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야모야병 증상과 치료방법 두통인줄알았는데.

모야모야병 증상과 치료방법 두통인줄알았는데.



안녕하세요. 우연찮게 주의에서 두통이 잦은분이 계셨는데. 병원가서 진단하니 모야모야병이라고 합니다.

의외로 그런분들이 많아서 모야모야병에 대하여 간단히 기술하고자 합니다.


모야 모야 질병

모야모야 (Moyamoya) 병은 희귀하고 진행성 인 질환으로 뇌에 들어가는 주요 혈관을 차단하여 두개골에 들어가게합니다.

조짐

모야모야병의 증상은 환자의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상태가 출혈이나 뇌졸중이있는 성인. 성인의 다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졸도 또는 블랙 아웃

한 눈의 시력 감소

흐릿한 시야

두 눈의 흐릿한 시력

물체를 인식 할 수 없음

이 상태는 치료없이 악화되는 경향이 있으며 심한 뇌 손상이나 사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소아에서는 모야모야 질병 (moyamoya disease)이 미세 스트로크 (microstrokes) 또는 "경고 스트로크 (경고 스트로크)"라고도 알려진 일시적인 허혈성 발작을 일으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소아에서는 발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기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통제되지 않는 움직임

발달 장애

두통

말하기 어려움

발, 다리 또는 팔을 움직일 수없는 기간

이 상태에는 출혈이 포함되기 때문에 환자는 피로와 창백한 피부와 같은 증상이있는 적혈구 (빈혈)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원인과 위험 요소

모야 모야 병의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뇌의 혈관이 좁아지는 것은 부상이나 유전 적 이상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상태와 신경 섬유종증, 또는 두개골이나 심장 수술의 엑스레이, 화학 요법과 같은 치료와 관련이있을 수 있습니다.


Moyamoya 병은 소아에서 가장 흔히 진단되지만 성인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본과 다른 아시아 국가들에서 높은 발병률이있는 것으로 보인다.



모야모야병 진단

모 야모 야 질병은 심한 뇌 손상이나 사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증상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태의 진단은 일반적으로 신체 검사와 환자의 병력 검토로 시작됩니다. 

환자의 의사는 환자의 상태를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다음 테스트 또는 이미지 진단 도구 중 하나 이상을 권장 할 수 있습니다


전산화 단층 촬영 (CT) 스캔

뇌 또는 척추의 자기 공명 영상 (MRI)

혈관 조영술

단일 광자 방출 컴퓨터 단층 촬영 (SPECT)

이러한 영상 도구는 의사가 막힘과 혈관 얽힘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상태에 의해 얼마나 많은 피해가 있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리 트먼트

moyamoya 병에 수술이 선호됩니다. 그러나 수술이 옵션이 아닌 경우 약물 치료가 대안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외과 치료

수술의 목표는 막힌 곳을 돌아 다니며 새로운 혈관을 개발하여 혈액과 산소를 ​​뇌로 가져 오는 것입니다. 

시더 스 - 시나이 (Cedars-Sinai)와 같은 경험 많은 신경 혈관 외과 의사의 경우,이 수술의 위험은 일반적으로 낮으며 질병 치료를받은 어린이의 장기 전망은 양호합니다.


많은 환자들이 증상이 거의 즉각적으로 개선 되나 수술을 완전히 회복하려면 6 개월에서 12 개월이 걸릴 수 있습니다. 

환자가 뇌에 중대한 출혈을 일으킨 경우 손상이 영구적 일 수 있으며 가능한 한 많은 뇌 기능을 유지하려면 신속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moyamoya 병 치료에 사용되는 외과 적 수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Encephaloduroarteriosynangiosis (EDAS) :이 과정은 몇 인치의 과정을 통해 두피 동맥을 절단하지 않은 채로 자유 상태로 만든 다음 동맥 바로 아래의 두개골에 일시적인 작은 개구부를 만들어야합니다. 그런 다음 동맥을 뇌 표면으로 봉합하고 뼈를 대체합니다.

Encephalomyosynangiosis (EMS) :이 절차에서는 이마의 사원 지역에서 근육이 일부 첨부 파일에서 해방됩니다. 그런 다음이 근육을 통과시켜 뇌 표면에 놓는 구멍이 두개골에 만들어집니다.

표면 측두 동맥 - 중간 대뇌 동맥 (STA-MCA) :이 과정은 두피 동맥을 뇌 표면 동맥에 직접 봉합합니다. 두 개의 작은 구멍 (burr holes)이 두피의 뇌에 새 혈관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해골에 배치됩니다.



약물 치료

수술이 옵션이 아닌 경우 약물 치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을 포함한 혈전 형성을 예방하는 의약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약물도 뇌의 동맥이 좁아지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약물 치료는 영구적 인 해결책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할 때마다 수술이 선호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