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4도어 냉장고 1년 사용후기 추천

lg 4도어 냉장고 1년 사용후기 추천


와이프가 가지고 싶다 그렇게 노래 부르던 LG 4도어 F872MT75T 냉장고 1년 사용후기를 간단하게 적어볼가 합니다. 여러분은 왜 좋은 냉장고가 필요한가요? 누군가는 가성비 효율성을 이야기 할수있으며, 또다른 누군가는 10년사용하니간 우수한 제품을 쓰고 싶어 할겁니다.



LG 4도어 냉장고 장점


솔직하게 이야기 해드리고 싶네요. 기존 기다란 2도어 냉장고를 쓰다가 4도어 냉장고를 쓰면 솔직한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장점

  • 4도어라서 아무래도 2도어보다는 전기 절약된다.

  • 신제품이라 여자들이 좋아한다.

  • 와이프가 좋아한다.

  • 디자인이 조금더 세련되었다.



▣ 단점

  • 비싸다

  • 기존 2도일때는 얼음을 끄집어 낼때 허리 숙일일이 없었다.

  • 기스가 잘난다, 그래서 혼났다.

  • 시간이 지나면 그냥 냉장고 일뿐이다.




제가 LG4도어 냉장고 F872MT75T을 1년동안 써보고 느낀점은, 처음 해당 제품이 왔을때 아내의 눈은 하트표시로 가득했습니다. 또한 해당제품은 잘 긁히는데요, 기스 냈다가 혼났습니다. 4도어라 그런지 에어지 효율은 분명 좋게 보였습니다.



또한 톡톡 두드리면 불도 켜지고, 그 앞에 물만 끄집어 내서 먹을수 있는 그 기능 이름이 생각 안나는데 아무튼 그것 정말 편리하죠. 그런데 말입니다. 그것이 과연 기존 2도어 냉장고에 붙어 있던 네모난 상자보다 편리할까? 손으로 잡고 누를 필요없이 그냥 팔꿈치로 꾸욱 누르면 문이 퍽 하고 눌리는데 효율성 2도어가 더 좋습니다.



0123456


2도어와 4도어 냉장고 생각의 비교


과연 둘의 차이가 그렇게 있을까요? 확실한건 2도어에서 4도어로 넘어가면서 가격은 최소 2배로 상승한건 확실한것 같습니다. 당연히 4도어 냉장고의 문을 열면 예전 10년전 2도어보다 수납공간부터 내부까지 넓직하고 좋습니다.



특히 아내가 좋아합니다. 그런데 과연 그 좋아함이 1-2달 이후에도 유지가 될가요? 2달이후 부터는 그냥 냉자고일 뿐입니다. 2도어 일때는 냉동실 위쪽에 얼음과 아이스크림을 넣어둬서 서서 끄집어 내어사용하면 되었지만, 해당 4도어는 아랫쪽 도어 2개가 모두 냉동실입니다.



즉 허리를 고꾸려야지 아이스크림이든 얼려놓은 식품이든 끄집어 낼수가 있답니다. 허리가 좋지 않은 분이라면, 매우 불편함을 느낄수 있답니다.




▣ 고가의 냉장고가 필요한가?

사람마다 생각이 다릅니다. 기존에 저는 가성비만 좋은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그러한 제품을 10년동안 써야 함으로써, 이제는 가성비도 중요하지만 디자인 요건도 충족해야 구매를 합니다. 10년이상 함께 해야하는데, 디자인이 고급스럽지 않으면 주변에 모든것들이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냉장고보다 가격은 비샀지만, 디자인이 맘에 들어 선택하게 되었지요. 후회하냐구요? 솔직히 후회는 안합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말씀드릴수 있는건, 어떠한 냉장고를 사도 2달 3달 지나면 그냥 냉장고일 뿐입니다.



또한 가끔 바라볼때 내집과 디자인이 잘 어울리는지 오히려 성능보다는 주변 환경과 잘 매치가 되는지를 더욱더 보게 되네요, 어짜피 냉장고는 냉장고 기능을 할뿐입니다. 여러가지 좋은 기술 성능이 들어가 있어도, 우린 잘 사용도 안하고 모릅니다.



즉 당신은 어디에 중점을 두는지에 따라 냉장고를 선택하세요. 누군가는 가성비를 생각하고 누군가는 저처럼 시간이 조금 지나도 디자인적으로 자신의 집과 매치가 된다 느끼는것에 흡족함을 나타낼수 있으니간요. 



▣ 엘지 4도어 냉장고 F872MT75T 스펙


해당 F872MT75T 냉장고의 디자인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만약 저보고 해당제품을 다시 살거냐고 물으신다면, 네 1년전 가격이나 지금가격이나 별반 차이가 없기에 가격부분에서도 만족이 되네요. 제가 살때 가격은 400만원정도 했으나 이것저것 할이받아 300중반정도에 구입한걸로 기억이 드네요.



▣ 집 배치모습


개인적으로 냉장고 디자인은 매우 흡족하게 생각합니다. 성능요? 그런걸 일반인들이 알수 있나요. 그저 냉장고는 냉장고일 뿐이죠. 아직 한번도 고장나진 않았으니 쓸만한 제품인거 같습니다. 아차 가장 맘에 드는것은 용량입니다. 냉장고 문열면 정말 넓직한게 기존에 있던 냉장고 내용물 다들어갔지만,



공간이 충분히 많이 남았습니다. 용량크고, 디자인 예쁜 냉장고를 사고싶으시다면, 엘지 4도어냉장고 F872MT75T 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lg 4도어 냉장고 1년 사용후기 추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