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치료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치료


100세시대 류마티스 관절염은 우리의 삶을 매우 위태하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손, 손목 및 발에 영향을줍니다.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을 알고 적절한 치료를 한다면 보다 좋은 경과를 얻을수 있을겁니다.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관절염의 유형은 다양하지만 공통점은 모두 고통스럽고 기능 및 기형 상실로 이어질수 있다는 것입니다.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은 많은 관절과 마찬가지로 손의 관절은 활액 관절입니다.



이 관절은 유연하고 활막으로 불리는 얇고 유연한 막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활막은 일반적으로 관절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윤활 작용을하는 얇고 투명한 점성 물질 인 활액을 생성하여 움직임을 가능하게합니다.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경우 신체의 면역 체계가 오작동하여 손가락과 손목의 건강한 조직을 공격 할 때 손의 관절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01234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손가락 류카티스 관절염의 주 증상은 관절 통증과 뻣뻣함입니다. 이러한 초기 경고 신호 중 일부는 사람의 전반적인 느낌과 관련이있는 반면, 다른 일부는 관절에만 해당됩니다. 사람의 관절에 영향을주는 증상은 특히 둘 이상의 관절 또는 신체의 양쪽이 영향을받는 경우 관절염을 나타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 고통

가장 초기 단계에서 관절염은 손가락에 둔하고 불타는 느낌 을 유발합니다. 평소보다 손을 더 많이 사용한 활동적인 일과후에 고통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관절염이 악화됨에 따라 더 많은 연골이 마모됩니다. 섬세한 관절을 보호하는 보호막이 없으면 손을 사용하지 않거나 아주 적게 사용하더라도 통증이있을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해져 잠에서 깨어날 수 있습니다.



단단함

관절염은 관절 강성을 유발 합니다. 조직과 연골이 부어 오르면 관절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습니다.관절 강성은 몇 시간 동안 관절을 사용하지 않은 아침에 특히 흔 합니다. 또한 관절이 평소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때 긴 하루의 운동이나 작업 후에 발생합니다.




▣ 부종

손과 손가락의 조직과 연골은 섬세한 관절을 보호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관절에 과도한 스트레스가 가해 지거나 손상된 경우 관절을 감싸는 조직이 부풀어 오를 수 있습니다. 이 부종으로 인해 손가락과 손 이 평소보다 더 푸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 관절 기형

관절의 연골이 고르지 않게 마모 될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을 제자리에 고정하도록 설계된 조직과 인대 는 관절염이 진행됨에 따라 약해집니다. 이 두 가지 발달로 인해 손가락과 손에 기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상태가 악화됨에 따라 기형이 더욱 분명해집니다.



▣ 약간의 열

관련된 염증은 사람들로 하여금 불쾌감을 느끼고 열이 날 수 있습니다. 온도가 약간 상승했을 수 있으며 때로는 피로를 동반하는 초기 신호입니다. 관절에 눈에 띄는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체중 감량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증 설명할수 없는 체중 감소가 포함되며, 이는 염증의 간접적 영향 일 수 있습니다. 누군가 열이 나고 피곤하면 식욕이 없어져 체중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 점액 낭종

작은 유체로 채워진 주머니라는 점액 낭종은 관절염 손에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 낭종은 손가락에 작은 움푹 들어간 곳이나 융 기부처럼 보일수 있으며, 손가락 끝에서 발생하고 손톱 아래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낭종은 일반적으로 작으며 최대 1/4 인치입니다. 노인들에게 가장 흔합니다.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치료하지 않으면 류마티스가 관절, 주변 연골 및 근처 뼈를 손상시켜 관절 기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치료받지 않은 류마티스는 류마티스 결절이라고 불리는 관절 위나 근처에서 확고한 덩어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관절 기형과 류마티스 결절 외에도 다음과 같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수근관 증후군

  • 눈, 심장 및 폐를 포함한 신체의 다른 부위의 염증

  • 심장 마비 및 뇌졸중 위험



여성은 남성보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발생할 위험이 더 크며, 흡연하는 사람은 발병 위험이 높아지고 더 빨리 진행된니다. 또한 비만은 류마티스 관절염 발병 위험에 더욱더 주의를 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치료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