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코로나19 대응 잘하고 있는지 의문

정부 코로나19 대응 잘하고 있는지 의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가 코로나19 대응을 잘하고 있는지 의문을 하고 계시는분들에게 이야기를 해볼가 합니다. 일단 저는 야.여당을 떠나 둘다 별관심이 없는 중립적인 사람입니다. 그점을 이해하시고 읽어주신다면, 현재 상황을 이해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정부 초기대응은 잘못한게 맞다


글을 적기전 개인적인 의견임을 밝힘니다. 먼저 정부의 초기대응은 잘못한거라 생각 합니다. 너무 빨리 나아지고 있다고, 시민들의 두려움을 쉽게 완화 해주었습니다. 물론 정부의 입장도 이해합니다. 과도한 두려움으로, 가뜩이나 경기도 안좋은데, 사회적 잇슈로 인해 경기침체를 보이고 있으니 그렇게 대응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경기보다 더 중요한건 사람 생명인데, 너무빨리 자신들의 이익을위해 해야할말 안해야할말 쉽게 이야기 한것 같아 안탓깝네요. 또한 초기 중국인들 입국을 막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도 힘든게 우리나라 현실이죠. 많은 분들이 정부를 욕하지만, 쉬운일은 아니였습니다.




그리고 지금이라도 중국을 막아야 한다는 분들 많습니다. 그마음 인정합니다. 하지만 이제 막아봐야 되려 우리에게 돌아올 이득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참고 감염되었던 그 희생까지도 엉망이 되기 때문입니다. 어처구니 없지만 현 상황이 그렇습니다.


웃기겠지만, 되려 이제 중국인들이 우리나라에 안옵니다. 전세계가 우리나를 감염국으로 입국도 못하게 막을것입니다. 더이상 우리나라는 막고 자시고 할 그런 여유가 없는 나라입니다. 아무도 안올것이기 때문에, 향후 우리나라 이미지를 어떻게 좋게 올리지 고민이나 해야 될때라 생각합니다. 초기대응을 요약하자면, 설례발 치다가 제대로 뒤통수 맞은격이라 생각하면 될것 같네요.




그러나 꼭 정부가 잘못하고 있는건 아니다.


제글을 보고 정부를 욕하는 사람으로 인정할수도 있겟지만, 저는 앞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중립적인 입장입니다. 현재 정부가 초기대응은 실패 했지만, 현재 총력을 기울여 검사하고, 상황을 진정시키기 위해 열심히 하고 있는건 인정해야합니다. 



여기는 민주주의 대한민국입니다. 일본, 인도, 여러나라들이 있지만, 나라의 이미지 때문인지 제대로된 검사를 하고 있지 않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얼마전 뉴스를 보니 우리나라는 7만명 가량을 검사해서 2천명의 확진자가 나왔고, 일본 2천명, 미국 400여명 검사를 했다고 합니다. 



즉 검사자 숫자가 틀림니다. 물론 우리는 지금 퍼지고 있어서 그럴수 뿐이 없다고 하지만, 외국 전문가들도 방대한 검사를 하고 있는 대한민국이 대단하며,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한국처럼 저렇게 대응하는것이 맞다며, 한국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우리가 어떻게 해야하지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이야기 했다.



그리고 여러 외국학자들의 공통된 말이 있다, 그들의 열정과 투명성에 존경한다고 이야기를 했다. 즉 전세계의 의학관련 박사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나는 국내 뉴스는 별로 믿지 않는다, 카더라, 가짜뉴스가 너무 많아서, 그래서 외국 뉴스를 많이 본다 그들이 하는말이 어쩌면 국내에서 일어나는 모든일에 대해서 가장 정확한 눈으로 보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나또한 건강블로그를 하면서, 현재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민감하게 보고있다. 가장 걱정인것이 감기처럼 걸리더라도, 젊고 별 질환이 없는 사람들은 스쳐 지나 갈수가 있지만, 기존 질환이 있는분들은 생가의 갈림길의 중요한 고비라 생각이든다.






결론


현 정부는 초기대응은 실패하고, 우유부단하게 했지만, 현재 진행하고 노력하고 있는것은 민주주의의 정확한 투명성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 생각한다. 국민의 알권리 시시하지 않고 공개적으로 잘하고 있다 생각한다. 왜냐하면 기존 문정부가 하던일이 무언가 감추는것 같고, 좋게 보여지지 않았는데, 제대로 초기대응은 못했지만, 현재 그나마 투명성 있게 보도되고 진행되고 있는 이 상황은 박수받아 마땅하다.




그러나, 국민들의 분노는 어디로 튈지 그것은 알수가 없다. 초기대응 실패로 많은 기업과 자영업자들이 큰 손실을 입었을것이고, 국외로 나라의 이미지가 실추되었으며, 가장 소중한 내나라 내국민, 내가족이 이로인해 나의 곁을 떠났다는것 그것이 팩트이다.


아직도 끝나지 않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전 국민이 기본수칙과 기본예절 기본생각을 잘 하셔셔 이어려움을 잘이겨 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정부 코로나19 대응 잘하고 있는지 의문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하게 이겨냅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