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로결석 증상 통증 수술비용 후기

요로결석 증상 통증 수술비용 후기


요로결석 통증 격어본 사람만이 알수있는 고통의 크기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요로결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수술비용 및 원인에 대하여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로결석이란?


방광석이라고도하는 요로 결석은 미네랄의 축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배뇨 후 방광이 완전히 비워지지 않으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국, 남은 소변이 농축되고 액체 내의 미네랄이 결정으로 바뀝니다.


매우작은 돌은 아프지만 통과 될 것입니다. 다른 경우에는 요로 결석이 방광 또는 요관 (신장에서 방광으로 흐르는 파이프)의 벽에 달라 붙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점차적으로 더 많은 미네랄 결정을 수집 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커집니다.


요로 결석은 잠시 동안 방광에 머무를 수 있으며 항상 증상을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의학적 이유로 X- 레이또는 CT를 수행 할 때 종종 발견됩니다.






요로결석 증상 / 통증


요로 결석 (큰 결석)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돌이 방광 벽을 자극하거나 소변의 흐름을 막는 경우 징후와 증상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하복부 통증남성의 음경 통증

  • 배뇨시 통증과 불편

  • 잦은 배뇨 / 배뇨 중 스트림을 시작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림

  • 배뇨 장애 또는 소변 흐름 중단

  • 소변의 피

  • 흐리거나 비정상적으로 어두운 색의 소변

이와 같은 증상이 발병합니다. 다행이도 이와같은 증상이 천천히 와서 참을만한 크기의 고통이라면 다행이지만 앞서 말한 이야기처럼 돌이 방광벽을 자극하거나 막힌다면 감당할수 없는 크기의 고통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누군가는 출산의 고통의 2배라고 이야기를 하기도 한답니다. 그만큼 통증이 심하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요로결석 원인


방광이 완전히 비지 않으면 요로 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변이 농축 된 소변이되고 결정화되어 결석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감염은 방광 결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때로는 소변을 유지, 보관 또는 제거하는 방광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근본적인 상태가 요로 결석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방광에 존재하는 이물질은 요로결석을 일으키는 경향이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립선 확대

전립선 비대증은 남성에게 요로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는 방광이 완전히 비는 것을 방지하여 소변의 흐름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신경 손상

일반적으로 신경은 뇌에서 방광 근육으로 메시지를 전달하여 방광 근육이 조이거나 풀리도록합니다. 뇌졸중, 척수 손상 또는 기타 건강 문제로 인해 이러한 신경이 손상되면 방광이 완전히 비워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신경성 방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로 결석의 다른 가능한 원인

염증. 요로 감염이나 골반에 대한 방사선 요법으로 인한 방광 염증은 방광 결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의료 기기. 방광 카테터 (요도를 통해 소변 튜브가 삽입되어 방광에서 소변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되는 가느 다란 튜브)가 요로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임 장치 나 비뇨기 스텐트와 같이 실수로 방광으로 이동하는 물체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중에 돌이되는 미네랄 결정은 이러한 장치의 표면에 형성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신장 결석. 신장에 형성되는 돌은 방광 결석과 다릅니다. 그들은 다른 방식으로 발전합니다. 그러나 작은 신장 결석은 요관을 타고 방광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추방되지 않으면 방광 결석으로 자랄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 수술비용 후기


크기가 작은데도 수술 하는 요로결석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기존 1주일정도 소화가 잘안되는것 같은 느낌은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오후부터 아랫배가 아프기 시작하느데, 다리까지 저림의 통증이 느껴집니다. 갑자기 너무 아파서 급성맹장일거라 생각하고, 병원으로 택시를 타고바로갔습니다.



살떨릴만큼의 고통, 그런데 이놈의 큰병원은 너무나도 아픈데 무슨 검사를 그리 많이 하라고 하는지 일단 cT를 찍고 사진속에서 작은크기의 요로결석 돌을 발견합니다. 진통제를 맞았지만 너무나도 아파서 진통제를 맞았는데도 이리아프냐 했더니, 그진통제가 강력한 진통제인데 그래도 아프냐고 되물어온 의사선생님에게 화가 치밀었다.



걷기도 힘들었으며 의사선생님은 크기가 4미리 너무 작아서 물먹고 기다리면 자연 배출 가능하니 물먹고 기다려보자고 이야기 했지만, 고통이 극심해서 참을수 없었다. 전신마취를 해야하는 만큼 왠만하면 수술을 하지 않겠지만, 이 요로결석의 고통은 잠시라도 참을수가 없어서 바로 수술을 하기로 했다.


그런데 수술 과정도 복잡하다. 기존 cT찍고 진통제 맞고 했는데 다시 검사 할것이 많이 있었다.


  • 피검사

  • 심전도검사 인가 폐로 마시고 부는것

  • 엑스레이

  • 수술준비 링겔등 다는것




이후 수술실로 들어갈수 있었다. 대략 수술시간은 30-40분정도 소요되었으며, 입원은 하루 하고 다음날 퇴원할수 있었다 다만 소변줄등 몇일 있다가 다시 병원에서 제거해야함. 수술비용은 100만원 초반정도 계산되었습니다. 



요로결석 매우 고통러운 질병입니다. 50대이상의 남자분들이 걸리기 쉬운 병입니다. 평소 물을 많이 드시기 바라면서 이상으로 요로결석 증상 통증 수술비용 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