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어린이 괴질 증상 연관성 MIS-C

코로나 어린이 괴질 증상 연관성 MIS-C


최근 유럽에서 어린아이들이 괴질과 같은 가와사키병 증상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 매체를 보면 이번 어린이 괴질 증상은 코로나와 연관이 있다고도 하는데요. 과연 코로나 변종이 어린이 괴질과 연관성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어린이 괴질 증상


0–19 세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서 어린이 괴질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이는 코로나19와 연관성이 있는것으로 글로벌 매체에서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린이 괴질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24 시간 이상 지속되는 열(38.5도 이상)

  • 복통, 설사 또는 구토

  • 발진 또는 피부색의 변화

  • 호흡 곤란

  • 자녀가 혼란 스럽거나 지나치게 졸림

  • 저혈압 또는 충격


어린이의 코로나19 와 관련 드물지만 심각한 건강 상태 간의 가능성에 대한 뉴스 보도를 들었을 겁니다. 우리는 이것을 매우 주의 깊게보고 그것에 대해 이해해야 합니다. 만약 코로나19처럼 어린이 괴질이 확산된다면 그야말로 세상은 생지옥이 따로 없을 테니간요.




WHO 외국 대응 사항


국내 어린이 괴질 증상을 외국에서는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아동의 다중 시스템 염증성 증후군 (MIS-C) 이라고 이름을 붙여 부릅니다. 우리는 누가이 병에 걸릴 위험이 가장 큰지 알지 못하지만 전 세계 과학자들은이 증후군을 이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괴질은(MIS-C) 전염성이 없지만 자녀가 COVID-19 또는 다른 감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 및 국가에서 지정한곳으로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




▣ WHO 사항

임상 프리젠 테이션, 심각성, 결과 및 역학을 기술하는 표준화 된 데이터의 수집이 시급하다. WHO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다중 시스템 염증성 장애에 대한 예비 사례 정의 및 사례보고 양식을 개발했습니다. 


예비 사례 정의는 현재까지보고된 소아에서 관찰 된 임상 및 실험실 기능을 반영하며, 치료 제공 및 잠정보고 및 감시 목적으로 의심되거나 확인 된 사례를 식별하는 역할을합니다.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있게되면 사례 정의가 수정됩니다.




▣ 유럽사항

최근 유럽과 북아메리카의 보고서에 따르면 가와사키병 및 독성 쇼크 증후군과 유사한 특징을 가진 다중 시스템 염증 상태의 중환자실에 입원해야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 집단이 설명되었습니다.


다 염증 증후군을 동반한 다발성 부전 및 쇼크를 유발하는 급성 질환의 제시를 설명했다. 13-15 초기 가설은이 증후군이 대부분의 환자에서 양성 혈청학을 보여주는 초기 실험실 테스트를 기반으로 COVID-19와 관련이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린이는 비경 구 면역 글로불린 및 스테로이드를 포함한 항염증제 치료를 받았습니다.



OVID-19 소아의 다중 시스템 염증성 질환에 대한 경고가 영국에서 발령 되었습니다. 여러 매체에서 발견 된이 경고는 독성 쇼크 증후군과 불완전한 가와사키 질환의 특징을 언급 했으며 일부 어린이는 위장 증상과 심장 염증을 경험했습니다. 신흥 증후군을 “어린이의 다중 시스템 염증 증후군 (MIS-C)”이라고 부릅니다.




이처럼 유럽에서는 코로나 영향을 받은 어린이 괴질에 대해서 심각하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도 어린이 괴질 증상을 심각하게 생각하고 대응해야 할것입니다. 어린아이들은 미래의 주역입니다. 이 아이들이 타격을 받아 역사에 기록되는 일이 되지 않도록 우리 어른들은 최선을 다해 막아야 할것입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어린이 괴질 증상 연관성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