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증상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증상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이유없이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나타난다. 왜이런것일까? 나처럼 이런 고민을 하시는분들이 있을거란 생각으로 아래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증상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워요


최근들어 화장실에 가는 빈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젊을때는 안그랬는데 나이가 들어서 잘 참지 못하는건지 예전처럼 참으면, 괜시리 압박감을 훨씬 더 느끼고 그렇습니다. 일반적으로 24시간마다 6-8 회 소변을 보는것이 정상이라고 합니다. 그이상 또는 밤에 한번 이상 소변을 보는것을 잦은 소변으로 봅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를 요실금과 같은 질병으로 치부하지 마십시오. 빈번한 소변으로 인하여 일상 생활에 불편이 생길수 있으며, 사회 활동에서 급작스러운 소변은 당신을 당황하게 합니다. 당신은 이러한 증상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고 진단해야 합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면 몸이 사용하지 않는 수분을 제거하기 위해 빈번하게 소변을 더 보게됩니다. 적당히 수분공급을 해야하는데, 알코올, 카페인 등의 일반적인 이뇨제를 섭취함으로써, 자주 화장실을 당신은 가게 됩니다.


감귤류 과일이나 토마토가 포함된 산성 음식과 음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음식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화장실을 자주 방문하게 될것이며, 또한 고혈압과 같은 다른 상태를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일부 약물은 이뇨제 부작용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여성 질염

질염으로 질이나 외음부에 염증이 생기고 아프게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어떤 종류의 감염이 원인입니다. 생식기 통증과 불편 함과 함께 빈번한 배뇨는 질염의 또 다른 명백한 징후가 될 수 있습니다. 소변을 보았을 때 화상이나 가려움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 요로 감염

요로 감염은 방광, 요도 및 신장을 포함한 비뇨기 시스템의 일부에 박테리아나 다른 물질이 감염 될 때 발생합니다. 빈번한 배뇨 외에도, 소변 누는 느낌, 변색 된 소변이 포함됩니다. 등이나 골반 주위에 압력이나 불편 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 과민성 방광, 간질 성 방광염

방광이 필요 이상으로 자주 비워져 너무 소변을 누게 합니다. 모든 연령층에 해당 하지만 특히 노인들에게 더 흔한 일입니다. 간질성 방광염은 방광 안팎의 근육이 자극을받을 때 발생합니다.



▣ 방광 결석

신장 결석과 마찬가지로 방광 결석은 소변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미네랄이 결합하여 작고 단단한 덩어리를 형성 할 때 나타납니다. 방광 결석은 남성에서 더 흔하지 만 여성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방광결석은 매우 고통이 큼으로 금방 알수 있습니다.



▣  임신

임산부는 일반적으로 평소보다 더 자주 화장실을 가게 됩니다. 자궁이 확장되면 방광에 압력이 가해 져서 방광이 더 자주 비게됩니다. 이것은 임신의 규칙적인 부분입니다. 다른 증상이 없으면 출산후 몇 주 후에 일반적으로 정상화 됩니다.



▣ 당뇨병

잦은 소변은 당뇨병 의 증상일수 있습니다. 특히 소변을 보았을 때 많은 양의 소변을 생산할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당뇨병으로 인해 신체는 설탕 수치를 제대로 조절할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신체에 제거하려고 시도하는 과도한 설탕이 문제가 됩니다.


이것은 빈번한 배뇨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며, 피로감, 지속적인 갈증 또는 배고픔, 구강 건조, 손이나 발의 따끔 거림과 같은 다른 증상들도 나타납니다.



 
▣ 스트레스와 불안

빈번한 배뇨는 스트레스나 불안 긴장감에 대한 반응 일 수 있습니다. 가정 생활, 직장 생활, 사회 생활 또는 다른 곳에서 불안을 겪고 있다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배뇨 횟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폐경기와 같은 에스트로겐 감소

에스트로겐은 방광의 측면을 지원하는 역할을합니다. 즉, 폐경기처럼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으면 방광이 압박감을 느끼면서 배뇨가 더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면 밤에 자주 화장실을 가야 할수도 있습니다.



소변을 자주 누지 않을려면


먼저 잘못된 생활 패턴을 수정해야 합니다. 잠들기전 음료나, 커피를 마시지 않으며, 알코올, 카페인, 인공 감미료 및 산성 식품 또는 음료를 줄입니다. 골반 건강 증진을위한 골반 근육 운동을 실시합니다. 또한 병원에 가셔셔 적절한 약물 치료를 병행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급작스럽게 소변이 내렵고, 방광이 터질것 같은 느낌을 받아보지 못한 사람들은 소변이 마려우면 참으라고 이야기 합니다. 또한 방금전에 화장실 다녀왔는데 또간다고 너무 자주 화장실 가는거 아니냐고 묻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사람들에게 말해주고 싶네요. 야 안가면 바지에 쌀까?


본인이 격어보지 않은 고통에 상대방을 비아하는 발언은 보기 좋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