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잡티 여드름 자국 치료방법 총정리

기미 잡티 여드름 자국 치료방법 총정리


나이가 들어갈수록 피부가 어두워지고, 피부 주변으로 검붉은 멜라닌 색소 가득한 점들이 보입니다. 가만히 나두면 나아지는게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기미, 잡티, 여드름 자국을 가정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기미 잡티 여드름자국 관리


젊을때는 몰랐지만, 나이가 들고 눈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에 이제서야 얼굴에 점이 생기는 이유와, 멜라닌색소 침착이 되는 연유를 알것 같습니다. 아무생각없이 손으로 짜던 여드름 및 뽀드락지가 그원인이며, 피부를 손상시켜 잡티 및 기미를 만드는 계기를 주었습니다. 안탓깝게도, 그래서 이제는 피부를 도와주고 싶습니다.



젊은분들 여드름이 피부에 나타나는건 염증의 한 형태라 생각하세요. 이러한 과정중 피부가 치유되고 새로운 피부 세포가 형성됨에 따라 피부의 매끄러운 표면을 회복시키기 위해 보낸 세포가 너무 많은 멜라닌을 함유 할 수 있습니다.



멜라닌은 피부에색을 주며 특정 세포가 다른 세포보다 멜라닌을 더 많이 함유하면 피부가 더 어둡게 변하며 우리는 이것을 염증후 과다 색소 침착 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손으로 왠만하면 얼굴의 뽀드락지를 짜지마세요. 그러한 행위는 피부 염증을 오래 지속시키며, 과다 색소 침착의 가능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01234


기미 잡티 여드름 자국 치료방법


피부과에가면 레이저 및 미세 박피술로 당신의 어두운 피부 및 간단한 잡티, 기미를 제거해 줄수 있습니다. 그런데 매번 그런것들이 생길때마다 피부과에 갈수는 없잖아요. 스스로 피부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정보를 나누어 봅시다.



어두운 반점은 나이가 듬에 따라 여러가지 환경적 요인으로 발생합니다. 이러한 요인은 보통 햇빛 노출, 염증, 호르몬 변화, 화학 약물 복용, 일부 건강 문제 (간 질환) 및 노화가 포함됩니다. 아래 가정에서 할수있는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감자

피부의 어두운 반점과 흠을 희게하는 데 도움이되는 자연 요법 중 하나는 감자입니다. 감자 주스 또는 신선한 감자의 얇은 조각을 피부의 영향을받는 지역에 몇분동안 바른후 물로 피부를 씻어보세요. 이 치료법을  7 ~ ​​8 일 정도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 알로에

알로에의 노화 방지 및 피부 영양 성분은 피부에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 어느집에는 아예 알로에를 집에서 키우며 필요할때마다 잘라 사용도 합니다. 이러한 알로에 잎을 반으로 자르고 피부에 문지릅니다 . 피부를 건조시키고 물로 헹굽니다. 어두운 반점을 제거 할 때까지이 치료를 매일 반복하십시오.




▣ 레몬

레몬은 강한 미백 특성을 가진 천연 제품입니다. 면봉으로 환한 부위에 신선한 레몬즙을 바릅니다. 즙을 말리고 물로 헹굽니다. 이 치료법을 매일 최소 2 주간 적용하십시오 .



▣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영양, 항 박테리아 및 보습 특성으로 인해 어두운 피부에 놀라운 효과 를 줄 수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을 해당 부위에 바르고 피부에 흡수 시키십시오. 더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냉간 프레스 오일을 사용하십시오.




▣ 파인애플

파인애플 은 피부 미백에 효과적인 천연산이 풍부합니다. 화장 솜으로 어두운 피부 지역에 파인애플 주스를 이용해서 발라주세요. 또한 신선한 파인애플의 얇은 슬라이스로 피부를 문지른후 씻어내면 효과가 있습니다.




▣ 마스크팩 만들기

오렌지를 먹고 오렌지 껍질을 버리지마세요. 오렌지 껍질에는 다량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있어 모든 종류의 피부 상태에 완벽한 효과가 있습니다. 오렌지 껍질 가루 1 큰술과 우유 3 큰술을 섞어 DIY 페이셜 마스크 를 만드십시오. 마스크를 바르고 10-15 분 동안 피부에 영양을 공급 한 다음 물로 헹굽니다.



레몬 주스와 꿀을 섞어 DIY 페이셜 마스크 를 만들어 피부를 밝게하고, 영양을 공급하며, 각질을 제거하고 심지어 피부톤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물과 사과 사이다 식초 를 똑같이 섞어 DIY 스킨 토너 를 얻으십시오. 이 혼합물을 영향을받는 부위에 바르고 건조시킨 다음 물로 헹굽니다. 피부의 어두운 점이 사라질 때까지 매일 토너를 바르십시오.


피부 미백을 위해 귀리와 요구르트 페이셜 마스크를 사용해보십시오. 혼합 무첨가 천연 요구르트2 큰술과 귀리의 1 큰술을 당신의 얼굴에이 혼합물을 적용합니다. 20 분 동안 그대로두고 물로 헹굽니다.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세요


남자든 여자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점 피부에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아니 걱정만 합니다. 그런데 그럴려니합니다. 왜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가 노화가 오는건 당연하다고, 그러나 그러지마세요. 당신도 꿀피부를 만들수 있습니다. 나이는 그냥 나이일 뿐이니간요.



당신의 피부는 나이와 상관없이 밝아지고 아름다워 지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스스로 관리를 하게되면 최소한 지금보다 눈에 띄게 좋아집니다. 여쭈어봅니다. 당신은 당신의 입이 아닌 당신의 피부에 감자, 알로에, 파인애플 등등을 발라본지가 언제인가요. 기억이 안난다면 지금이라도 입이 아닌 피부에 그것들을 줘 보면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태양 노출은 피부에 멜라닌 색소를 유발 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태양 아래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면 태양 복사에 대한 자연 보호인 멜라닌 생성이 시작됩니다. 태양이 가장 뜨거울때 야외에서의 활동을 줄이고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셔야 합니다. 그것만으로도 당신의 피부는 달라질것이니간요. 이상으로 기미 잡티 여드름 자국 치료방법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