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 전조증상 원인 치료법

폐경 전조증상 원인 치료법


폐경 전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은 일생 동안 생식력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호르몬 변동을 경험합니다. 여성은 생리를 시작할 때 보편적으로 아이를 임신 할 수 있습니다. 그이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성의 생식 호르몬 수치가 떨어지고 결국 중단되어 폐경이 됩니다. 아래 폐경 전조증상 및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폐경 전조증상 이란


폐경은 난소가 에스트로겐 과 다른 성 호르몬의 생성을 중단하여 12 개월 연속으로 여성에게 주기가없는 경우입니다. 신체의 다른 부분이 여전히 이러한 호르몬을 만들지 만 폐경기 동안 그 수치는 현저하게 감소합니다.




여성은 호르몬 수준이 감소하기 시작하는 폐경 주변기로 알려진 생식기 단계에 들어갑니다. 이 단계는 다음 해 또는 몇 년 내에 폐경기가 발생할 수있는 증상 및 신호를 유발합니다. 평균적으로 대부분의 증상은 마지막 기간부터 약 4 년 동안 지속됩니다. 그러나 여성 10 명당 약 1 명은 최대 12 년 동안 경험합니다.




조기 폐경기 원인


폐경기 전이를 격으면서 신체의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생성이 증가하고 감소합니다. 폐경주변기(primenopause) 중에 발생하는 많은 변화는 에스트로겐 감소의 결과입니다.



폐경기는 여성이라면 누구나다 거쳐야 하는 정상적인 단계입니다. 그러나 일부 여성에서는 다른 여성보다 조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상 결정적이지는 않지만 일부 증거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특정 요인으로 인해 조기에 일시 정지를 시작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흡연

 폐경의 시작은 흡연하지 않는 여성보다 흡연하는 여성에서 1-2 년 일찍 발생합니다


가족력

조기 폐경기의 가족력이있는 여성은 조기 폐경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암 치료

화학 요법 또는 골반 방사선 요법으로 암 치료는 초기 폐경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자궁 적출술

자궁은 제거하지만 난소는 제거하지 않는 자궁 적출술은 대개 폐경기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더 이상의 기간이 없지만 난소는 여전히 에스트로겐을 생성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수술로 인해 폐경이 평균보다 일찍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난소를 제거하면 나머지 난소가 예상보다 빨리 작동을 멈출 수 있습니다.






폐경 전조증상


폐경기 전이 과정에서 신체의 미묘한 변화와 미묘한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다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불규칙한 기간

배란이 더 예측할 수 없게되면 기간 사이의 시간이 길어 지거나 짧아지고 흐름이 가벼워지고 일부 기간을 건너 뛸 수 있습니다. 생리주기 기간이 7 일 이상 지속적으로 변하는 경우 조기 경막이있을 수 있습니다. 기간이 60 일 이상이면 공간이 늦어 질 수 있습니다.



일과성 열감 및 수면 문제

일과성 일시 정지 중에는 일과성 열감이 흔합니다. 강도, 길이 및 빈도가 다릅니다. 수면 문제는 종종 섬광이나 야간 땀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때로는 수면 상태가 없어도 수면을 예측할 수 없게됩니다.




기분 변화

기분 변화, 과민성 또는 우울증의 위험 증가는 주변 정맥 중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의 원인은 일과성 열감과 관련된 수면 장애 일 수 있습니다. 기분 변화는 또한 perimenopause의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없는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과 방광 문제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면 질 조직이 윤활과 탄력을 잃어 성관계가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이 적면 요로 감염이나 질 감염에 더 취약 할 수 있습니다. 조직 톤의 상실은 요실금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다산 감소

배란이 불규칙 해지면서 임신 능력이 줄어 듭니다. 그러나 생리 기간이있는 한 여전히 임신이 가능합니다. 임신을 피하려면 12 개월 동안 생리가 없을 때까지 피임법을 사용하십시오.




성적 기능의 변화

폐경기 중에는 성적 흥분과 욕망이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폐경기 이전에 만족스러운 성적 친밀감이 있었다면 이것은 폐경기 이후에도 계속 될 것입니다.



뼈의 손실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면 뼈를 대체 할 때보 다 뼈가 빨리 빠지기 시작하여 골다공증의 위험이 높아져 뼈가 연약 해집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변경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면 저밀도 지단백질 (LDL) 콜레스테롤 ( "나쁜"콜레스테롤)의 증가를 포함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바람직하지 않게 변경되어 심장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동시에, "좋은"콜레스테롤 인 고밀도 지단백질 (HDL) 콜레스테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많은 여성에서 감소하여 심장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폐경 치료


폐경은 여성이라면 모두 격어야 하지만, 심적인 고통을 줄이고 변화하는 과정중 조금더 나아질수 있는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호르몬 요법

알약, 피부 패치, 젤 또는 크림 형태로 제공되는 전신 에스트로겐 치료법은 폐경기 및 폐경기 홍조 및 야간 발한을 완화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치료 옵션으로 남아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 및 가족 병력에 따라 의사는 증상 완화를 위해 필요한 최소 용량의 에스트로겐을 권장 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자궁이 있다면 에스트로겐 외에 프로게스틴이 필요합니다. 전신 에스트로겐은 뼈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질 에스트로겐

질 건조를 완화하기 위해 질 정제, 링 또는 크림을 사용하여 에스트로겐을 질에 직접 투여 할 수 있습니다. 이 치료법은 질 조직에 의해 흡수되는 소량의 에스트로겐을 방출합니다. 질 건조, 관계시 불편 함 및 일부 비뇨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우울제

택적 세로토닌 재 흡수 억제제 (SSRI)라고하는 약물 종류와 관련된 특정 항우울제는 폐경기 홍조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핫 플래쉬 관리를위한 항우울제는 건강상의 이유로 에스트로겐을 복용 할 수없는 여성 또는 기분 장애를 위해 항우울제가 필요한 여성에게 유용 할 수 있습니다.



가바펜틴 (Neurontin)

가바펜틴은 발작을 치료할 수있는 승인을 받았지만, 안면 홍조를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약은 건강상의 이유로 에스트로겐 요법을 사용할 수없는 여성과 편두통이있는 여성에게 유용합니다.


어떤 형태의 치료를 결정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고 각 특징과 관련된 위험 및 이점에 대해 상담하십시오. 필요와 치료 방법이 변경 될 수 있으므로 매년 상황을 검토하십시오. 





잘드세요 

폐경기시 현재 골다공증과 심장병의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건강한 식단이 그 어느 때보 다 중요합니다. 과일, 채소 및 통 곡물이 풍부한 저지방 고 섬유질 다이어트를 채택하십시오.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추가하십시오. 의사에게 칼슘 보충제를 복용해야하는지, 그렇다면 어떤 유형과 양을 섭취해야하는지, 또한 신체가 칼슘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되는 비타민 D가 더 필요한지 물어보십시오. 알코올과 카페인이 과열을 일으키는 것처럼 보일 경우 피하십시오. 




  활동적 / 규칙적 운동

규칙적인 운동과 신체 활동은 체중 증가를 예방하고 수면을 개선하며 기분을 향상시킵니다. 취침 직전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요일에는 30 분 이상 운동을하십시오. 규칙적인 운동은 나이든 여성의 고관절 골절 위험을 줄이고 뼈 밀도를 강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충분한 수면 과 스트레스를 줄이기

일관된 수면 스케줄을 유지하십시오. 너무 많은 카페인을 드시지마시고, 술도 과하면 안됩니다. 스트레스를 이기는 방법을 규칙적으로 연습하면 명상이나 요가와 같은 스트레스 감소 기술이 일생 동안 이완과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지만 폐경기 전이에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폐경 전조증상 원인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너무 우울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과거를 슬프게 바라보지말고, 지금 이순간을 행복하게 여겼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