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R17 유산균 효능 부작용

BNR17 유산균 효능 부작용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뱃살과 옆구리살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고 있다. 솔직히 고민이라기 보다 포기상태이다. 젊을때는 분명 같은 양을 먹어도 해당부위가 저렇게 과할정도로 나오지 않았는데, 그러한 이유를 생각하다 알게된 BNR17 유산균, 모유에서 추출한 유산균이라고 하는데 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BNR17 유산균 이란


우리몸 전체에 사는 180개의 유산균 생균제 균주 중 하나입니다. 락토 바실러스 가세 리의 가장 많이 연구 된 균주는 BNR17입니다. 이 균주는 사람의 모유에서 발견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특허를 받은 상황이며, 미국에서 프로바이오틱 보충 성분으로 허가되어 있습니다.





인간 모유로부터 분리 된 생균제 균주 인 BNR17이 비만 및 과체중 성인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여러가지 연구가 진행되었고, 이러한 연구결과 행동이나 식습관에 변화가 없지만 BNR17 보충제 만 투여하면 체중과 허리 및 엉덩이 둘레가 줄어 들었다고 합니다.



저도 생각하는것이, 나이가 들면 적게 먹어도 뱃살과 옆구리살등등 특정부위에서 살이 찜니다. 그리고 잘 빠지지도 않지요 이는 분명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몸에서 무언가 부족해지고 있다는 증거인데 그것이 BNR17 유산균이 아닐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BNR17 유산균 효능


BNR17은 사람의 모유에서 분리 된 프로바이오 틱 균주의 한 유형으로써, 현재 여러가지 효능에 대한 실험이 있었습니다. 아래 해당 실험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 허리 및 엉덩이 둘레 감소

 

BNR17의 효능 및 메카니즘에 대한 이러한 전임상 시험은 인간에서 임상 시험으로의 균주 진행을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를 생성 하였다. 이 균주의 3 가지 위약 대조 임상 시험 중 첫 번째는 약 60 명의 과체중 성인을 등록했습니다. 12 주 후, 식사 전에  Lactobacillus gasseri BNR17 2 캡슐을 복용 한 피험자의 BMI와 허리 및 엉덩이 둘레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 내장 지방조직 감소


비만 및 과체중 성인의 결과를 반복했습니다.  체중 감량과 내장 지방 조직, 장기를 둘러싸고 건강 문제와 관련된 지방의 감소와 관련시켰다.


▣ 과민성 대장 증후군 효과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에서 BNR17을 장 습관의 정상화와 연관 시켰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유산균 인것 같습니다.



즉 BNR17 유산균 효능은 혈당 조절 호르몬 민감성을 조절하고, 배꼽 지방을 줄이고, 더 많은 지방 연소 유전자를 켜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BNR17 유산균 부작용


현재까지 BNR17의 균주에 대해 보고된 심각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모유에서 나온 것이므로 매우 안전한 보충제입니다. 일반적인 프로 바이오 틱 부작용은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 설사

  • 가스

  • 팽만감

  • 급격한 복통

  • 발진

  • 좌창

BNR17 유산균은 미생물이기 때문에 높은 온도에는 부정합 하며, 냉장보관을 필수로 해야하며 지나친 섭취는복통과 설사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모든 섭취가 가능한 제품은 꼭 복용량을 지켜줘야지 안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할때 BNR17 유산균을 섭취합니다. 또한 여러가지 후기로 효과를 보았다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구요. 나이가 들어감에 뱃살, 옆구리살, 엉덩이살등 생각보다 쉽게 찌는 사람들은 한번쯤 위와 같은 BNR17 유산균을 섭취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BNR17 유산균 효능 부작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