하지정맥류를 가지고 있다면, 참지 마세요. 하지정맥류만을 하는 병원에 찾아가서 간단한 시술만으로 위와 같은 모든 애로사항은 해결이 됩니다. 저도 한지 10년이 지났는데 재발없이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 결론

뭐 간단합니다. 종아리 쥐나는이유는 대부분 근육의 긴장 및 근육의 많은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며, 특정 질병 하지정맥류나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흔하게 발생합니다. 또한 임신이나 갑자기 늘어난 비만으로 인하여 다리가 무게를 견디다 못해 쥐가 나는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은 이러한 이유가 없는데도 종아리 쥐가 자주 발생하거나, 강한 통증을 느낀다면 특정 질병이나 근육의 손상일 확율이 높으니 꼭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받으시기 바래요. 오늘은 여기까지 종아리 쥐나는이유 하지정맥류 치료 포스팅을 마칠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